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년 4월 20일 ‘장애인의 날’, 장애에 대한 편견을 따뜻한 시선으로 바꾸는 장애이해드라마를 본 적 있으신가요? 지난 2008년부터 제작된 장애이해드라마는 올해로 벌써 열 번째 작품을 제작했다고 해요. 오늘 소개할 작품은 청각장애 학생의 이야기를 담은 <반짝반짝 들리는>으로, 내년 4월 20일 KBS에서 방영될 예정입니다.

 

 

 

내년 방영에 앞서 지난 12월 4일 서울대학교사범대학부설여자중학교(이하 ‘서울사대부여중’)에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시사회가 열렸다고 하는데요. 뜨거웠던 현장에 가보기 전, 먼저 <반짝반짝 들리는>의 제작진과 주연배우가 들려주는 생생한 이야기를 먼저 만나보겠습니다. :)

 

 

 

 

 

 

 

 

<반짝반짝 들리는> 주요 등장인물

- 홍빈 : 청각 장애를 가져 사람의 입모양을 보고 말을 읽는 고등학생, 주현성

- 솔빈 : 아이돌 걸그룹 ‘걸스타’의 멤버, 이수아

 

 

 

학생들의 뜨거운 환호로 시작된 장애이해드라마 <반짝반짝 들리는> 시사회! 드라마 상영 전 제작진과 출연배우의 소감을 들어보았습니다.

 

 

 

 

 

▲ (왼쪽부터) 김진욱 수석(삼성화재 미디어파트), 박영훈 감독, 빅스 홍빈, 라붐 솔빈, 김형규

 

 

 

 

 

 

 

Q. 이번 장애이해드라마 제작책임을 맡았던 김진욱 수석의 제작 소감이 궁금합니다.

 

 

 

김진욱 수석 : 삼성화재는 지난 2008년부터 10년 동안 장애이해드라마를 제작∙지원하고 있습니다. 올해 열 번째 드라마인 <반짝반짝 들리는>도 그간 제작됐던 드라마만큼이나 무척 재미있으니까 즐겁게 봐주세요. 앞으로 5년, 10년 후에도 삼성화재는 장애인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Q. <반짝반짝 들리는>을 연출하신 박영훈 감독님, 이 드라마에 대해 짧게 소개해주신다면요?

 

 

 

박영훈 감독 : 먼저 이렇게 많은 여중생 앞에서 시사회를 하는 것은 처음인 것 같습니다.(웃음) <반짝반짝 들리는>은 굉장히 아름다운 얘기이면서, 즐겁고 재미있기도 합니다. 우리 드라마를 통해 마음속에 따뜻함과 아름다움을 한 움큼씩 가지고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Q. 홍빈(빅스) 씨는 극 중 청각장애를 가진 주현성 역을 맡아 열연해주었는데요. 촬영한 소감이 궁금해요.

 

 

 

홍빈 : 이번 드라마는 좋은 취지로 제작되었기 때문에 즐거운 마음으로 촬영에 임했습니다. 이 드라마를 즐겁고 재미있게 봐주셨으면 좋겠고, 장애에 대해, 그리고 장애인들에 대한 배려 대해서도 한 번쯤 생각해보셨으면 합니다.

 

 

 

 

 

 

 

Q. 극 중 아이돌 가수 이수아 역으로 열연한 솔빈(라붐) 씨는 어떤 마음으로 촬영했고, 학생들이 어떤 마음으로 봤으면 좋겠는지 알려주세요.

 

 

 

솔빈 : <반짝반짝 들리는>은 추운 겨울 마음을 따뜻하게 해주는 드라마라고 생각해요. 그래서 오늘 시사회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재미있게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사실 저희도 촬영 이후 편집된 영상을 처음 보는 상태라 많이 긴장되네요. 시사회 하는 동안 편한 마음으로 봐주세요. 고맙습니다.

 

 

 

 

 

 

 

Q. 매년 장애이해드라마에 다양한 카메오로 출연하셨던 김형규 씨, 이번 드라마에 출연한 소감을 말씀해주세요.

 

 

 

김형규 : 오늘 모두 함께하지는 못했지만, 저를 포함한 많은 배우와 스태프들이 함께 참여해서 만든 드라마입니다. 이 드라마를 통해 우리 사회의 장애인들과 우리 주위에 장애를 가진 친구들을 함께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드라마 <반짝반짝 들리는> 큰 사랑 부탁드립니다.

 

 

 

 

 

 

 

 

내년 4월 20일 ‘장애인의 날’에 방영될 청소년 장애이해드라마 <반짝반짝 들리는>! 제작진과 출연배우들의 소감처럼 따뜻한 드라마가 제작된 것 같아 참 기대되는데요. 삼성화재와 함께 여러분도 뜨거운 성원을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다양한 보험 정보와 생활Tip이 궁금하다면? 

삼성화재 SNS와 친구가 되어주세요 :)

 



 

 


삼성화재 프로포즈
열심히 준비한 글, 어떠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