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셀프인테리어 블로거 비타은영이 제안하는

“테라리움, 나만의 홈가드닝 베란다 꾸미기”

 

 

공간을 새롭게 꾸미는 요소에는 다양한 것들이 있는데요. 크게 인테리어의 변화를 주지 않아도 싱그러운 공간 연출이 가능한 아이템이 있습니다. 바로 ‘식물’입니다. 저렴한 비용으로 색다른 인테리어 효과를 누릴 수 있는 테라리움 DIY, 나만의 홈가드닝 꾸미기를 소개해드릴게요. :)

 

테라리움(Terrarium)이란?

주로 작은 유리그릇(대개 입구가 좁은 그릇) 속에 식물을 심어 작은 정원을 꾸며보는 것 (출처: 농촌진흥청)

 

 

▶안 쓰는 유리병이나 작은 유리그릇으로 테라리움 만들기

 

 

집안의 살림살이들을 정리하다 보면 짝 잃은 찻잔이나 작은 유리병, 유리그릇들이 참 많은데요. 과정이 복잡하고 거창한 리폼을 거치지 않고서도 충분히 새로운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준비물은 간단합니다. 유리병이나 유리그릇, 색모래, 돌멩이 작은 식물을 우선 준비해주세요. 여기에 함께 꾸미면 좋을 미니피규어나 작은 사이즈의 아이들 장난감도 챙겨주세요.

 

 

 

요즘 테라리움 DIY의 인기가 높답니다. 서울 고속버스터미널에 있는 조화 상가나 남대문 꽃 시장에 가면 테라리움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피규어와 소품들이 저렴한 비용에 판매되고 있어요. 

 

 

 

집에 있는 유리병이나 유리그릇을 활용해도 좋지만 조금 더 특별한 디자인을 원하신다면? 이런 도매상가를 이용하시거나, 근처 다이소 매장에서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요.

 

 

▶예쁜데 깨끗한 공기까지! 틸란드시아 테라리움 만들기

 

 

안 쓰는 유리화병이나 미니수족관, 컬러 모래, 조개껍데기를 준비했어요. 날씨가 더워지니까 자연스레 시원한 느낌을 찾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시원하게 바다 느낌 나는 소품과 블루, 화이트 색모래를 깔아보았어요. 

 

 

 

여기에 담길 식물은 ‘에어플랜트’로 유명한 틸란드시아에요. 흙 없이 먼지와 공기 중 습기를 먹고 자라는 공기정화 식물로 인기가 높은 틸란드시아와 조개껍데기로 시원한 바다가 연상되는 테라리움을 꾸며보았어요.

 

 

 

어느 방향에서 보든 더위가 사라지는 기분이 드네요. 여름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잘 어울리는 테라리움이 완성되었어요.

 

 

 

이번에는 짝 잃은 유리 커피잔으로 만들어본 테라리움 DIY에요. 작은 사이즈의 유리잔이라 모래는 한가지 컬러로만 채웠어요. 귀여운 강아지 미니피규어를 쪼르륵 놓아주고 틸란드시아는 조개껍데기 안에 넣었답니다. 

 

테라리움은 꼭 컬러 모래가 아니어도 괜찮아요. 흙이나 돌을 깔아도 예쁘죠. 유리병 안에 ‘반려식물’로 알려진 마리모(공 모양 희귀 녹조류)를 넣어 키우는 테라리움도 있답니다.

 

 

▶생화 대신 조화로 꾸며보는 테라리움 DIY

 

 

생화를 키우는 게 부담이 되는 분들에게는 조화를 추천해 드려요. 골드 프레임의 사각 유리함 안에 검은 모래를 넣고 조화 식물을 넣어주었어요. 도자기로 구워낸 새 두 마리를 넣어주니 알을 품고 있는 새 둥지로 보이네요. :)

 

 

 

짝 잃은 찻잔과 안 쓰던 미니 어항을 재활용해 나만의 스타일로 홈가드닝을 해보았습니다. 귀여운 피규어와 식물이 더해진 테라리움 DIY는 장소 상관없이 인테리어 소품으로 꾸미기에 좋고 손쉽게 만들 수 있어 인기가 많답니다.

 

테라리움 DIY를 위한 Tip

테라리움 꾸미기에 사용하는 식물은 물주기가 번거롭지 않고 손이 덜가는 틸란드시아, 선인장, 다육식물들이 좋아요.

 

 

▶작은 베란다에 꾸며보는 나만의 홈가드닝 연출 Tip

 

 

바쁘게 살아가는 요즘, 오롯이 나만을 위한 작은 휴식처를 바라시지는 않나요? ‘피난처, 안식처’라는 뜻의 단어 ‘케란시아’에서 나온 ‘케란시아 인테리어’가 열풍이에요. 집 안의 작은 공간을 나만의 휴식 공간으로 만들거나, 취미 활동이 가능한 공간으로 꾸미곤 하는데요. 그 덕에 베란다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도 높답니다. 

 

 

 

대부분 폭이 좁고 기다란 베란다는 화초를 키우는 공간이거나 창고로 활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요즘은 바닥재를 새롭게 깔고 햇살을 조절하거나 사생활을 보호하기 위해 블라인드 설치 후 나만의 홈카페처럼 공간을 활용하는 사례가 많죠. 베란다 바닥은 코일매트, 우드타일, 조립식 마루 등 DIY가 가능한 제품들로 손쉽게 꾸밀 수 있어요.

 

 

 

베란다 공간에 놓는 화분은 키가 높은 화분보다는 해초바구니나 플랜트 박스에 화분을 넣어 키우는 게 좋아요. 그래야 넘어졌을 때 흙이 떨어져도 치우기가 수월하고, 시각적으로도 안정감을 줄 수 있거든요.

 

 

 

나만의 개성 있는 홈가드닝 테라리움 DIY! 작은 아파트 베란다 인테리어를 나만의 홈카페로 꾸미는 방법을 소개해드렸어요. 인테리어라고 해서 너무 크고 거창한 것만 생각하지 마시고, 소소하게 꾸며볼 수 있는 다양한 방법으로 우리 집에 잘 맞는 셀프인테리어 도전해보세요. :)

 

 

 

* 프로필을 클릭하면 비타은영님의 블로그로 이동합니다 :)

 

 

[셀프 인테리어 블로거 비타은영의 홈스타일링] 시리즈 보러가기

 

▶ #1. 봄맞이 인테리어 만원의 행복 (클릭)

▶ #2. 먼지 먹는 실내 공기정화식물 ‘틸란드시아’ 플랜테리어 (클릭)

▶ #3. 가성비 좋은 생활용품점 쇼핑&홈스타일링 꿀팁 (클릭)

▶ #4. 고속터미널 꽃시장 완전정복! 생화&조화 홈스타일링 팁 (클릭)

▶ #5. 초간단 가랜드 DIY로 사랑스러운 아이 방 꾸미기 (클릭)

▶ #6. 신혼집 인테리어 꾸미기 (클릭)▶ #7. 분위기를 좌우하는 공간의 꽃, 조명 인테리어 (클릭)▶ #8. 크리스마스 홈파티 인테리어 알뜰하게 꾸며보기 (클릭)▶ #9. 아이 장난감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DIY (클릭)

 

 

 

다양한 보험 정보와 생활Tip이 궁금하다면? 

삼성화재 SNS와 친구가 되어주세요 :)

 

 




삼성화재 프로포즈
열심히 준비한 글, 어떠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