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뽀꼬 아 뽀꼬(Poco a Poco), 어떤 뜻인지 궁금하신가요? ‘조금씩 조금씩’이라는 뜻의 음악 용어인데요. 음악을 향한 열정으로 조금씩 조금씩 성장하고 있는 청소년들이 있어 ‘삼성화재 Mic-on’이 찾아가 보았습니다! :)

 

 

 

 

삼성화재와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가 함께하는 사회공헌활동 ‘뽀꼬 아 뽀꼬’는 음악에 재능이 있는 장애청소년을 발굴하고 전문 교육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시작했어요. ‘조금씩 조금씩’이라는 뜻의 ‘뽀꼬 아 뽀꼬’는 예비음악인들이 꿈을 이루기 위해 천천히 그리고 조금씩 성장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답니다.

 

 

 

음악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함께 모인 장애청소년들은 매년 ‘뽀꼬 아 뽀꼬 음악회’를 개최하는데요. 올해 벌써 아홉 번째 음악회를 준비했다고 해요. 지난 11월 14일 여의도 KBS홀에서 열린 ‘제9회 뽀꼬 아 뽀꼬 음악회’는 가을 밤을 아름다운 멜로디와 하모니로 수놓았답니다. 

 

[제9회 뽀꼬 아 뽀꼬 음악회]

 

-일시: 11/14(수) 19시~21시

-장소: 여의도KBS홀

-출연: 세종솔로이스츠 바이올리니스트 다니엘 조, 뽀꼬 아 뽀꼬 오케스트라, 비바챔버앙상블, 삼성화재 임직원 등

 

 

 

음악회 무대에 오르기 전, 잠시 그들의 연습현장을 찾아가 봤어요. 연습 또 연습, 수백 번 연주했던 곡인데도 연습에 매진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는데요. 음악회는 단순히 음악을 들려주는 것이 아니라 단원들과의 조화가 중요하기 때문에 연습을 게을리할 수 없다고 해요. 

 

 

 

 

삼성화재 홍보파트 이남식 수석은 ‘뽀꼬 아 뽀꼬’에 직접 참여하여 단원들과 함께 호흡을 맞추고 있다고 설명해주었어요. 단원들이 한 단계씩 성장해나가는 모습을 볼 때 가장 뿌듯하면서도 즐거움을 느낀다고 했는데요. 개인이 아닌 단체활동이기 때문에 더욱 보람을 느낄 수 있는 것 같아요. 

 

 

그렇다면, ‘뽀꼬 아 뽀꼬’ 단원의 소감도 들어봐야겠죠? 

 

 

 

 

 

‘뽀꼬 아 뽀꼬’ 오케스트라 성악파트 홍태중 단원은 친구들과 함께해서 행복했다고 소감을 전하며 인생에 있어서 음악이 주는 행복감만큼 더 큰 행복이 없다는 오케스트라 단원으로서의 자부심을 함께 엿볼 수 있었어요. 앞으로는 본인과 같이 장애를 가진 친구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해주는 성악가가 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혀주었는데요. 삼성화재가 홍태중 단원의 꿈을 응원합니다! :)

 

 

 

 

 

 

이 날 ‘뽀꼬 와 뽀꼬’ 음악회에서는 실내악 연주자와 오케스트라 연주자로서 활발한 연주활동을 펼치고 있는 세계적인 신예 바이올리스트인 다니엘 조와 뽀꼬 아 뽀꼬 오케스트라 단원 출신으로 이루어진 비바챔버앙상블의 협연곡 ‘모차르트 바이올린 협주곡 5번 제1악장’, ‘하이든의 놀람 교향곡 제1악장’, ‘드보르작의 교향곡 9번 신세계로부터’ 등 총 14곡의 다채로우면서 익숙한 곡들이 연주되었답니다. 

 

 

 

 

음악은 장애를 알지 못합니다. 차이도 다름도 없습니다.

 

조금씩 조금씩 한 발 한 발 나아가는 ‘뽀꼬 아 뽀꼬’ 오케스트라와 비바챔버앙상블을 응원합니다. :)

 

 

더 궁금하다면?
▷ 삼성교통안전문화연구소에 가다! (클릭)

▷ 지속가능경영사무국에 가다! (클릭)

▷ 인천공항 삼성화재 데스크에 가다! (클릭)

▷ 침수예방 비상팀을 만나다! (클릭)

▷ 2018 삼성화재배 월드바둑마스터스에 가다! (클릭)

▷ 자전거 동호회 ‘블루휠즈’를 만나다! (클릭)

▷ 피서지 자동차 무상점검 나선 삼성화재 애니카손사와 만나다! (클릭)

 

천체관측 동호회 ‘별과 우리 유산’을 만나다! (클릭) IFRS 도입, 삼성화재 계리사들을 만나다! (클릭) 2018 삼성화재배 월드바둑마스터스에 가다! (Ⅱ) (클릭)

 

킥복싱반 ‘스파링스’를 만나다! (클릭)▷ 삼성화재 애니핏 편 (클릭)▷ 가족과 함께하는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 (클릭)

▷ ‘뽀꼬 아 뽀꼬’ 음악회에 가다! (클릭)

▷ 2018 삼성화재배 월드바둑마스터스 결승전 현장에 가다!(클릭)

 

 

 

 

다양한 보험 정보와 생활Tip이 궁금하다면? 

삼성화재 SNS와 친구가 되어주세요 :)

 




삼성화재 프로포즈
열심히 준비한 글, 어떠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