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셀프 인테리어 블로거 비타은영이 제안하는

“가랜드를 활용한 아이 방 홈스타일링”

 

 

파티의 분위기를 살려주는 데코레이션, 가랜드(Garland)! 테슬 가랜드, 북유럽 가랜드 등 여러 종류가 있는데요. 최신 트렌드 중 하나인 셀프 스몰웨딩이나 엄마표 백일상을 장식할 때 만들기도 하고, 특별한 날이 아니더라도 집안을 예쁘게 꾸미는 홈스타일링 방법으로 많이 활용합니다.

 

 

가랜드를 만드는 재료는 다양합니다. 패브릭, 종이, 코팅 원단, 펠트 천 등으로 만들고 포인트로 인형이나 소품을 매달기도 해요. 특히 밋밋한 아이 방 벽면에 가랜드를 걸어놓으면 훨씬 생기 있고 사랑스러운 분위기로 탈바꿈할 수 있답니다. 

 

오늘은 아이 방을 꾸밀 때 좋은 가랜드 만드는 방법을 소개해드릴게요. :)

 

 

▶ 북유럽 감성의 패브릭 가랜드 만들기

 

 

준비물: 옥스퍼드 원단, 가위, 연필, 네임펜, 나무젓가락, 지끈, 폼폼이, 실, 바늘

 

 

 

 

먼저 원하는 사이즈만큼 재단한 뒤 재단한 바깥 라인의 올이 자연스럽게 풀리도록 손으로 원단의 실을 몇 가닥 빼주세요. 그 다음 원단에 접시를 대고 연필로 동그랗게 원을 그려주세요.

 

 

 

 

연필로 그린 원을 매직이나 네임펜으로 진하게 덧그린 뒤 원하는 패턴을 그려 넣어주세요. 

 

 

 

저는 원 안에 아이의 이니셜과 간단한 메모를 추가로 그려 넣었는데요. 아이가 좋아하는 캐릭터 그림을 그려주어도 좋을 것 같아요. ^^ 아까 자연스럽게 실을 풀어준 양끝 재단 라인도 빈티지스러움을 더해주네요.

 

 

 

 

나무젓가락 2개를 테이프로 이어 붙인 후 글루건으로 가랜드 원단을 붙여주세요.

 

 

 

가랜드 아랫부분이 조금 밋밋해서 폼폼이를 바느질로 붙여주었습니다. 

 

 

※ 폼폼이∙테슬 구매 팁

 

 

폼폼이나 테슬은 동대문종합시장에 가시면 한 마에 1~2천 원대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저는 블랙 폼폼이 한 마를 1,600원에 사서 가랜드 3개를 만들었답니다. 테슬의 크기와 색상이 무척 다양하니 아이가 좋아하는 컬러로 포인트를 주면 좋을 거예요.

 

 

 

살짝 밋밋해 보일 수 있었던 가랜드에 블랙 폼폼이를 달아주었더니, 상점에서 판매하는 것처럼 예쁘게 완성되었습니다! :) 만약 폼폼이가 없다면 집에 있는 털실로 테슬을 만들어 걸어주거나 정중앙에 아이가 좋아하는 작은 캐릭터 인형을 달아주어도 예쁘답니다.

 

 

 

 

북유럽 감성의 가랜드는 지끈을 달아 아이 방 책장 위에 걸었습니다. 보기에도 깔끔하고, 그레이 톤의 벽과도 잘 어울려서 밋밋했던 공간에 더욱 활력을 주는 것 같아요. 이번에는 블랙&화이트 톤으로 만들었지만, 포인트 폼폼이 컬러를 바꾸거나 싱그러운 초록색으로 그림을 그려 넣어도 좋을 것 같아요. 

 

 

 

새 모양 가랜드와 함께 스카이블루 톤의 방에도 걸어봤는데 컬러가 제법 잘 어울리네요. 보통 액자나 식물을 걸어서 벽을 꾸미는데 이렇게 심플한 가랜드 하나만 걸어주어도 포인트가 된답니다! 

 

 

 

 

 

비슷한 방법으로 만든 가랜드에요. 기본적으로 사용된 원단은 같지만 검정색 폼폼이 대신 핫핑크 수술을 달아 여자아이 방에도 상큼하게 잘 어울리는 핑크 가랜드를 꾸며 보았습니다. ^^ 이렇게 포인트의 소재와 색상을 무엇으로 선택하느냐에 따라 분위기가 참 많이 달라지죠?

 

 

▶ 아이와 함께 펠트 가랜드 만들기

 

 

준비물: 컬러 펠트지, 자, 가위, 연필, 끈, 글루건

 

 

 

이번에는 펠트 가랜드를 아이와 함께 만들어봤어요. 먼저 펠트지 위에 자를 대고 펜으로 똑같은 사이즈의 삼각형을 그린 후 가위로 오려주세요. 아이의 서툰 가위질로 조금 삐뚤어져도 엄마와 함께 만들어서 더 좋은 추억이 될 거예요.

 

 

 

 

아이가 정성스럽게 잘라준 삼각형 펠트지 뒷면에 글루건을 이용해 끈을 붙여주세요. 

 

 

 

아이는 “내가 고른 컬러 펠트지로 엄마와 함께 만들어 더욱 소중한 가랜드”라며 좋아했습니다. 가랜드를 달아놓을 위치를 설정하며 아이도 직접 방 꾸미기에 동참했답니다. 엄마 입장에서는 아이와 함께 소중한 추억을 만들고, 아이 입장에서는 본인이 직접 방을 꾸며볼 수 있어 더욱 의미 있는 시간이죠. ^^

 

 

 

 

회색빛의 허전했던 벽면이 가랜드 덕에 화사한 분위기로 변신! 민트블루와 화이트의 조화로 더운 여름날 생기 있고 상큼한 방이 되었답니다. 

 

 

 

나중에 아이와 캠핑할 때 텐트 출입구에 감성 가랜드로 달아주어도 좋을 것 같아요. 종이 가랜드는 찢어지거나 구겨져서 오랫동안 예쁜 모양을 유지하기 힘들지만, 펠트지 가랜드는 그럴 염려가 없어 좋답니다.

 

 

▶ 한지를 꼬아 알록달록 가랜드 만들기

 

 

준비물: 한지, 색테이프, 노끈

 

한지를 이용한 알록달록 가랜드도 아이와 함께 꾸며보았어요.

 

 

 

 

먼저, 한지를 2cm 간격으로 접어주세요. 사진에 주황색 점선으로 표시한 부분 보이시죠? 실제로 선을 긋고 접어줄 필요는 없지만 참고하시라고 사진에 점선으로 표시해봤어요. ^^ 다 접은 후, 가운데 5cm 만 남겨두고 접힌 선에 맞춰 한지를 잘라주세요. 

 

 

 

 

모두 자른 후에는 가운데 남겨놓은 5cm 부분을 한쪽 방향으로 꼬아준 후 고리를 만들어 주세요. 그 다음 알록달록한 색테이프로 감아주시면 됩니다. 아래 사진을 보면 금방 이해되실 거예요.

 

 

 

색테이프가 은근히 포인트가 되죠? 저는 발랄함을 주기 위해 여러 색상을 사용했지만, 심플함을 원한다면 한두 가지 색상으로 통일감을 주어도 좋아요. 마지막으로 노끈이나 리본에 한지를 꼬아 만든 고리 부분을 걸어주면 간단한 가랜드 완성! 대단한 재료 없이도 화사한 분위기가 연출되어 파티룸에 제격이에요. 간단하게 종이 접기와 자르기만 하면 되니까 아이와 함께 만들기도 쉬워요. ^^

 

 

▶코튼볼 전구 가랜드 고르는 팁

 

 

앞서 설명한 패브릭 가랜드, 펠트 가랜드를 포함하여 가랜드 종류가 매우 많은데요. 코튼볼 전구 가랜드도 홈스타일링 소품으로 활용하기 좋아요. 밤에는 조명 역할까지 해주어 활용도가 높습니다.

 

 

 

코튼볼 전구 가랜드를 고를 때 코튼볼 안이 얇은 플라스틱 공처럼 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구매하세요. 코튼볼로만 되어 있다면 쉽게 구겨져서 모양이 예쁘지 않게 되거든요. 건전지만 갈아주면 오랫동안 은은한 조명으로도 사용할 수 있으니, 잘 확인해서 튼튼한 코튼볼 전구 가랜드를 선택하세요.

 

 

 

 

아이 방은 아이의 꿈이 자라는 공간인 만큼 인테리어나 분위기에 신경을 많이 써줘야 한답니다. 아이가 좋아하는 컬러 혹은 아이만의 개성을 살린 가랜드로 예쁘고 독특하게 꾸며보세요. 좋아하는 캐릭터를 프린트해 달아줘도 좋고 아이에게 희망이 되는 메시지를 적어도 좋을 거예요. 스스로 방을 꾸미는 과정에서 다양한 학습효과도 기대해볼 수 있겠죠? 생기 있는 방으로 화려하게 변신시켜주는 초간단 가랜드 DIY로 아이와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

 

 

 

 

* 프로필을 클릭하면 비타은영님의 블로그로 이동합니다 :)

 

 

[셀프 인테리어 블로거 비타은영의 홈스타일링] 시리즈 보러가기

 

▶ #1. 봄맞이 인테리어 만원의 행복 (클릭)

▶ #2. 먼지 먹는 실내 공기정화식물 ‘틸란드시아’ 플랜테리어 (클릭)

▶ #3. 가성비 좋은 생활용품점 쇼핑&홈스타일링 꿀팁 (클릭)

▶ #4. 고속터미널 꽃시장 완전정복! 생화&조화 홈스타일링 팁 (클릭)

 

 

우리 아이가 예쁜 방에서 행복한 꿈을 꾸며 무럭무럭 자라기를 바란다면? ☞무배당 삼성화재 자녀보험 <NEW 엄마맘에 쏙드는>은 아이가 태어나서 성인이 되기 전까지 각종 질병과 상해, 일상생활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위험에서 든든하게 지켜드립니다. 수많은 담보 중 우리 아이를 위해 체크해야 할 담보를 알아보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소중한 우리 아이를 위한 자녀보험 담보 체크! (클릭)

 

 

다양한 보험 정보와 생활Tip이 궁금하다면? 

삼성화재 SNS와 친구가 되어주세요 :)

 

 




삼성화재 프로포즈
열심히 준비한 글, 어떠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