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마다 어김없이 찾아오는 여름! 요즘은 봄, 가을이 언제 왔냐 싶게 여름 아니면 겨울인 듯해요~

여름에는 불쾌지수가 더 높아지기 때문에 에어컨이나 제습기 사용이 많아지고, 그로 인한 화재에 주의하기 위해 먼지 청소가 필수적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여름에 사용하는 가전제품들을 어떻게 관리해야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을지 그 방법을 보여드리려고 합니다~

 

여름에 꼭 있어야 하는 에어컨! 오래 잘 사용하려면 그만큼 관리도 철저하게 해줘야지 고장 없이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대로 관리를 하지 않을 경우에는 냉장 성능이 저하된다든지 제품 내부에 곰팡이가 생겨서 우리의 건강을 위협할 수도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관리해 주는 게 좋습니다.

 

에어컨 청소라고 해서 에어컨만 관리할 게 아니라 자동차로 치면 엔진과 같은 실외기도 관리를 해 줘야 에어컨을 더 오래 사용할 수 있으니, 잊지 말고 해야해요. 

에어컨 필터 청소는 약 2주에 한 번씩 주기적으로 청소해 주는 게 좋습니다. 무엇보다 처음 에어컨을 작동할 때는 10분 정도는 환기를 시켜주는 게 곰팡이균을 잡을 수 있는 팁이니 참고하세요!

 

이제는 사계절 필수품이 되어버린 공기청정기! 여름철은 냉방 때문에 더더욱 문을 꼭꼭 닫아 두기 때문에 에어컨과 함께 사용을 하는데요. (물론 공기청정기를 사용한다고 해도 환기는 필수로 해주어야 합니다!)

 

공기청정기의 관리 역시 필터 청소부터입니다. 주기적으로 교체해야하긴 하지만 바꿀 때까지 관리를 안하면 성능이 저하되기 때문에 좋지 않아요.

 

매일매일 사용하는 제품이기도 하고 실내에서 계속해서 사용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관리를 안 해주면 오히려 더 해가 될 수 있으니, 안 하셨다면 지금부터라도 꼭 해주시기 바랍니다.

 

사계절 언제나 하루도 쉬지 않고 365일 돌아가고 있는 냉장고! 특히 여름에는 정말 없어서는 안 되는 게 바로 냉장고이죠. 겨울에는 베란다에 두면 어느 정도 냉장고 역할을 해서 괜찮은데 여름에는 무조건 냉장고 속으로 다 넣게 됩니다. 때문에 냉장고에는 오만가지 식자재들과 반찬, 국, 밥까지 들어 있어서 조금이라도 관리를 소홀히 하면 냄새가 나 냉장고 열 때마다 불쾌감을 느끼게 되죠. 

 

냉장고 내의 얼룩이 냄새의 주범일 수도 있으니 가끔 이렇게 청소하면 쾌적하게 냉장고를 사용할 수 있고, 냉장고에 있는 음식물들도 정리할 수 있어요!

 

여기서 팁! 냉장고는 공간을 60~70% 정도 채우면 공기 순환이 잘 되기 때문에 절전 효과가 있습니다. 반면 냉동실은 얼린 음식물들이 아이스팩 같은 역할을 하기 때문에 공간이 어느 정도 차 있는 게 좋아요.

 

마지막으로 여름 가전제품을 사용할 때는 한 개의 콘센트에 여러 가지 전기 기구를 꽂는 문어발식 사용을 하지 않아야 합니다! 가전제품 사용량이 많아지는 여름철에는 화재 위험이 있어 특히나 조심해야 하는 부분이고요~ 그럼 가전제품도 건강하게, 우리 가족도 건강해질 수 있는 여름철 가전제품 청소법이었습니다!

 


삼성화재 프로포즈
열심히 준비한 글, 어떠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