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하려면 경제적인 성장뿐만 아니라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환경문제에 기여하는 등 기업경쟁력을 높이는 경영이 이루어져야 하는데요. 최근 대두되고 있는 ‘지속가능경영’이 이러한 흐름에 발맞춘 변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삼성화재도 주주, 고객, 임직원, 파트너, 지역사회 등 이해관계자 모두를 고려한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체계적으로 전개하고 공유하고 있다고 하여 ‘삼성화재 Mic-On’이 ‘지속가능경영사무국’에 직접 찾아가보았습니다. :)

 

 

 

 

삼성화재 지속가능경영사무국은 윤리경영, 환경경영, 신뢰경영을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발전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해 삼성화재의 다양한 경영활동을 전파하고 있지요. 

 

 

 

최근에는 ‘카본Re’ 프로젝트를 통해 환경 보호를 위한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다는데요. 이와 관련해 지속가능경영사무국의 김경민 선임을 만나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Q. 삼성화재의 ‘카본Re’ 프로젝트가 무엇인가요?

 

‘카본Re’ 프로젝트란 ‘카본(탄소)’과 ‘Re’의 합성어로, 탄소를 줄이고 재활용률을 높여 환경을 보전하는 캠페인입니다. 환경문제가 세계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만큼 탄소를 줄이는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는 것인데요.

 

현재 시행하고 있는 세부적인 활동으로는 ‘대기전력 제로 캠페인’이 있습니다. 퇴근하기 전 대기전력을 차단함으로써 전기 소모를 줄이는 활동이지요.

 

 

 

Q. 왜 보험회사에서 탄소저감 활동을 하나요?

 

탄소저감 활동은 기업시민으로서 당연히 해야 할 의무입니다. 세계적으로 기후변화에 어떻게 대응하고 있는지 많은 관심이 있고, 해외 글로벌 선진사의 경우에도 임직원이 참여할 수 있는 캠페인을 포함해 여러 가지 활동들을 많이 늘려나가고 있어 저희도 동참하고 있는 것이죠.

 

안전한 대한민국을 꿈꾸며 더 나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온 삼성화재! 그동안 효율적인 탄소경영을 위해 어떤 길을 걸어왔는지 되짚어볼까요?

 

▷더 자세한 내용 알아보기 (클릭)

 

 

‘카본Re’ 프로젝트를 비롯한 다양한 사회적 문제에 관심을 두고 공익적 활동을 이어가는 삼성화재! 그렇다면 지속가능경영사무국은 어떤 일을 하고, 무슨 비전을 가지고 있을까요? 지속가능경영사무국의 김민정 책임을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어요.

 

 

 

Q. 지속가능경영사무국은 어떤 일을 하는 부서인가요?

 

지속가능경영사무국은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고 있습니다. 이 보고서는 회사의 재무적 성과뿐만 아니라 환경보호나 윤리경영, 사회공헌과 같은 비재무적 성과까지 담아 이해관계자에게 전파하기 위해 만들어지는데요. 삼성화재 홈페이지에서도 보고서를 확인할 수 있으니 시간 되실 때 읽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삼성화재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확인하고 싶다면? (클릭)

 

 

Q. 만약 삼성화재가 ‘지속가능’하지 않으면 어떤 일이 생길까요?

 

삼성화재와 얽힌 모든 이해관계자의 삶에 영향을 미칠 텐데요. 삼성화재라는 보험회사를 믿고 보험계약을 체결해주신 고객의 입장에서는 사고 발생 시 받아야 할 보험금을 제때 받지 못할 수도 있고, 주주나 투자자의 경우 재산상의 손실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임직원은 급여를 제대로 받지 못하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어요.

 

 

하지만, 위와 같은 상황은 모두 가정일 뿐, 걱정하지 마세요! S&P AA-(대한민국 신용등급과 동급), AM BEST A++ Superior, 지급여력비율 321.5% 등 삼성화재의 지급 여력과 국제기관 평가는 국내 최고랍니다.

 

 

Q. 삼성화재가 생각하는 지속가능경영은 무엇인가요?

 

‘삼성화재’ 하면 바로 떠오르는 지속가능경영 활동들이 늘어나고 사회적 인식이 확산되는 것이 1차 목표입니다. 또한, 삼성화재가 하는 많은 활동이 하나의 브랜드가 되어 ‘삼성화재가 지속가능경영을 하고 사회에 기여한다’는 인식이 널리 퍼졌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지난번 삼성교통안전문화연구소에 이어 Mic-On의 두 번째 주인공 ‘지속가능경영사무국’을 만나보았습니다.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공생하는 길을 모색하는 모습이 정말 든든한데요. 대한민국과 고객 여러분이 함께하는 한 삼성화재의 지속가능경영에는 마침표가 없습니다. :)

 

 

더 궁금하다면?
▷ 삼성교통안전문화연구소에 가다! (클릭)

▷ 지속가능경영사무국에 가다! (클릭)

▷ 인천공항 삼성화재 데스크에 가다! (클릭)

▷ 침수예방 비상팀을 만나다! (클릭)

▷ 2018 삼성화재배 월드바둑마스터스에 가다! (클릭)

▷ 자전거 동호회 ‘블루휠즈’를 만나다! (클릭)

▷ 피서지 자동차 무상점검 나선 삼성화재 애니카손사와 만나다! (클릭)

 

천체관측 동호회 ‘별과 우리 유산’을 만나다! (클릭) IFRS 도입, 삼성화재 계리사들을 만나다! (클릭) 2018 삼성화재배 월드바둑마스터스에 가다! (Ⅱ) (클릭)

 

킥복싱반 ‘스파링스’를 만나다! (클릭)▷ 삼성화재 애니핏 편 (클릭)▷ 가족과 함께하는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 (클릭)

▷ ‘뽀꼬 아 뽀꼬’ 음악회에 가다! (클릭)

▷ 2018 삼성화재배 월드바둑마스터스 결승전 현장에 가다!(클릭)

 

 

다양한 보험 정보와 생활Tip이 궁금하다면? 

삼성화재 SNS와 친구가 되어주세요 :)

 




삼성화재 프로포즈
열심히 준비한 글, 어떠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