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야흐로 전 국민 해외여행 전성시대! 특히 이번 추석 연휴는 연차 2개만 붙이면, 무려 9일에 달하는 긴 연휴 덕분에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분들이 많은데요. 불필요한 여행 경비를 줄이고 필요한 정보만 쏙 캐치할 수 있도록, 추석 여행 준비 꿀팁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환전 Tip!

 

▷모바일 환전

 

 

환전도 이제 모바일이 대세! 은행마다 전용 앱과 쿠폰을 잘 활용하면, 최대 90%까지 우대 환율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소액 환전일 경우 차이가 미미해 잘 모를 수도 있지만, 50만 원 이상의 거액을 환전한다면 수수료를 잘 비교할 필요가 있어요.

 

환전 앱이나 은행 앱 중에서 '예약 환전'을 활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인데요. 예약 환전이란 외화를 사거나 팔 때, 원하는 환율을 1~3개까지 예약해두면, 은행이 고객 대신 환율의 움직임을 체크해 예약 환율과 고시 환율이 일치하는 시점에 자동으로 원화계좌와 외화계좌 간의 이체가 진행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각 은행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으니, 잘 비교해보고 원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서울역 환전센터

 

 

서울역에 있는 국민은행, 우리은행, IBK기업은행에 직접 방문하면 쿠폰 없이도 90% 우대 환율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휴일에도 문을 열기 때문에 방문에 부담이 상대적으로 덜하답니다.

 

 

▷동남아시아로 여행을 간다면, 이중 환전

 

 

동남아시아 쪽으로 여행을 간다면 원화를 현지 통화로 바꾸지 말고, 달러로 바꾼 다음 현지 통화로 바꾸는 이중 환전을 추천합니다. 동남아시아는 달러 유통량이 적어 원화보다 달러 가치가 높기 때문인데요. 태국과 인도네시아, 베트남의 경우, 환전소의 수수료율이 5~19%로 높기 때문에 현금은 일부만 가져가고 신용카드 위주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터넷 사용 Tip!

 

▷현지 유심칩 구매 후, 메신저 활용

 

현지 유심칩으로 바꾸면 한국에서 걸려오는 전화를 받을 수는 없지만, 저렴하게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라인 등 메신저를 깔면 한국과의 연락도 문제없답니다.

 

 

▷포켓 와이파이 구매

 

 

여럿이서 여행을 한다면 포켓 와이파이를 함께 빌리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에 1만원 이내의 비용으로 최대 10명까지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배터리만 잘 충전해준다면 여행 내내 무제한으로 와이파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단, 인원이 많아질수록 인터넷 속도가 저하될 수도 있다는 점과 보조 배터리를 늘 가지고 다녀야 한다는 불편함은 고려해야 합니다.

 

 

▶여행경비 결제 Tip!

 

▷예약 시, 현지 통화 결제

 

 

온라인 여행사를 통해 항공료, 호텔 등을 결제할 때는 원화가 아닌 현지 통화 기준으로 결제하세요. 원화로 결제할 경우 나중에 해외 원화 결제 서비스 비용을 내야 하는데, 적게는 5%, 많게는 10%의 추가 금액이 청구됩니다. 여행 예약 사이트 중 원화로 결제되도록 자동 설정된 경우가 많으니, 주의하세요. 결제 창에서 원화결제를 하지 않겠다고 클릭하거나 설정에서 결제 통화를 해당 국가 통화로 바꾸면 불필요한 수수료를 내지 않아도 된다는 점, 기억하세요! :)

 

 

▶인천공항 활용 Tip!

 

 

▷캐리어가 고장 났을 때

 

여행을 앞두고 묵직한 캐리어가 고장 났을 때, 그 당황스러움은 말로 표현할 수 없죠. 그럴 땐, 인천공항 지하 1층에 위치한 '아셈 닥터 컴퍼니'를 찾아가세요. 캐리어의 수리는 물론, 수리할 수 없을 때에는 캐리어 대여까지 해준다고 합니다.

 

- 아셈 닥터 컴퍼니 / 여객터미널 지하 1층

 

 

▷외투 보관 서비스

 

겨울철, 따뜻한 곳으로 여행을 가야 할 때, 외투 보관만큼 번거로운 것도 없는데요. 인천공항 내에는 외투를 보관해주는 서비스 업체가 있어 그 번거로움을 덜어주고 있다고 합니다. 항공사에 따라서는 5일까지 무료로 보관해준다고 하니, 여행 전에 미리 알아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한진택배(032-743-5800) / 여객터미널 3층 체크인카운터 M 부근

- 클린업에어(032-743-1521) / 여객터미널 1층 서편

- CJ대한통운(032-743-5306) / 여객터미널 3층 체크인카인터 A 부근

 

 

▷장시간 대기해야 한다면? 

 

결혼식을 끝내고 바로 공항으로 넘어온 신혼부부라면 특히 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팁입니다. 인천공항에는 장시간 대기자들을 위해 샤워실과 수면실, 찜질방 등을 저렴한 금액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편의시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일반 고객의 경우 3천 원, 환승 고객의 경우 무료로 샤워시설을 이용할 수 있으며, 수면실은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찜질방은 주간과 야간의 금액이 다르고 머물 수 있는 시간이 정해져 있으므로 이용 전 확인 해주세요.

 

- 샤워실 : 여객터미널 4층 동편, 서편, 탑승동 4층 아시아나라운지 앞 / 일반고객 3천 원, 환승고객 무료

- 수면실 : 여객터미널 4층 동편, 서편 / 무료

- 찜질방(스파 온 에어) : 여객터미널 지하 1층 동편 / 주간 1만 5천 원(06시 ~ 20시), 야간 2만 원 (24시)

 

 

▷쉽고 간편한 여행자보험 가입

 

 

 

잠깐, 여행자보험 가입을 깜빡하셨다고요? 그럴 땐 걱정하지 말고 삼성화재 데스크를 찾아주세요! 인천공항 제1 여객터미널 출국장과 제2 여객터미널에 위치한 삼성화재 데스크에 방문하시면, 보다 쉽고 간편하게 해외여행자보험에 가입하실 수 있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

 

▷[Mic-on] #3. 인천공항 삼성화재 데스크에 가다! (클릭)

 

 

설레는 추석 연휴, 삼성화재가 알려주는 해외여행 준비 팁과 함께 즐겁고 행복한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

 

 

다양한 보험 정보와 생활Tip이 궁금하다면? 

삼성화재 SNS와 친구가 되어주세요 :)

 

 




삼성화재 프로포즈
열심히 준비한 글, 어떠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