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인에게 ‘드림카’란 어떤 존재일까요? 아마 갖고 싶지만 너무 비싸서 보는 것만으로 만족해야 하는 차량일 것입니다. 람보르기니, 마이바흐 같은 슈퍼카가 대표적인 드림카로 손꼽히겠죠.

 

하지만 저소득층 장애인의 드림카는 다릅니다. 이들의 드림카는 거창하고 값비싼 신기루가 아니라, 어려운 현실 속에서 피어난 꿈을 현실로 만들어주는 존재입니다. 이동이 불편한 이들의 발이 되어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게 해 주고, 무거운 짐을 실어나르며, 같은 처지의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는 역할을 수행하니까요.

 

 

 

‘저소득층 장애인 및 장애인단체를 위해 보험회사에서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일까?’

 

삼성화재애니카손사의 ‘드림카 프로젝트’는 이런 발상에서 시작되었습니다. 

 

2013년 12월 시작된 드림카 프로젝트는 삼성화재애니카손사와 우수협력정비업체, 한국장애인재단이 협업해 저소득층 장애인과 열악한 장애인단체의 차량을 무상으로 점검·수리해주는 사업입니다. 차량이 없으면 거동이 불편하지만 막상 이를 정비할 시간적·물질적 여유가 없는 이들을 삼성화재다운 방법으로 돕는 것이죠. 필요한 비용은 삼성화재애니카손사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조성한 나눔펀드에서 충당되는데, 11월 현재 1천여명의 임직원이 참여해 누적 모금액 4억 5천여 만원을 넘어섰답니다.

 

장애인의 안전한 이동권리를 보장하고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해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삼성화재애니카손사의 드림카 프로젝트! 그 200번째 주인공을 지금 소개합니다. 

 

 

 

삼성화재애니카손사 드림카 프로젝트 200호 대상자인 전○○씨. 지체장애 3급인 본인과 치매를 앓고 있는 노모의 이동수단인 자동차가 올해로 20살 생일을 맞았다고 합니다. 지난 봄, 정기검사에서 ‘브레이크에 문제가 있으니 정비하기 전에는 운행하지 말라’는 권고를 받았지만 비용을 감당하기 어려워 선뜻 정비할 수 없었다고 하는데요. 그러던 중 드림카 프로젝트를 알게 되어 바로 신청했다고 합니다.

 

 

드림카 프로젝트 200호의 주인공과 나눈 이야기

 

Q. 드림카 프로젝트를 통해 차량 정비를 받게 되신 소감을 들려주세요

A. 노모를 모시고 병원을 다녀야 하는 저에게 자동차는 정말 물과 공기처럼 없어선 안 되는 존재입니다. 게다가 다리가 불편한 저에게는 이동을 위한 더 없는 필수품이죠. 

 

Q. 드림카 프로젝트 신청은 어떻게 하시게 되었나요?

A. 제가 지역 동사무소에서 행정 보조 업무를 맡고 있어요. 그런데 어느 날 우연히 삼성화재애니카손사에서 드림카 프로젝트라는 장애인 이동 환경 개선 사업이 있다는 것을 보고 제게 너무나 필요한 것이라 신청하게 되었어요. 

  

Q. 정비된 차량으로 어떤 일들을 해보고 싶으세요?

A. 우선 저희 어머니가 매일 병원에 가셔야 하는데, 이제 안전하게 모셔다 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또 같이 모이는 친구들 모임이 있는데, 늦었지만 가을 여행도 해보고 싶어요. 내년에는 가족들과 함께 새해 첫 일출도 함께 보러 갈 생각이에요.  

 

 

 

새롭게 단장한 차량을 전달드리기 앞서, 드림카 프로젝트 200호 탄생을 기념한 깜짝 선물이 등장했습니다. 전○○씨의 생활환경 개선을 위해 온수매트와 전자레인지, TV를 전달드리는 한편, 가족이 함께 찍은 사진이 없는 걸 확인하고 가족사진 촬영권 및 액자까지 전달 완료! 이날 드린 선물이 그간 노후 차량으로 인한 전○○씨의 마음고생을 말끔히 씻어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선물 증정을 마친 후, 모두는 서울 양천구 목동 현대공업사로 향했습니다. 이곳엔 정비를 마치고 새 차처럼 변한 전○○씨의 20년지기 친구가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브레이크 및 브레이크 오일, 각종 벨트, 베어링, 부동액…… 손대지 않은 곳이 없을 만큼 정비한 곳이 많았다고 하는데요. 

 

“이만큼 정비했으니 앞으로 20년은 더 탈 수 있지 않을까요?”

 

전○○씨가 해맑게 웃으며 던진 말이 현실이 될 수 있길 바랍니다.

 

 

 

 

삼성화재애니카손사 드림카 프로젝트가 앞으로도 쉼없이 진행되며 장애인들을 보듬을 수 있도록, 여러분의 많은 격려와 응원 부탁드립니다 :)

 

 

 

다양한 보험 정보와 생활Tip이 궁금하다면? 

삼성화재 SNS와 친구가 되어주세요 :)

 



 


삼성화재 프로포즈
열심히 준비한 글, 어떠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