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회사소식

2018 삼성화재배 월드바둑마스터스 결승전 현장에 가다!


올해 월드바둑마스터스의 우승컵은 누구에게로 돌아갔을까요? 세계 바둑 팬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치러진 2018 삼성화재배 월드바둑마스터스, 치열한 결승전 현장으로 함께 떠나볼까요? :)




 


올해로 23회를 맞이한 삼성화재배 월드바둑마스터스는 5월에 시작해 12월 결승전까지 무려 8개월 동안 진행되었습니다. 5월 아마추어 선발전, 7월 통합예선, 9월 개막식과 본선 32강전, 10월 본선 16강전과 8강전, 11월 준결승, 12월 결승전까지 바둑판을 사이에 둔 뜨거운 두뇌 싸움이 이어졌는데요.


지난 12월 3~5일, 월드바둑마스터스의 대장정을 마무리하는 결승전이 치러졌습니다. 중국 커제 9단과 우리나라 안국현 8단의 대결! 누가 이겼는지 궁금하시다고요? :)


결과에 앞서 두 선수의 마음가짐을 들을 수 있는 기자회견 현장을 삼성화재뉴스 Mic-On이 찾아가 보았습니다.




올해 삼성화재배 월드바둑마스터스는 4년 만에 열리는 한중전이라는 점에서 세간의 이목이 집중이 되었답니다. 지난 3년간 중국 선수들의 대결을 지켜보다가 올해 안국현 8단이 결승에 진출하면서 우승 탈환을 기대하게 되었지요.




안국현 8단과 커제 9단, 올해의 두 주인공을 경기 전 잠시 만나보았답니다. 인터뷰를 통해 두 선수의 각오와 다짐을 살펴볼까요? :)



▶안국현 8단(韓) 인터뷰




이번에 세계대회 첫 우승에 도전한 안국현 8단은 첫 결승전이라 기쁘다며 첫마디를 뱉었습니다. 월드바둑마스터스의 대장정 중에 탕웨이싱 9단과 대결한 4강전이 가장 어려웠지만 잘 이겨내었다고 소감을 밝혔는데요. 모두의 이목이 집중된 커제 9단과의 결승전에 대해서는 “커제 9단을 의식하지 않고 제 실력을 잘 발휘한다면 좋은 승부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4강전부터 유일한 한국 선수로서 부담이 컸을 텐데, 우리나라 바둑 팬들의 응원에 힘입어 결승까지 오를 수 있었다는 안국현 8단! 바둑 팬들을 향해 끝까지 응원해달라는 바람으로 인터뷰를 마쳤답니다.



▶커제 9단(中) 인터뷰




2015년, 2016년 삼성화재배 월드바둑마스터스 우승에 이어 올해 결승전에 오른 커제 9단은 “최고의 대회인 만큼 좋은 성과를 내겠다”는 강한 의지를 드러냈는데요.





두 차례 우승을 경험한 만큼 커제 9단에게 삼성화재배 월드바둑마스터스는 남다른 의미로 다가왔을 텐데요.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대회이자 이 대회를 통해 좋은 성과를 내고 성장하길 기대한다는 답변이 이어졌어요.





커제 9단은 결승전에 앞서 바둑 팬들에게 경기를 즐겁고 재미있게 지켜봐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안국현 8단과 커제 9단의 결승전, 그 결과는!

커제 9단이 세 번째 우승을 달성했습니다!


결승전 1국에서는 안국현 8단의 승리, 2국에서는 커제 9단의 승리로 엎치락뒤치락 승패가 엇갈렸는데요. 지난 12월 5일 진행된 3국에서 커제 9단이 안국현 8단을 상대로 324수 만에 백으로 다섯집 반 승리를 거두며, 총 세 번째 우승컵을 들어 올렸습니다. 


이로써 8개월의 대장정을 마친 삼성화재배 월드바둑마스터스!

긴 여정을 함께한 세계 각국의 바둑기사들 모두 멋진 대결을 펼쳐주셔서 감사합니다 :)






다양한 보험 정보와 생활Tip이 궁금하다면? 

삼성화재 SNS와 친구가 되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