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각장애인들이 세상에 다가설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고마운 존재, 안내견! 이들이 안내견으로서 잘 성장하기 위해 꼭 거쳐야 하는 프로그램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안내견이 되기 위해선 어떤 과정을 거쳐야 하나요?

 

 

'퍼피워킹(Puppy Walking)'은 안내견 훈련을 받을 강아지들을 생후 7주부터 약 1년간 일반 가정에서 맡아 위탁·양육하는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퍼피워킹에 참여하는 자원봉사자들을 일컬어 '퍼피워커(Puppy Walker)'라고 해요. 

 

 

 

퍼피워킹은 한 마리의 안내견이 탄생하기까지 반드시 필요한 과정이며, 이 기간 동안 강아지들은 사람과 더불어 살아가는 에티켓을 배우고 여러 가지 사회 환경에 적응하는 경험을 하게 됩니다. 이때 강아지들이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퍼피워커'의 역할은 매우 크다고 볼 수 있죠.

 

 

 

▶'퍼피워커'가 되고 싶다면?

 

 

퍼피워커는 삼성화재안내견학교 홈페이지와 전화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격요건이 갖춰진 가정을 우선 선별하여 퍼피워커로 임명합니다. 

 

 

▷퍼피워커 자격요건

 

1) 강아지를 주로 돌봐주실 성인(주부)이 가족 중에 있어야 합니다.

2) 실내사육을 원칙으로 합니다.

3) 미취학 자녀가 없어야 합니다.

4) 삼성화재안내견학교에서 방문 가능한 서울이나 수도권 지역에 거주해야 합니다. 

5) 다른 반려견이 없어야 합니다.

 

 

▷퍼피워킹의 장점

 

1) 반려견을 가족으로 맞이하고 싶은 생각은 있는데 방법을 잘 몰라서 고민하시는 가족에게 개를 키우는 올바른 방법을 배우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2) 퍼피워킹 자원봉사는 학생들의 자원봉사 활동으로 인증됩니다.

3) 퍼피워킹 기간동안 강아지에게 필요한 모든 물품과 진료비를 제공해드리며, 시기에 맞는 교육도 해 드립니다. (월 1회 방문 및 사후관리)

 

 

▷퍼피워커 신청 및 문의

 

 

* 이미지를 클릭하면 삼성화재안내견학교 홈페이지로 넘어갑니다.

 

 

퍼피워킹 신청 및 문의사항은 삼성화재안내견학교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할 수 있습니다.

 

1) 홈페이지 : 삼성화재안내견학교 홈페이지 > 자원봉사신청

2) 전화 : 031-320-8922 (담당 : 유석종 선임)

 

 

 

삼성화재안내견학교는 국내 대표 안내견 양성기관으로서, 1993년 이래 체계적인 관리와 훈련을 통해 매년 10~12마리의 안내견을 시각장애인에게 무상으로 분양하고 있어요. 삼성화재안내견학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

 

▶삼성화재안내견학교 바로가기 (클릭)

 

 

삼성화재안내견학교의 강아지들이 훌륭한 안내견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응원 부탁드립니다. :)

 

 

 

다양한 보험 정보와 생활Tip이 궁금하다면? 

삼성화재 SNS와 친구가 되어주세요 :)

 



 


삼성화재 프로포즈
열심히 준비한 글, 어떠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