본문 바로가기

 

 

외출이나 모임을 자제하는 요즘, 달라진 풍경을 자주 보게 되는데요. 퇴근 후 바로 귀가를 하거나 재택근무를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며 자동 집순이, 집돌이가 되는 분들이 많습니다. 평소 집에서 머무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아니라면 집에서는 도대체 어떻게 시간을 보내야 할지 막막한 분들도 있으실 듯한데요. 집에서는 어떻게 시간을 보내야 할지 막막한 분들께 집에서 알차고 즐겁게 시간을 보내는 방법을 소개해 드립니다.

 

 

1. 바빠서 못 봤던 드라마, 예능, 영화 몰아보기

 

 

 

 

예전에는 어떤 프로그램을 보기 위해서 시간에 맞추어 TV를 보는 경우가 많았다면 지금은 내가 보고싶은 TV프로그램이나 영화를 찾아서 언제 어디서든 시청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넷플릭스나 왓챠와 같은 OTT(Over The Top) 서비스를 이용하여 보고싶은 드라마, 예능, 영화를 한 번에 몰아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이미 방영이 끝난 프로그램을 한 번에 몰아서 볼 수 있기 때문에 다음 회차까지 기다릴 필요가 없다는 장점이 있어 일부러 방송이 끝날 때까지 기다렸다가 한 번에 몰아서 보는 분들도 있다고 합니다. 그동안 학업과 회사 일로 놓친 드라마, 예능, 영화가 있다면 이번 기회에 정주행 해보는 것도 좋겠죠?

 

 

2. 단순한 활동이 최고, 혼자할 수 있는 취미 만들기

 

 

 

 

‘사회적 거리 두기’ 캠페인으로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고 타인과 만남이 줄어들며 그만큼 스트레스를 경험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런 심리적인 어려움을 해결해 줄 수 있는 것이 바로 단순하면서도 재미있는 취미 활동입니다.

코로나19를 피해 귀국한 우한 교민이 머물렀던 숙소에 비치되어 관심을 끌게 된 컬러링북은 단순하지만 심리적 안정감을 준다는 점에서 다시 한번 인기몰이를 하는 중입니다. 또 종이접기와 페이퍼 토이, 자수, 뜨개질 등 집에서 혼자서 손으로 즐길 수 있는 취미 도서의 판매가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단순하고 반복적인 활동처럼 느껴지지만 완성하는 과정을 통해 안정감과 성취감을 맛볼 수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활동이랍니다.

 

 

3. 배달 음식이 지겹다면, 요리에 도전!

 

 

 

 

타인과의 식사 약속이나 외식이 줄어들면서 집에서 음식을 배달시켜 먹는 사람들도 많이 늘었는데요. 평소 요리에 관심이 있었지만, 준비나 요리과정이 귀찮게만 느껴졌던 분들도 넉넉한 여유 시간을 이용하여 요리에 도전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내가 만드는 집밥과 일품요리로 완성한 밥 한 끼가 그 어떤 밥보다 소중하게 느껴질 것입니다. 먹고 싶은 음식의 레시피를 찾아보고 재료를 준비하여 요리를 하다 보면 음식을 만드는 과정의 즐거움과 함께, 나의 입맛에 딱 맞춘 음식을 만들 수 있답니다. 최근 온라인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400번 저어 만든 달고나커피’나 ‘1,000번 저어 만든 계란프라이’를 시도해보고 SNS에 올려보는 것은 어떨까요?

 

 

4. 확'찐'자가 되었다면 홈트!

 

 

 

 

외부활동이 크게 줄고 운동량이 줄어들며 살이 찌거나 몸의 찌뿌둥함을 느끼는 분들도 많아진 요즘입니다. 그렇다면 집에서 언제든 손쉽게 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을 시작해보면 어떨까요?

운동기구가 없더라도 런지나 스쿼트, 버핏 등 단순하지만 에너지 소모가 많은 동작을 하며 몸의 에너지를 소진하는 것인데요. 다이어트뿐 아니라 신체활동을 통한 심리적인 안정도 찾을 수 있다는 점에서 최근 많은 분들이 홈트에 나서고 있습니다. 어떤 동작을 어떻게 따라 해야할지 모르는 분들이라면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를 비롯하여 홈트레이닝 전용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보시는 걸 추천해 드립니다.

 

 

5. 집안 대청소와 정리로 봄맞이하기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 평소 집에서 생각하지 못했던 것들이 눈에 보이기 마련입니다. 언젠가는 치우겠다는 마음으로 계속 쌓아 두기만 했던 물건, 맞지 않는 옷이나 유행이 지난 신발, 버릴까 말까 고민했던 책 등이 있을 텐데요.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진만큼 내가 사는 집을 좀 더 편안하고 안락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공간을 정리하고 깨끗하게 청소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평소 시간이 없다는 핑계로 외면했던 청소와 정리를 통해 답답했던 공간에 여유를 주고 더욱 위생적인 생활을 할 수 있는데요. 정리정돈은 평소 불편하게 느꼈던 것들을 해결하고 나에게 꼭 필요한 것들이 무엇인지 생각해 보게 된답니다. 정리를 통해 삶의 변화를 경험하고 싶다면, 이번 기회에 봄맞이 대청소를 해보는 것도 좋겠죠?

 

 

코로나19로 몸과 마음이 모두 예민해진 요즘, 여러분은 어떻게 시간을 보내고 계시나요? 너무 무료하게 느껴지는 일상이라면 오늘 소개해드린 다양한 방법을 통해 지루함이나 우울한 마음을 떨쳐 보시기 바랍니다. 소개해드린 내용 외에도 여러분만의 특별한 시간활용 방법이 있다면 댓글로 공유해주세요.

 

 

다양한 보험 정보와 생활Tip이 궁금하다면? 

삼성화재 SNS와 친구가 되어주세요 :)

 


삼성화재 프로포즈
열심히 준비한 글, 어떠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