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과 함께 산책을 가거나 여행을 가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특히 멀리 여행을 가게 될 때 자동차에 반려견을 태워서 이동하는 경우가 많아졌는데요. 그만큼 반려견의 안전을 세심하게 고려하여 운전을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오늘은 반려견과 자동차 탈 때 주의해야 할 점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해요!
1. 익숙하고 편안한 공간 만들기
처음에 반려견이 자동차가 익숙하지 않아서 잘 안타려고 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반려견에게 익숙하고 편안한 공간을 만들어 주기 위해서는 견주가 자동차 내에서 함께 시간을 보내는 노력이 필요하답니다. 반려견이 좋아하는 장난감이나 간식 등을 활용해서 자동차 환경이 낯설지 않도록 만들어주세요.
2. 첫 드라이브는 즐거운 곳으로 정하기
반려견도 사람과 마찬가지로 병원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만약 첫 드라이브 장소가 동물병원이라면 반려견에도 좋은 기억으로 남지 않고 더 이상 자동차를 타지 않으려고 할 것입니다. 때문에 첫 드라이브는 견주와 반려견이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장소로 정하는 것이 좋답니다.
3. 안전 장치 설치하기
사람도 자동차를 탈 때 안전벨트를 착용하듯이 반려견에게도 안전벨트와 같은 안전 장치가 필요해요. 애완용 카시트나 가슴줄과 연결하는 안전벨트, 케이지 등이 있습니다. 안전 장치를 설치해줘야 자동차 급정거 시 반려견이 앞으로 튕겨지는 위험을 방지할 수 있답니다.
4. 창문 잠그기
반려견이 자동차 창문 사이로 고개를 내밀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매우 위험한 행동입니다. 이 때 신호대기에 걸리거나 급정차로 인해 반려견이 튕겨 나가거나 창문 밖으로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절대 해서는 안될 행동입니다. 반려견이 이곳 저곳을 만지다가 창문 버튼을 누를 수 있으니 창문은 항상 잠그는 것이 좋습니다.
반려견은 또 하나의 가족입니다. 오래오래 지키기 위해서는 견주의 세심한 관심이 필요하답니다. 소중한 반려견을 위해 오늘 알려드린 주의사항을 참고하셔서 반려견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양한 보험 정보와 생활Tip이 궁금하다면?
삼성화재 SNS와 친구가 되어주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