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 장난감을 활용한 아이 방 인테리어 소품 만들기”

 

 

 

 

 

새 학년 새 학기를 맞아 준비할 게 참 많은 3월입니다. 한 살 더 자란 아이를 위해 방 분위기를 새롭게 꾸며주고 싶기도 하고, 오래된 장난감이나 물건을 정리해야 할 필요성도 느끼게 되는데요.

 

 

 

 

 

 

 

장난감을 재활용해 아이의 방을 예쁘게 꾸며보면 어떨까요? 큰돈을 들이지 않고도 아이의 추억이 담긴 장난감으로 더 소중한 소품을 만들 수 있답니다.

 

 

 

오늘은 아이들이 더 이상 가지고 놀지 않는 장난감을 활용해 DIY 업사이클링(재활용품에 디자인을 입혀 재탄생시키는 것) 소품 만드는 방법을 소개해드릴게요. :)

 

 

 

 

 

▶장난감 업사이클링 소품 : 공룡 미니어처로 미니 서랍함 손잡이 만들기

 

 

 

 

 

아이의 방을 정리하다 보면 구석에 굴러다니거나 짝 잃은 조그만 장난감들이 정말 많은데요. 자세히 살펴보면 가구 리폼에 활용할 수 있는 훌륭한 장난감들도 많아요. ^^

 

 

 

분명 세트로 구매했는데, 다 잃어버리고 두 개만 남은 공룡 장난감! 이 작은 사이즈의 공룡 미니어처를 이용해 손잡이가 없어 사용이 불편했던 미니 서랍함을 리폼해볼게요.

 

 

 

 

 

 

 

먼저, 미니 서랍함은 젯소와 페인트로 깨끗하게 칠해서 준비했어요.

 

 

 

 

 

 

 

공룡을 손잡이로 사용하기 위해 커터칼로 반을 자르고, 페인트로 칠하기 전 손에 잡기 편하게 핀을 꽂아줬어요.

 

 

 

 

 

 

 

공룡에 꽂은 핀을 잡고 붓으로 깔끔하게 페인트를 칠했어요. 그 다음에는 나무젓가락을 이용해 공룡을 거꾸로 꽂아 건조해줬어요. 미니서랍함과 공룡은 페인트칠을 2회 정도 하고 나서 완전히 건조한 뒤 손잡이로 달아줘야 해요.

 

 

 

손잡이를 부착할 때 글루건이나 실리콘을 사용해도 충분하고요. 이보다 더 단단한 고정을 원한다면 서랍 안쪽에서 바깥 방향으로 나사못을 박아주는 방법도 있답니다. ^^

 

 

 

 

 

 

 

 

손잡이가 없어 불편했던 미니 서랍함은 이제 아이의 추억이 담긴 장난감 공룡이 손잡이 역할을 대신해줄 거예요. 선반 위에 미니 서랍함을 올려둔 아이는 손잡이가 특이해서 사용할 때마다 기분이 좋다고 하네요. 아이가 가지고 놀았던 장난감이 방 안에서 더 특별한 인테리어 소품이 되었답니다.

 

 

 

 

 

▶장난감 업사이클링 소품 : 블록으로 인테리어 시계 만들기

 

 

 

 

 

아이를 키우다 보면 집안 물건이 망가지는 일을 종종 겪게 되는데요. 아이가 공놀이하다가 시계를 떨어뜨려 유리가 깨지고 틀이 찌그러졌어요. 하지만 초침이 멀쩡히 잘 돌아가길래 아이 방 인테리어 시계로 리폼을 결정했답니다. ^^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쉽게 찾을 수 있는 레고 장난감! 열심히 조립하고 놀 때는 부품 하나하나가 소중하고 귀한데, 시간이 지나면 어느새 잊혀져 찬밥이 되기도 하지요. 이제는 잘 가지고 놀지 않는 블록 부품으로 아이 방 인테리어에 어울리는 시계를 리폼해볼 거예요.

 

 

 

 

 

 

 

글루건을 이용해 작은 사이즈의 블록 조각들을 프레임에 붙여주기만 하면 되는 간단한 리폼입니다. 이를 위해 시계의 깨진 유리를 버리고 찌그러진 틀도 분리해줬어요. 전 블록 조각을 붙였지만, 주사위나 미니 자동차 등 다양한 장난감으로도 가능해요.

 

 

 

 

 

 

 

빈틈이 생기지 않도록 블록 조각들을 크기별로 꼼꼼하게 붙이면 완성!

 

 

 

 

 

 

블록의 색깔이 선명하고 예뻐서 인테리어 시계로 참 잘 어울려요. 아이의 방이 더 화사하고 상큼해진 것 같아요. 아이가 특히 좋아했던 블록 조각을 사용했더니 신기해하며 좋아했답니다.

 

 

 

 

 

▶장난감 업사이클링 소품 : 몽당연필로 인테리어 액자 만들기

 

 

 

 

 

 

그림 그리기를 좋아하는 아이가 쓰던 색연필이 너무 짧아져서 더 이상 손에 잡기 힘든 사이즈가 되었어요. 색깔이 선명하고 예뻐 아까운 마음에 버리지 못하고 모아두었는데요. 이 몽당연필로 인테리어 이니셜 액자를 만들어봤습니다.

 

 

 

 

 

 

 

고리가 망가져 안 쓰던 코르크 보드에 글루건으로 몽당연필을 붙여 주었는데요. 액자, 합판, 종이상자 등 재료는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답니다.

 

 

 

 

 

 

 

전 아이 이름의 첫 글자를 따서 알파벳 Y 모양으로 예쁘게 붙였어요. 색상이 알록달록해 아이 방을 화사하게 만드는 이니셜 액자가 된 것 같아요.

 

 

 

 

 

 

 

아이 방 인테리어가 너무 어렵게 느껴지시나요? 주변에서 쉽게 얻을 수 있는 재료나 혹은 이젠 가지고 놀지 않는 장난감을 이용해 가구나 소품을 리폼해보세요! 추억이 묻은 장난감을 새로운 공간에서 발견하면 아이도 재미있어하고 더 소중하게 여긴답니다. :)

 

 

 

 

 

 

 

* 프로필을 클릭하면 비타은영님의 블로그로 이동합니다 :)

 

 

 

 

 

[셀프 인테리어 블로거 비타은영의 홈스타일링] 시리즈 보러가기

 

▶ #1. 봄맞이 인테리어 만원의 행복 (클릭)

▶ #2. 먼지 먹는 실내 공기정화식물 ‘틸란드시아’ 플랜테리어 (클릭)

▶ #3. 가성비 좋은 생활용품점 쇼핑&홈스타일링 꿀팁 (클릭)

▶ #4. 고속터미널 꽃시장 완전정복! 생화&조화 홈스타일링 팁 (클릭)

▶ #5. 초간단 가랜드 DIY로 사랑스러운 아이 방 꾸미기 (클릭)

▶ #6. 신혼집 인테리어 꾸미기 (클릭) ▶ #7. 분위기를 좌우하는 공간의 꽃, 조명 인테리어 (클릭) ▶ #8. 크리스마스 홈파티 인테리어 알뜰하게 꾸며보기 (클릭)

 

 

 

 

 

 

 

다양한 보험 정보와 생활Tip이 궁금하다면? 

삼성화재 SNS와 친구가 되어주세요 :)

 




삼성화재 프로포즈
열심히 준비한 글, 어떠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