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도 서핑 할 수 있는 바다가 있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오늘은 국내에서 서핑할 수 있는 바다들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서핑은 일반적으로 '서핑 포인트'라고 불리는 곳에서 한다고 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서핑 포인트'란? 지속적이고, 서핑하기에 적당한 형태의 파도가 형성되는 지역이에요. 푸른 바다에서 멋지게 파도를 타고 서핑하는 나의 모습.. 이번 여름휴가는 오래 기억에 남겠는데요?
'이제 와서 무슨 서핑..' 이라는 생각은 접어두고 서핑에 한 번 도전해보자고요! 어쨌든 인생은 모험 아니겠어요?
1. 강원도 양양 죽도해변
주소 : 강원도 양양군 현남면 인구중앙길 88
첫 번째는 강원도 양양의 죽도해변입니다. 앞바다에 대나무가 많은 죽도라고 불리는 섬이 있어 죽도해변이라 불리는데요. 높은 파도와 따뜻한 수온으로 많은 서핑족에게 사랑을 받고 있죠. 모래가 유실되는 동해의 비해 양양 해변은 모래가 계속 누적되는데요. 그 덕에 수심이 얕아 초보 서퍼들에게 최적의 장소가 되어주고 있습니다. 서핑 외에도 백사장 길이가 2km 정도의 큰 규모로 바다의 시원한 공기를 마시며 즐길 수 있어 가족들과 함께 가기 좋은 곳입니다.
2. 강원도 강릉 사천 해변
주소 : 강원 강릉시 사천면
<사진 무관>
두 번째는 강릉의 사천 해변입니다. 강릉에서 가장 유명한 경포대와 가까운 곳에 위치한 해변인데요. 최근 tvN 드라마 '남자친구' 의 촬영지로도 알려져 있어요. 특히 사천해변은 물이 엄청나게 맑기로 유명한데요. 해변이 넓어서 서핑하기에 적합하고 서핑샵이 많이 몰려 있지 않기 때문에 한가하게 서핑을 즐길 수 있어요. 서핑 외에도 이쁜 카페, 맛집 그리고 풍경 등 짧게 가도 많은 걸 보고 마음속에 담아올 수 있을 거예요.
3. 충청남도 태안 만리포 해수욕장
주소 : 충남 태안군 소원면 모항리
세 번째는 충청남도 태안의 만리포 해수욕장입니다. 만리포해수욕장은 바닷속에 돌이 많이 없고 대부분이 모래여서 서핑을 시작한 지 얼마 안 된 초보자 ~ 2년 정도 되신 분들에게 연습하기 좋은 해변으로 알려져 있어요. 캘리포니아 못지않은 전망과 파도로 이미 많은 서퍼들 사이에서는 만리포+캘리포니아라는 만리포니아로 불리고 있다고 해요. 캘리포니아를 느끼러.. 만리포로 출발 해야겠는데요?
4. 제주도 애월 곽지과물해변
주소 : 제주 제주시 애월읍 곽지리
마지막 네 번째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관광명소죠? 제주도의 애월읍 곽지과물해변 입니다. 제주도는 사면이 바다로 둘러싸여 아름다운 바다와 해수욕장이 정말 많은데요. 지형과 위치에 따라 바다가 주는 느낌도 모두 다르다고 합니다. 특히 곽지과물해변 같은 경우 서쪽에 있어 일출보단 일몰이 예쁜 곳이라고 하니 일몰은 꼭 보시는걸 추천해 드립니다. 또한 수심이 아주 깊지도 않고 모래도 부드러워 서핑하기에도 좋다고 하니.. 할 게 많은 제주도지만 이번 여행은 제주도 서핑 여행으로 가보시는 거 어떨까요?
"서핑은 해외에서"라는 말은 이제 무색할 정도로 우리나라에도 서핑할 수 있는 해변이 많이 있습니다. 이번 여름 휴가에 서핑을 추가해보는 건 어떨까요? 아마 서핑이 처음이시라면 180% 다른 추억을 쌓고 오실 수 있을 거예요. 처음이라고 겁먹지 마세요! 어쨌든 인생은 모험이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