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난번 범퍼 긁은 이후로 조심히 운전한다고 했는데, 

이번에는 문짝을 살짝 긁었다. 

내 돈 들여 고치려니 수리비는 왜 이리 비싼 건지... 

이대로 조금만 더 타고 다닐까?

긁힌 상처를 볼 때마다 마음이 쓰리다.”

 

외제차를 운전하는 분들, 남 이야기 같지 않지요? 외제차는 부품값과 공임이 국산차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은 탓에 범퍼가 살짝만 긁혀도 수리비가 큰 부담이 되기 때문인데요. 실제로 보험개발원의 자료에 따르면 2016년 수입차의 사고 건당 평균 수리비는 274만 1천원에 달했습니다. 국산차 평균 수리비 100만 5천원에 비해 약 2.7배 수준이지요. 

 

또 같은 사고라도 피해 부분을 어떻게 수리하는 게 좋을지 몰라 답답한 경우도 있죠. 예를 들어 문짝이 경미한 충격으로 살짝 찌그러졌다면 교체보다는 중고차 가격 손해가 덜한 판금도색 처리가 나을 수 있습니다. 어떤 경우는 안전을 위해서라도 제대로 부품을 교체하는 게 낫지요. 

 

사고로 보험수리를 하더라도 차량수리비의 20~30%(자동차보험 계약시 선택한 기준에 따라 다름)은 고객이 직접 부담해야 합니다. 수리비가 많이 나올수록 본인 부담금도 많아지기 때문에, 되도록 적정한 수준에서 수리하는 것이 여러모로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고객이 직접 외제차 수리비의 적정성을 따져보는 것은 사실상 어려운 일이죠.

 

삼성화재는 이런 외제차 운전자의 고민을 덜어드리기 위해 ‘외제차안심케어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외제차안심케어센터는, 2011년 9월부터 운영해온 ‘외제차 견적지원센터’의 새로운 이름입니다.

 

 

▲ 새롭게 바뀐 외제차안심케어센터 간판

 

사고발생시 정비업체에 수리를 맡기기 전, 차량 정비 경력 10년 내외의 외제차 전문 견적사가 수리범위와 방법을 객관적으로 산출하여 고객이 합리적인 비용으로 수리를 받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립니다(차량을 직접 수리해 드리지 않습니다). 또한 직접 ‘외제차안심케어센터’에 방문하기 어려운 고객을 위해서 온라인으로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삼성화재 자동차보험에 가입한 고객(자차가 외제차인 경우), 그리고 삼성화재 자동차보험에 가입한 고객의 피해 차량이 외제차인 경우에도 서비스를 제공 중인데요. 한 번도 안 들러 본 고객은 있어도, 한 번만 이용하고 마는 고객은 없을 정도로 호응이 좋다고 합니다. 

 

현재 월평균 4,000여명의 고객들이 방문하고, 그중 500여 명의 고객이 온라인으로 안심케어서비스를 이용할 정도로 인기 있는 <외제차안심케어센터>, 좀 더 자세히 살펴볼까요? :)

 

 

▶고객의 마음을 안심시키는 4대 서비스

 

 

 

외제차 안심케어센터의 4대 서비스는 무료 흠집제거, 무료픽업, 수리 상담, 보상 상담 이렇게 네 가지입니다. 

 

 

무료 흠집제거

 

 

‘무료 흠집제거’는 사고로 차량 바디(범퍼, 도어, 휀더 등)에 가벼운 스크래치 손상이 생겼을 경우 폴리셔(광택기)를 이용해 무료로 깨끗하게 지워드리는 서비스입니다. 경미한 파손의 경우 별다른 수리 없이도 그 자리에서 복구되기에 고객 만족도가 매우 높습니다. 

 

 

▲ 수퍼카(아**R8) 무료 흠집제거 전 / 후

 

위 차량은 사이드패널 교체, 알루미늄 휠 교체에 도장, 교환 공임까지 예상 수리비가 천만원이 훌쩍 넘는 견적이 나왔었는데요. 외제차안심케어센터의 무료 흠집제거 서비스로 차량 손상이 깨끗이 지워져 고객부담금이 전혀 발생하지 않았고, 차량 소유주는 기쁜 마음으로 사고 접수를 취소하고 돌아가셨답니다.

 

지난 2월 삼성화재 외제차안심케어센터 서비스를 경험한 고객이 올린 후기도 소개합니다.

 

 

삼성화재 고객의 피해 차량(외제차)도 무료 흠집제거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점을 잘 활용해, 단시간에 차량 손상을 깔끔하게 복구하고 고객과 피해 차량 운전자 모두 만족할 수 있었던 사례입니다. 

 

 

수리 상담

 

▲ 외제차 범용 진단기

 

‘수리 상담’ 서비스는 ‘외제차 범용 진단기’를 이용해 사고 부위 및 차량을 진단·점검하고 최적의 수리 방법을 안내해 드리는 서비스입니다. 차량을 구성하는 다양한 전자·전기 장치가 잘 작동하고 있는지, 계기판 경고등 점등시 무엇이 문제인지 파악하여 고객에게 안내합니다. 차량에 대해 전문 지식이 없는 고객이 삼성화재 외제차 전문가에게 현재 차량 상태를 상세히 설명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랍니다. 

 

 

Door to Door

 

고객의 사고 차량을 가까운 외제차안심케어센터까지 무상으로 픽업해드리는 ‘Door to Door‘. 사고시 경황이 없는 고객의 마음을 안심시키고 빠르게 사고처리 할 수 있도록 도와 드립니다. 

 

 

보상 상담

 

교통사고의 전반적인 보상처리 과정을 안내해드리고 보험료 할인할증, 자기부담금 등이 어떻게 되는지 알려드리는 ‘보상상담’까지 외제차안심케어센터에서 안심하고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전국 어디서나 외제차 전문견적사의 견적 상담

 

차량 정비 경력 10년 내외의 전문가들이 주축이 되어 운영되는 외제차 안심케어센터는 수도권 8곳(강북, 강남, 강서, 일산, 분당, 인천, 수원, 안양), 지방 9곳(대전, 청주, 천안, 광주, 전주, 대구, 부산, 울산, 창원) 등 전국 17곳에서 만나보실 수 있어요. 

 

 

또 지난해 11월부터는 지역에 상관없이 어디서나 외제차 전문 견적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온라인으로도 외제차안심케어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사고 접수 시 발송된 URL에 접속해 손상된 사진과 원하는 서비스 지역을 입력하면 영업일 기준 24시간 이내 외제차 전문견적사의 상담이 가능해요. 

 

외제차를 운전하시는 고객 여러분, 봄철 나들이 전 꼭 한 번 방문해 보시고 다양한 무료 서비스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늘, 안전운전 잊지 마세요!

 

☞<외제차 안심케어센터> 더 자세히 보러 가기(클릭)

 

 

 

다양한 보험 정보와 생활Tip이 궁금하다면? 

삼성화재 SNS와 친구가 되어주세요 :)

 

 

 




삼성화재 프로포즈
열심히 준비한 글, 어떠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