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감은 계절을 가리지 않는다?! 환절기인 '봄'에도 조심해야 하는 독감, 이젠 미리미리 대비하세요! 환절기 독감에 대해 오늘 삼성화재 프로포즈와 함께 알아볼까요? 

 


 

 

독감은 흔히들 겨울철 질병으로 생각하기 쉽습니다. 실제로 겨울철인 12, 1월 발병률이 높죠. 하지만 환절기인 봄철에도 발병률이 높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출처: 국민건강보험공단, 2020)

 

 

 

많은 사람들이 독감에 걸리지만, 독감을 감기로 오인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하지만, 독감과 감기는 엄연히 다른 질병이죠.

 

(출처: 한국보건의료연구원, 2019)

 

 

 

우리가 흔히 접하는 독감 예방접종 백신에는 3가 백신4가 백신 두 종류가 있습니다. 3가 백신 A형 독감 바이러스 중 2종, B형 독감 바이러스 중 1종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고, 4가 백신은 거기에 B형 바이러스 1종을 더해 예방하는 효과가 있죠.

 

(출처: 보건복지부, 2018)

 

 

 

그렇다면 독감에 가장 취약한 연령층은 누구일까요? 연령별 독감 환자가 많은 순서는 7-12세, 1-6세, 13-18세 순으로 소아 및 청소년층에서 독감 감염이 가장 많았습니다.

 

(출처: 질병관리청, 2020)

 

 

 

면역력이 약한 어린이들은 유치원과 학원 등 집단생활을 하면서 독감에 노출되기 쉽죠. 따라서, 생활 속에서 독감 예방수칙은 필수로 지켜야 합니다.

 

(출처: 질병관리청, 2019)

 

 

 

독감 예방수칙을 잘 지켰음에도 불구하고 독감에 걸릴 경우를 대비해 삼성화재 자녀보험 마이 슈퍼스타독감 치료비 및 입원일당을 보장하고 있습니다.

 

삼성화재 자녀보험 마이 슈퍼스타 독감(인플루엔자) 항바이러스제 치료비 특별약관

※ 해당 특약 가입 시

※ 독감(인플루엔자)으로 진단 확정되고 그 치료를 직접적인 목적으로 독감 항바이러스제를 처방받은 경우에 보장

※ 갱신 시 보험료 인상 가능

 

삼성화재 자녀보험 마이 슈퍼스타 독감(인플루엔자) 입원일당(1일 이상, 30일한도) 특별약관

※ 해당 특약 가입 시

※ 독감(인플루엔자)으로 진단 확정되고 그 치료를 직접적인 목적으로 병원 또는 의원에 1일 이상 계속 입원하여 치료를 받은 경우에 보장

※ 갱신 시 보험료 인상 가능

 

 

 

학기 초를 맞는 우리 아이들에게 더욱 위험할 수 있는 봄철 독감, 삼성화재 자녀보험 마이 슈퍼스타로 대비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준법감시인확인필 제23-1-3332호 (0668,'23.04.12~'24.04.11)

 

 

 

 


삼성화재 프로포즈
열심히 준비한 글, 어떠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