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귀성길 운전, 이것만은 잊지 마세요! 명절 연휴 교통사고, 예기치 못한 사고에 대처하는 법! 명절이 되면 가족을 만나기 위해 먼 고향까지 장거리 운전을 하게 되죠. 평소에 장거리 운전을 자주 하지 않아 더욱 조심해야 하는데요. 안전한 명절 귀성길을 위하여 삼성화재 프로포즈와 함께 추석 연휴 기간 교통사고 발생 건수와 장거리 운전 안전 수칙에 대해 알아볼까요?

 


 

 

즐거운 명절 추석! 귀성길 행렬에 동참하시나요? 명절이 되면 귀성 차량들로 도로가 인산인해를 이루고는 합니다. 그런 만큼 더욱 안전운전에 신경을 써야하죠.

 

 

 

최근 3년간 추석 연휴에 발생한 교통사고 수는 일평균 495건입니다. 귀성 및 귀경 행렬로 도로 위 차량이 늘어나는 추석 당일 전후로 특히 더 많은 사고가 발생하고 있죠.

 

(출처 : 한국교통안전공단, 2022)

 

 

 

추석 연휴 기간에 발생한 교통사고의 대다수가 안전운전 불이행으로 발생했다는 사실은, 연휴 기간 안전운전이 각별히 필요하다는 사실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출처 : 한국교통안전공단, 2022)

 

 

 

안전운전 불이행의 대표적인 사례 세 가지는 운전 중 휴대전화 사용, 운전 중 영상장치 조작·시청, 졸음운전인데요. 지루한 귀성길·귀경길에 자주 발생할 수 있는 상황들이죠.

 

(출처 : 경찰청, 2019)

 

 

 

따라서, 거리 운전 시 안전 수칙은 잊지 말고 꼭 실천해야 합니다. 하지만 안전 수칙을 지키며 운전하더라도, 교통량이 많아진 도로에서는 예기치 못한 사고가 발생할 수 있는데요.

 

 

<즐거운 추석 연휴 장거리 운전 안전 수칙!>

 

1. 미리미리 자동차 점검!

2. 전 좌석 안전띠 착용 필수!

3. 주행 중 휴대전화 사용은 금물!

4. 잠이 온다면 졸음쉼터로!

 

(출처 : 대한민국 행정안전부, 2023)

 

 

 

삼성화재 운전자보험 안전운전 파트너는 운전 중 우연히 발생한 자동차사고에 대해 교통사고처리지원금 VII을 보장하고 있습니다.

 

해당 특약 가입 시

 

 

 

즐거운 추석 연휴! 안전운전 수칙준수와 함께 삼성화재 운전자보험 안전운전 파트너로 갑작스럽게 생길 수 있는 도로 위 사고를 미리 대비해 보세요!

 

 

 

준법감시인확인필 제23-1-9031호 (0668,'23.09.26~'24.09.25)

 

 

 

 


삼성화재 프로포즈
열심히 준비한 글, 어떠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