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 꾸밈 요소
 
습해지면 개코가 되기 마련인데 이상하게도 회사에 앉아 있으면 맨발의 내가 초라해집니다.
꼬물꼬물 올라오는 발냄새. 으악. 비가 내려 오락가락 하는 오지라퍼의 맘까지 오락가락입니다.
나프탈렌 냄새가 싫어 빨래했더니 이 옷조차 마르지 않아 쾌쾌한 냄새 연속이죠~
비가 너무 많이 와서 습하고 짜증나는 게 딱 장마입니다.
드디어 올 것이 오고야 만 것이죠.

                                    ► 이미지 출처 : 에바 경혜의 살맛나는 세상살기 블로그

오늘 하루가 저에게는 조금은 우울합니다.
갑자기 내리는 비.. 로맨틱한 상황을 매일같이 기다리던 저에게 뜻밖에도 꽃미남이 지하철 출입구에서
서 있는 게 아닙니까?
그래서 같이 우산을 쓰고 걸어가 그를 버스정류장까지 데려다 주었습니다.

하지만….그가 아니었습니다. 꽃미남인 척 하고 있는 여성분이었습니다.
7월 16일 제 우산을 쓰셨던 여성분!
다른 여성들이 오해하겠어요ㅠㅠ
아무튼 이런 얼토당토않은 일을 겪은 후에 우산이라는 건 그래도 누구에게나 지켜줄 수 있는 든든한 버팀목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 사람이 어떤 모습을 하고 있던 간에 말이죠.
이런 로맨스로 엮을 수 있게 도와주기도 하고…;;

그래서 생각해보았습니다.
장마로 인해 우산에 대해 깊은 생각을 하던 중 보험이라는 단어와 매칭이 되는 이유를요.
보험가입을 강권하는 사람들이 짜증나는 것처럼 장맛비로 퀘퀘한 냄새로 짜증나는 것도 공통점이네요.
그래도 장마 속에는 우산이 있어 우리를 보호할 수 있는 막이 우리의 생활을 더 윤택하게 해주기도 하잖아요.
이것도 보험과 공통점이네요.

그래서 보험을 가입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생각해 봤습니다.

 
이미지출처 : 플리커 '2493™'님

보험을 왜 가입해야 할까요? 보험은 우산으로 비유할 수 있습니다. 우산도 없이 비를 막을 수 있을까요? ‘위험’은 비와 같고, ‘보험’은 우산과 같습니다. 아직 젊은 나이라고 보험가입을 미루다가는 큰 코를 다칠 수도 있죠. 보험은 미리 대비를 해야만 혜택도 받고 이에 따른 재테크도 할 수 있어요.


젊을 때 미리 준비해 놓자, 보험

자신에게 닥칠 위험에 대한 대비하는 현명한 전략이 보험입니다. “보험은 불확정한 것을 확정한 사실로 변화시키는 유일한 수단이므로 보험에 가입하는 것은 인간으로서의 가장 신성한 책무“라고 휴브너(Huebner)가 말하기도 했죠.

하지만, 건강의 소중함을 모르고 몸이 상하고 난 후에야 보험의 소중함을 알고 나면 소용없죠? 마치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격’이 되어버립니다. 보험을 가입하기 위한 조건들이 까다롭기도 하잖아요. 그래서 전문가들은 건강할 때, 젊을 때 미리 준비를 해 놓는 것이 좋다고 말합니다.


노후 자금 마련이나 목돈 마련의 저축수단으로도

이 밖에도 보험이 건강을 지키기 위한 수단 뿐 만이 아니라 노후 자금 마련이나 목돈 마련의 저축수단으로도 이용되고 있어요. 최근 노후생활에서 가장 불안하다고 생각하는 요소로 ‘경제적 불안요인’이 절반을 차지한 자료가 발표된 적이 있어요(보험연구원 보도자료 10-04호). 노후생활 불안요소로 의료비, 신체기능 장애 등 건강에 대한 불안 순으로 응답해 노령화 이후 경제적 측면의 불안을 가장 심각하고 인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생명보험 상품별 가입이유(보험연구원 보도자료 10-04호)로는 위험보장, 목돈 마련 저축수단, 노후자금 마련, 자산 증식 투자 수단, 유산 상속 목적, 세제혜택 유리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보험을 가입해야 할 6가지 이유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1. 어떠한 경우가 닥쳐도 최소한 현상유지는 하며 살기 위해서 (위험보장)
2. 언제나 마음의 안정을 갖기 위해서
3. 떳떳하고 가치있게 살기 위해서 (생계수단)
4. 보험을 해도 큰 돈이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5. 가족의 안전을 지켜줘서
6. 사고 시에는 목돈이 생겨서 (자신 증식 투자 수단)

출처: 보험 잘 들면 인생 100배 즐겁다, 보험연구원


이번 포스트에서는 보험을 들어야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도 보험에 대한 중요성에 대해 느껴지시나요?
우리모두 미리미리 인생을 대비하는 준비인이 되자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