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성화재는 학생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생명의 숲, 산림청과 함께 2012년부터 학교 숲 만들기 프로젝트를 진행해오고 있습니다. 이름하여 드림스쿨! 학생들이 맑은 공기를 마시며, 큰 꿈을 키울 수 있기를 바라며 지은 이름이라고 해요. :)

 

  

 

 

‘드림스쿨’은 삼성화재 임직원이 일정 금액을 기부한 ‘드림펀드’로 기금을 조성해 학교에 숲을 조성해주고 있는데요. 2012년에 울산 중앙여자고등학교와 수원 영동중학교를 시작으로 어느덧 34번째 학교에 숲을 선물하게 되었답니다. 

 

 

 

 

지난 14일(나무 심기)과 24일(준공식), 총 이틀에 걸쳐 진행되었던 드림스쿨 행사는 천안 신방중학교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이곳은 삼성화재의 소보운영파트 김다정 주임의 모교라고 하는데요. 드림스쿨을 함께하게 된 소감, 들어보지 않을 수가 없겠죠? :)

 

 

▶소보운영파트 김다정 주임 인터뷰

 

Q.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삼성화재 소보운영파트 김다정 주임이라고 합니다. 소보운영파트는 대외기관 민원 대응과 더불어 고객 불만 정책을 수립하고 고객 중심의 제도 및 지침을 개선하는 부서입니다. 이곳에서 저는 VOC 시스템 관리 및 VOC 운영 프로세스 전반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Q. 천안 신방중학교를 드림스쿨로 추천하게 된 계기가 있으신가요?

 

신방중학교는 제가 1회 졸업한 학교였기에 좀 더 기억에 남았습니다. 입학 당시 국어 선생님과 음악 선생님의 협업으로 교가가 만들어지고, 지금 후배들이 입고 있는 교복도 저희의 투표로 정했었는데요. 학교의 첫 출발을 같이하고 문화를 함께 만들어가다 보니, 시간의 흐름이 무색한 애틋함이 남았던 것 같습니다. 

 

또한, 도심 속에 지어진 신설학교라 학교 부지가 협소하고 그로 인해 녹지도 적은 편이어서 재학 당시에도 아쉬움이 있었는데요. 첫 졸업장을 받았던 선배로서 모교에 숲을 선물하면 후배들에게 의미 있는 선물이 되지 않을까 싶어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Q. 드림스쿨에 참여한 소감 부탁 드립니다.

 

후배들과 함께 꽃 잔디를 심고, 마이크를 잡고 단상에 올라 선배로서 인사를 하는 등 드림스쿨을 통해 참 잊지 못할 순간을 많이 만들었습니다. 사실 졸업하고 나면 모교에 방문할 일이 별로 없는데 이렇게 좋은 일로 모교에 재방문하게 되어 보람되었습니다. 직장생활을 통틀어 정말 뜻깊은 추억으로 기억될 것 같습니다. 

 

천안 신방중학교에 조성된 학교 숲에는 학생들에게 평화가 깃들길 바라는 마음으로 '판문점 근처의 흙'도 함께 묻혀 있다고 합니다. 학교 선정 과정부터 멋진 학교 숲 탄생까지 노력해주신 많은 관계자 분들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Q. 후배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2003년 신설되어 역사가 짧다 보니 선배들이 많지는 않지만, 이렇게 먼발치에서나마 관심을 갖고 응원해주는 선배가 있다는 걸 알아줬으면 좋겠습니다. 숲은 어떻게 가꿔지느냐에 따라 그 가치가 달라지기 때문에 해를 거듭할수록 신방중의 좋은 자산이 될 수 있도록 많이 노력해주세요. ^^

 

운동장에서도 맘껏 뛰놀고, 식후엔 숲에서 친구들과 이야기도 하면서 즐겁게 푸른 꿈을 키워가면 좋겠습니다. 신방중학교 화이팅~

 

 

 

이번 드림스쿨 준공식에서는 환경을 배려해 단순 리본 커팅식이 아닌 손수건 매듭을 함께 푸는 것으로 대신하였는데요. 환경을 사랑하는 마음에 학생들을 아끼는 마음을 담아 준공식을 기념했던 손수건들은 학생들에게 깜짝 선물로 증정되었답니다. :)

 

 

 

선배와 후배, 친구와 함께해서 더 의미 있는 학교 숲 프로젝트 드림스쿨! 

 

숲이 완성되면 천안신방중학교 학생들은 물론 지역주민들에게도 힐링 장소로써 자리매김할 수 있을 거예요. :)

 

 

 

 

 

삼성화재가 함께하는 학교 숲 조성 프로젝트 드림스쿨!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아래 이미지를 클릭해주세요! :)

 

 

 

다양한 보험 정보와 생활Tip이 궁금하다면? 

삼성화재 SNS와 친구가 되어주세요 :)

 




삼성화재 프로포즈
열심히 준비한 글, 어떠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