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난 4월 8일, 코엑스에서 <삼성화재 예비부모 클래스>가 진행되었습니다. 30년 가까이 혼자 살아오던 두 사람이 하나가 되어 새롭게 시작하는 신혼생활, 나아가 자녀와의 미래를 꿈꾸는 부부들을 응원하는 자리였는데요. 행사에는 결혼 1년 미만, 첫 임신과 출산을 준비하는 신혼부부 80쌍이 참석했답니다.


 

 

깜찍한 쿠키와 포토 이벤트 등 다양한 즐길 거리도 준비되어 있었어요.

 

 

 

한쪽에는 삼성화재 컨설팅 상담을 진행하는 자리가 마련되어 있었는데 행사가 시작하기도 전에 상담을 받으려는 예비부모들의 줄이 길게 이어졌어요. 임신과 출산을 적극적으로 준비하는 모습이 인상적이네요.

 

 


이날 진행은 ‘프로 사랑꾼’ 개그맨 이정수씨가 맡았습니다. 좋은 남편, 좋은 아빠로도 유명한 이정수씨는 ‘결혼해도 좋아’의 저자이기도 하죠. 신혼부부를 응원하는 이번 행사에 딱 어울리는 맞춤형 사회자라고 할 수 있겠네요. 포토타임도 셀프로 진행해주셨는데 모두가 빵 터졌답니다. ^^

 

 

▶ 류지원 산부인과 원장 – ‘신혼부부를 위한 임신준비 A to Z’

 

 

예비부모를 위한 클래스인 만큼 신혼부부의 궁금증을 해결해줄 유익한 강의가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류지원 산부인과 원장의 강의에서 임신을 준비하려면 무엇부터 시작해야 하는지 자세한 설명이 이어졌어요.

 

 

 

먼저, 예비부모의 건강부터 체크해야겠죠? 태아에게 영향을 줄 수 있는 질병은 없는지, 감염질환에 노출될 위험은 없는지를 살펴봐야 해요.


여성이 필수로 받아야 할 산전검사는 자궁경부세포진검사, 골반초음파, 질분비물검사(균검사) 세 가지가 있습니다. 이 외에 매독, 에이즈, 풍진, 수두, B형 간염, C형 간염 등 임신 시 태아에게 영향을 줄 수 있는 감염질환에 대한 검사가 필요하고, 결과에 따라 항체가 없으면 예방접종을 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혈액검사, 빈혈검사, Vit.D검사, 갑상선기능검사 등 기타 정밀검사를 진행한다면 더욱 안심할 수 있겠죠.


남성이 받아야 할 산전검사로는 매독, 수두, B형 간염, 에이즈 등이 있는데 건강검진의 일환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해당 질병 중에는 태아와 아내에게 치명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도 있으므로 가급적 남성도 산전검사를 받는 걸 권하는 추세랍니다.

 

 


다음으로 예비엄마의 자가진단 항목을 살펴보았습니다. 위 항목 중 하나라도 해당된다면 임신이 어려울 수 있다고 해요.


극심한 스트레스나 영향 불균형, 수면부족의 상태가 계속될 경우 배란장애가 나타날 수 있는데 난소부전, 갑상선기능이상, 다낭성 난소증후군 등 질병이 원인인 경우도 있으니 배란주기를 정확하게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생리 기간에 진통제 없이 버틸 수 없고 약을 먹어도 일상생활이 어려울 정도로 생리통이 심한 경우는 자궁내막증, 골반염, 자궁선근증 3가지 질병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생리량이 과하게 많은 경우는 자궁선근증, 자궁근종, 빈혈이 의심되고요. 이러한 질병은 정상적인 임신과 착상을 방해하니 생리 기간 중 몸 상태를 파악하는 것이 필요해요.


마지막으로 나이와 가임력의 관계입니다. 신체 나이는 노력하면 젊어질 수 있지만 난소의 나이는 정해져 있다고 해요. 건강한 자연임신을 준비한다면 만 39세를 넘기지 않는 게 좋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임신을 위해 어떤 노력이 필요할까요? 아내와 남편 모두 건강한 몸을 만들기 위해서 실천해야 할 항목을 살펴봤어요.

 

비만이나 저체중이 아닌 적절한 체중을 만들고 규칙적인 생활을 유지하는 것은 기본이겠죠. 특히 남성의 경우에는 정자 생성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전자파와 환경호르몬에 노출되는 것을 자제해야 해요. 카페인, 술, 담배에 노출되는 것을 최소화하고 비타민D, 오메가-3 등 영양제를 섭취해주는 것은 남녀 모두 중요하답니다. 

 

 

 

강의가 끝난 뒤 경품 추첨과 부모준비상자 증정이 이어졌습니다. 참석자 전원에게 드리는 부모준비상자는 원포 임신테스트기, 원포 배란테스트기, 솔가 엽산, 하이웰 멀티비타민, 예지미인 좌훈찜질패드 등 임신 준비에 꼭 필요한 물품들로 알차게 구성되었답니다.

 

<삼성화재 예비부모 클래스>는 사회적으로 대두된 저출산 문제 해소에 기여하고 예비부모를 응원하기 위해 마련된 만큼, 예비 부모들이 즐거운 마음으로 SNS이벤트와 선물을 즐기며 시간을 즐길 수 있습니다. 2세 계획이 있는 신혼부부라면 꼭 한번 참여해보시길 바랍니다 :) 

 


②편에서는 <리툴코리아> 홍승희 책임연구원의 ‘신혼부부 재테크 전략 강의’가 이어집니다. 
<삼성화재 예비부모 클래스> ② 신혼부부 재테크 전략 강의 (클릭)




 



아이가 건강하게 태어나기 위해서는 먼저 엄마의 건강이 뒷받침되어야 하겠죠?

☞무배당 삼성화재 자녀보험 <NEW 엄마맘에 쏙드는>은 산모와 아이 두 사람의 건강을 지켜드립니다. 업계 유일의 ‘임신질환 실손입원의료비’ 특약은 임신 질환으로 인한 입원의료비를 실손으로 보장해드리고 실손의료비보험에서 보장되지 않는 임신 중독증, 임신성 당뇨 및 유산도 보장해드립니다. (단, 총 입원일수가 통상분만입원일수 이내인 분만 입원에서 발생한 의료비 제외. 해당 특약 가입 시)

▶ 더 자세한 내용 보러 가기 (클릭)

 

 


 







삼성화재 프로포즈
열심히 준비한 글, 어떠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