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절 연휴가 되면 떨어져 있는 가족을 만나기 위한 귀성길 행렬이 줄을 잇습니다. 이에 따라 교통량이 급증하면 자연스레 교통사고 발생률도 높아지게 되죠.

 

오늘은 삼성화재 프로포즈와 함께 설 연휴 교통사고 현황부터 장거리 운전 안전 수칙까지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2016~2020년 5년간 설 연휴 기간에는 하루 평균 400건의 교통사고가 발생했는데요. 차량 운행이 집중되는 연휴 전날 734건이 발생해 연간 일평균(599건) 대비 23% 높은 발생률을 기록했습니다.

 

 

 

차량 운행이 집중되는 이유는 설 연휴 귀성·귀경 전망을 보면 알 수 있는데요. 설 연휴 귀성·귀경길에 자가용을 이용하겠다는 응답자가 93.5%에 달했습니다.

(2021년 기준)

 

따라서, 차량 운행이 급증할 뿐 아니라 온 가족이 함께 이동하는 만큼 자동차 사고에 특히 주의가 필요하죠!

 

 

 

그렇다면 명절 연휴 기간 가장 많이 발생하는 자동차 사고 유형은 무엇일까요? 뒷차가 앞차를 들이받아 생기는 추돌사고입니다.

 

추돌사고 대부분 장시간 운전에 따른 졸음운전이 원인으로 나타났죠.(보험개발원 발표 자료, 2019)

 

 

 

장시간 운전에 따른 졸음 방지를 위해 도로 위 안전수칙을 지키고 충분한 숙면 등 컨디션 관리를 하였더라도, 예기치 못한 사고는 언제든 발생할 수 있는데요.

 

 

 

삼성화재 운전자보험 안전운전 파트너에서는 운전 중에 발생한 자동차사고에 대해 교통사고처리지원금 Ⅶ을 보장하고 있습니다.

 

※ 해당 특약 가입 시

 

 

 

즐겁고 안전해야 할 명절 연휴 귀성길, 삼성화재 운전자보험 안전운전 파트너로 만약의 자동차사고에 미리 대비해 보세요! 설 명절 연휴 가족과 행복한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준법감시인확인필 제23-1-0586호 (0668,'23.01.18~'24.01.17)

 

 

https://blog.samsungfire.com/5022

 

 

 


삼성화재 프로포즈
열심히 준비한 글, 어떠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