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외제차를 소유하고 운행하면 큰 만족을 누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고에 휘말려 수리 및 정비를 받을 경우 국산차에 비해 많은 비용이 발생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자동차보험 가입으로 이런 상황을 대비할 수 있지만, 보험금 청구에 따라서 보험료가 갱신 시점에 할증된다는 점 역시 고려해야 합니다. 


삼성화재는 외제차를 소유한 고객들이 사고 발생 시 고민 없이 차량 수리를 받을 수 있도록 지난 2011년 9월부터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강북점을 시작으로 수도권 8곳(강북, 강남, 강서, 일산, 분당, 인천, 수원, 안양), 지방 9곳(대전, 청주, 천안, 광주, 전주, 대구, 부산, 울산, 창원) 등 전국 17곳에서「외제차 견적지원센터」를 운영해 오고 있습니다. 


외제차 견적지원센터는 차량 정비 경력이 10년 내외의 전문가들이 주축이 되어 차량 파손 부위를 점검하고 최적의 수리 방법과 대략의 예상 수리비를 고객에게 안내해 드리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단, 차량을 직접 수리하지는 않습니다)



지난 7월 18일, 대구 외제차 견적지원센터는 보다 고객에게 가까이 다가가고자 수성구로 확장 이전하여 본격적인 서비스를 개시했습니다. 




▲ 대구 외제차 견적센터 전경 사진


* 삼성화재 대구 외제차 견적지원센터
대구시 수성구 상동 413-9


대구 센터는 고객이 계신 곳으로 직접 찾아가는 ‘이동 상담 차량’도 함께 운영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대구 외제차 견적센터에서 이동 상담을 전담하고 있는 장재훈 주임을 따라 자택 인근에서 상담을 요청하신 고객을 함께 찾아가 보았습니다. 


이동 중에도 일정 상담을 요청하는 고객들의 전화가 끊이지 않았는데요. 장주임에게 외제차 견적센터 업무 및 상담 절차 등에 물어 보았습니다. 




Q. 외제차 수리 견적 상담과 견적 산출은 어떻게 진행이 되나요?


A. 외제차를 보유하신 삼성화재 고객이나 고객 차량에 피해를 입은 외제차량 소유자 분들은 사고 접수를 하면서 외제차 견적 수리 상담을 함께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저희는 신청자 분들을 찾아가 손상 부위를 확인한 후 일반적인 수리 방법 및 표준 공임·부품 단가에 따른 예상 견적을 알려 드립니다. 요즘은 고객들께서도 상당히 전문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궁금한 점들을 물어보시는 경우가 많아, 그러한 부분에 대해 충분한 답변을 드려서 차량 수리 결정을 쉽게 내릴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Q. 외제차 견적센터에 대한 고객들의 반응은 어떤 편인가요?


A. 경미한 파손 수리를 고민하던 고객분들은 상당히 만족해하십니다. 가령, 차량 외부 흠집은 도장면 손상이 아닌 경우 간단한 폴리싱만으로도 해결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 무료로 폴리싱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기도 하구요. 좀 더 큰 사고가 발생했다면 차량 상태에 따른 전문적인 수리 방법이나 견적에 대한 정보를 정비소 방문에 앞서 알려드리고 있는데 많이들 좋아하십니다. 




이야기하는 사이 고객의 사고 차량이 세워진 주차장에 도착했습니다. 해당 차량은 주차 중에 상대방 차량과 접촉 사고가 있었는데요. 고객께선 차량 수리를 어떤 식으로 할지 고민하시다 대구 외제차견적센터에 문의하셨습니다.


장재훈 주임이 직접 차량을 꼼꼼하게 점검한 후 예상되는 수리 견적을 말씀드리자 고객께서는 그제야 안도하셨습니다. 


“바쁜 일정 때문에 수리를 어떻게 할 지 막막했었는데…… 이렇게 제가 있는 곳까지 직접 찾아와 수리 방법이랑 예상 비용까지 산출해 주시니 너무 편리하고 좋네요.”


고객의 만족과 안심은 삼성화재의 존재 이유이자 사명입니다 :)




장재훈 주임의 행보는 여기서 멈추지 않았습니다. 며칠 전 입고된 고객들의 차량이 제대로 잘 정비되고 있는지 일일이 정비소에 들러 확인한 후에야 늦은 점심을 먹을 수 있었습니다. 식사를 마친 후 장재훈 주임에게 업무 진행 관련 사항들을 질문했습니다. 



Q. 견적 산출에 따른 수리는 어떻게 이뤄지나요?


A. 저희가 예상 견적과 수리 방법을 알려드리면 고객께서 해당 딜러업체의 A/S 센터로 입고를 할 것인지, 아니면 전국에 있는 삼성화재 우수 협력 업체를 이용하실지 결정하시게 됩니다. 외제차는 국산차에 비해 첨단 장치류가 많고, 외판 패널 교환에 따른 감가상각 폭이 크기 때문에 고객님께 현재 선택 가능한 여러 옵션들을 알려드리고 그 중에서 선택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Q. 상담하실 때 보통 어떤 관점에서 접근하시는지요? 


A. 상담하고 있는 고객의 차량이 내 차라는 기분으로 상태를 점검하고 있습니다. 저는 이전에 10여년 정도 외제차에 대한 정비 실무를 했었기 때문에 기술적인 부분에 대해 자신 있게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만약 내 차라면 이렇게 고칠 것이다’라는 관점에서 가급적 고객님들의 재무적 부담을 덜어드리는 한편, 차량을 안정적으로 운행하실 수 있도록 최적의 방안을 찾아드리자는 게 제 마음가짐입니다. 




장재훈 주임과 함께 대구 외제차견적센터에서 복귀한 후, 이번엔 대구 외제차견적센터를 총괄하는 김창식 센터장에게 센터의 업무와 역할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봤습니다. 



Q. 대구 외제차 견적지원센터가 수성구로 이전했는데 그 이유가 있나요? 


A. 저희가 2년 반 전에 위치해 있던 곳은 대구에서도 좀 외진 곳이어서 고객 접근성이 너무나 떨어졌습니다. 자동차 보험과 관련된 서비스는 고객 접근성이 담보 되어야 하거든요. 그래서 대구시에서 외제차 등록 대수가 가장 많은 수성구로 이번에 확장 이전하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방문이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이동형 견적 센터도 함께 운영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제휴 확대를 통해 더욱 고객들이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입니다.



Q. 외제차 견적지원센터의 운영 목적은 무엇일까요?


A. 국산차도 마찬가지이겠습니다만, 사고가 발생할 경우 고객들이 제일 많이 궁금해 하시는 것 중의 하나가 수리 비용과 방법에 관한 것입니다. 외제차의 경우 수리비용이 만만치 않다 보니 고객들께서 고심하는 경우가 많았기에, 이런 상황에 도움을 드리고자 외제차 견적 서비스 센터 운영을 착안하게 되었고, 예기치 않은 사고를 당한 고객들에게 정확하고, 합리적인 수리 범위와 방법에 대해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Q. 대구 외제차 견적지원센터의 비전은 무엇인가요?


A. 어떤 일이든 마찬가지겠습니다만, ‘고객 모두가 내 가족이다’라고 생각한다면 사안을 대하는 관점이 많이 바뀌게 됩니다. 저희 센터를 찾아오시는 분들이 원하는 것은 무엇보다 합리적인 비용으로 소중한 내 차를 안전하게 수리하는 것일 겁니다. 저희 센터의 모든 직원들은 ‘내 가족이 모는 차를 수리한다면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 하는 역지사지의 마음가짐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대구 뿐만 아니라 전국의 모든 삼성화재 외제차 견적지원센터의 임직원들도 같은 마음일 것입니다. 




외제차를 가지고 계신 삼성화재 고객이시라면, 또는 삼성화재 자동차 보험 가입 차량에 자동차 사고 피해를 입으신 외제차 소유자이시라면, 꼭 삼성화재 외제차 견적지원센터를 안심하고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물론 이용할 일이 없으시다면 가장 좋겠지만요 :)



만약 삼성화재 외제차 견적지원센터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삼성화재 홈페이지에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세요!


▶더 자세한 내용 보러 가기 (클릭)



다양한 보험 정보와 생활Tip이 궁금하다면? 

삼성화재 SNS와 친구가 되어주세요 :)





삼성화재 프로포즈
열심히 준비한 글, 어떠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