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 꾸밈 요소

삼성화재 김미희 FRC

 

'나 자신의 가치’를 파는 일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무엇일까요? 바로 '영업'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럼, 이런 '영업'의 정점에 있는 것은 무엇일까요? 바로 '보험설계사' 를 꼽을 수 있습니다.
삼성화재는 보험설계사 분들을 RC(Risk Consultant)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많은 보험설계사 분들 중에서도 삼성화재 RC들은 자신의 가치를 높여야 하는 것에 가장 큰 목표점을 두고 끊임없이 학습하고 노력하고 있는 분들입니다.
그렇다면, 삼성화재 RC 분들은 어떤 남다른 열정이 숨어있을까요? 그럼 파헤쳐보겠습니다!!

여기, 영업이 천직이라고 믿고 있는 28살의 젊은 처자가 있습니다.
삼성화재에 자신의 몸을 맡긴지 8개월 만에 능력을 인정 받고 있는 멋진 아가씨인데요~ 한 번 만나보겠습니다~
 


김미희FRC를 만나러 가는 그날 따라 햇살이 포근했는데요.

그 햇살과 함께 나타난 김미희FRC께서 저를 밝은 표정으로 맞이해 주셨답니다.^^ 
을지로 입구에 있는 삼성화재FRC 사무실에서 그녀를 만날 수 있었는데요. 미모의 RC라는 소문이 증명되던 순간이었습니다. 상냥하고 나긋나긋한 그녀의 목소리에 오지라퍼도 설레였답니다^^! 

 

 

Q1. 블로그 가족들에게 첫 인사와 자기소개를 부탁드립니다.

 

A1. 삼성화재 블로그 가족 여러분 안녕하세요. 삼성화재 FRC 김미희입니다.  
삼성화재 블로그 첫 인터뷰에 선정 되서 너무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저는 사실 8개월 밖에 안 된 RC입니다. 하지만 그 누구보다 열정과 포부가 가득해서 선정된 것 같고요. 많은 활동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Q2. 이직 전 회사에서는 교육담당이셨는데, 
      보험으로 눈을 돌린 이유는 무엇인가요?

 

A2. 전 직장에서 일하면서 진정한 영업을 하고 싶다고 생각했습니다. 저는 항상 영업부분을 생각했었고, 전통영업이 무엇일까 생각했을 때, 바로 보험이었습니다. 보험이라는 것이 사람들이 싫어하는 영업일 수도 있겠지만, 진정한 영업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곳은 바로 이곳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선택하였습니다. 



 

Q3. 삼성화재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A3. 첫 번째 이유는, 삼성화재가 우리나라 손해보험 업계 1위잖아요? 역시 사람은 큰 회사에서 포부를 펼쳐야  큰 물고기가 될 수 있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삼성화재를 선택하게 됐죠. ㅎㅎ 

많은 분들이 보험을 주로 아는 사람에 의해 억지로 가입하는 경우가 많은데, FRC는 고객 분들의 ‘재정 주치의’라고 할 수 있어요.
단어를 해석해보면 'Financial Risk Consultant'가 주치의라는 의미거든요. 다양한 분들의 재정전반에 대해서 컨설팅하고 주치의가 되는 것이랍니다. 병원에 가도 간단하게 설명하고 끝나는 의사가 있는 반면 정말 그 사람의 문제가 무엇인지 체계적으로 설명해주는 사람이 있습니다. 재정에 대한 컨설팅에 있어서 그런 역할을 할 수 있는 사람이 바로 FRC라고 생각했습니다. 저도 재정 전반에 있어 컨설팅이 필요한 여러분들의 주치의가 되고 싶었습니다. 

 

 

Q4. 보험을 위해 따로 공부를 한다거나 준비하고 있는 것이 있나요?

 

A4. 제 생각에 보험을 판매하는 과정은, 고객과 커뮤니케이션 하는 것이라고 생각해요.
즉, 판매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지식이나 지혜가 아니라 상담능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저희 업계에서는 BMW라는 것이 있는데요. 바로 외모(Body)와 분위기(Mood), 사용하는 언어(Word)를 뜻합니다. 저는 3가지 요소를 맞추기 위해 노력할 뿐만 아니라, 모니터링도 하고 있습니다. 그런 3요소를 갖추기 위해 여러가지로 애쓰고 있죠. 

 


Q5. 미혼의 RC가 활동을 하다 보면 재미있는 에피소드가 많을 것 같은데요?

 

A5. 한번은 고객님이 저랑 동갑이었어요. 저는 28살이니 어리잖아요?
반가운 마음에 서로 어느 학교를 나왔냐? 나는 어디를 나왔다고 얘기하는데, 그 고객분도 그 학교를 다녔다고 하더라고요. 알고 보니 같은 학교 동창이었습니다. 
     
또 한번은 고객분에게 다른 고객을 소개받게 되었는데, 글쎄…제가 예전에 사귀었던 친구더라구요.^^ 다양한 고객 분들을 만나다 보니까 제가 알고 있던 분들을 만나는 경우도 종종 있더라구요. ㅎㅎ

 

Q6. 일을 하면서 힘들었던 점과 가장 보람을 느꼈던 일이 있을 것 같은데요?

 

A6. 일단 보험 영업이라고 하면 누구나 처음에는 어렵게 생각하세요.
고객분들은 상담도 하기 전에 저에 대해서 선입견을 가지시는 경우가 많았거든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 주관을 담아 설명을 드려서 고객분들을 설득하고 결국 계약을 체결할 때 가장 보람이 큽니다.
상담하는 과정에서 힘든 점이 물론 있지만  '내 소신을 가지고 있다면 충분히 전달할 수 있다’ 라는 마음가짐이라면 나이는 별 문제가 되지 않거든요.  


 



Q7. 최근 보험계의 가장 큰 이슈와 관심사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A7. 일단 예전에는 보험이라고 하면 내 몸에 대한 것들이 많았었죠?
이름도 너무 많아서 저도 어떤 때는 헷갈릴 정도에요. ㅎㅎ 상해, 종신, 암, 치아보험 등의 내 몸에 대한 보험을 드는 것들이 이미 많이 보편화 된 것 같아요. 이제는 몸을 위한 보험뿐만 아니라 우리 집, 사업자, 내가 누구에게 배상하는 문제들이 점점 이슈화 되는 추세에요. 자신의 몸 다음으로 중요한 것이 바로 내 집과 내차잖아요?  때문에 앞으로 배상 책임등과 같은 보험 상품이 점점 부각될 것으로 생각돼요.
 
 

Q8. 부자가 되는 법에 관심이 많은 지금 시대에 보험을 통해 재테크를 하는 
     방법이 있는지 궁금한데요. 혹시 보험을 통해 개인적으로 재테크 하고있는
     부분이 있나요?

 

A8. 재테크라는 것을 많은 분들이 어떻게 생각하실지 모르겠는데요.
우리에게 필요한 돈과 벌 수 있는 돈의 차이를 줄여주는 것이 재테크라고 생각해요. 어떻게 할까에 대한 고민은 책이나 전문가를 통해서도 요즘은 쉽게 해결될 수 있어요. 예를 들어 '복리'라는 말이 대부분의 재테크 서적에도 많이 나오거든요. 때문에 재테크에서 원하는 부분을 명확하게 인지하고 있으신 분이라면 정보를 얻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아요.

      

만약 저한테 복리상품을 문의하신다면, 삼성화재의 슈퍼세이브 저축보험을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복리의 성격을 살려서 저축을 할 수 있는 것이 이 상품의 장점이에요. 장기저축으로 필요한 돈과 벌 수 있는 돈의 차이를 좀 더 효율적으로 좁힐 수 있다고 생각해요.

 

 



Q9. 20대 30대를 위해 추천할 만한 재테크 보험상품이 있나요?

 

A9. 20-30대 분들이 가장 많이 간과하시는 게 있으세요.
나는 아직 노후가 멀었고,
충분히 내 능력으로 내 돈을 잘 굴릴 수 있다고 착각을 하시는 경우가 많거든요. 문제는 재테크 라는 것이 달리기에 비유하자면 처음부터 신발끈을 꽉 묶고 달리느냐, 달리다가 중간에 신발끈을 묶는냐에 따라 천차만별 다르거든요. 제가 꼭 말씀 드리고 싶은 것은 젊은 시절부터 연금 등을 통해 미리미리 노후를 준비해야 한다는 거에요. 절대 소홀히 할 수 없는 문제거든요.

 

 

Q10. 삼성화재 RC의 매력의 이유와 
       보험에 입문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으신가요?

 

A10. 삼성화재FRC는 철저한 컨설팅 조직이에요.
단순하게 상품을 판매하는 곳이 아니라,
내가 만나는 고객과의 대화를 통해 그 고객의 인생을 컨설팅 할 수 있는 역량이 있어야 해요. 그런 역량을 만들어 주는 곳이 바로 삼성화재 FRC가 아닌가 합니다. 
       
만약 RC가 되기 위해 준비 중이신 예비 후배님이 계시다면, 
첫 번째, 그 직업에 얼마나 많은 비전이 있는가
두 번째, 얼마나 그것을 열심히 할 자신이 있는가
세 번째, 얼마나 내 열정을 100% 쏟아 부을 자신이 있는가

에 대한 생각을 꼭 하신 후에 도전하셨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Q11. 첫 인터뷰를 한 소감이 어떠신가요? 
       블로그 축하 인사말과 앞으로의 포부를 들려주세요~

 

A11. 이렇게 많은 분들에게 인사드릴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영광이었고, 그리고 너무 즐거웠습니다.
우리 삼성화재 블로그 많은 분들이 보셨으면 좋겠고 또 보험의 진가를 체험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삼성화재 블로그 슬로건 think NEXT처럼 고객의 미래를 앞서 제안하고 먼저 실천할 수 있는 멋진 RC가 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그녀와의 인터뷰를 동영상에 담아봤습니다. 그녀의 목소리에 반할만 하죠?
다음번에도 만날 분들 많이 많이 기대해 주세요!
커밍 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