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명의 위험이 경각을 다투는 골든타임, 뇌경색증과 급성심근경색증은 골든타임이 중요한데요! 이 골든타임에 필요한 것은 바로 혈전용해제입니다. 오늘 삼성화재 프로포즈와 함께 혈전용해 치료비를 준비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뇌경색증

뇌로 가는 혈관이 막혀 혈액이 공급되지 않아 뇌 조직이 괴사하는 상태

 

#심근경색증

심장으로 가는 혈관이 막혀 산소와 영양 공급이 단절되어 심장 근육이 손상되는 상태

 

(출처 : 서울대학병원 의학정보)

 

서구화된 식습관에 따라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 등의 발병률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 질병들은 뇌경색증, 심근경색증과 같이 혈관이 막혀서 문제가 되는 질병들의 원인이 되기도 하죠.

 

(출처 : 건강보험심사평가원, 2021)

 

 

 

실제로 국내 뇌경색증 환자 수는 2021년 약 51만 명으로 5년간 약 8.5% 증가하였고, 심근경색증 환자 수는 2020년 약 12만 명으로 5년간 약 29.6% 증가했습니다.

 

(출처 : 건강보험심사평가원, 2021)

 

 

 

두 질병은 재발 위험도 높은 편입니다. 뇌경색증 환자는 20~30%, 심근경색증 환자는 30~50%가 재발을 경험하죠. 또한 재발 시 증상이 서서히 나빠지는 것이 아니라 갑작스레 새로운 증상이 발생하기 때문에 더욱 위험하죠.

 

(출처 : 서울아산병원 뇌졸중 센터 / 대한심혈관중재학회, 2022)

 

 

 

이런 뇌경색증과 심근경색증은 초기 발생 시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아야 합니다. 뇌경색증은 발생 시간 3~4.5시간 이내에 막힌 혈관을 뚫어주는 혈전용해제를 투입해야 후유증이나 사망 위험을 크게 낮출 수 있죠.

 

(출처 : 국민건강보험, 2022)

 

 

 

심근경색증 역시 골든타임인 2시간 이내에 혈전용해제를 투입해 혈관을 열어줘야 심근 손상이 발생하지 않고, 적어도 12시간 이내에는 치료를 시해야 합병증 발생률이 낮아집니다.

 

(출처 : 서울아산병원 질환백과)

 

 

 

삼성화재 자녀보험 마이 슈퍼스타는 발병 후 재발 우려가 높은 뇌경색증과 급성심근경색증의 혈전용해 치료비를 각각 연 1회한으로 보장해 드리고 있습니다.

 

<삼성화재 자녀보험 마이 슈퍼스타>

혈전용해 치료비(연간 1회한) 특별약관

 

뇌경색증(I63) 또는 급성심근경색증(I21)으로 진단확정되고

그 치료를 직접적인 목적으로 혈전용해 치료를 받은 경우(각각 연간 1회한) 치료비 보장

 

※ 해당 특약 가입 시

 

 

 

가족력이 있는 경우 정기검진을 통해 더 꾸준히 관리해야 하는 뇌경색증과 급성심근경색증. 삼성화재 자녀보험 마이 슈퍼스타로 미리 대비해 보는 건 어떨까요?

 

 

 

 

준법감시인확인필 제23-1-4887호 (0668,'23.05.31~'24.05.30)

 

 

 


삼성화재 프로포즈
열심히 준비한 글, 어떠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