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년 상반기 삼성화재 공채 및 인턴 모집 일정 체크하셨나요? 이틀 앞으로 다가온 채용 일정 꼼꼼히 체크하셔서 좋은 결과 거두셨으면 합니다. 


봄바람 타고 들려온 기분 좋은 소식을 함께 만나보겠습니다 :)


 



① 삼성화재의 PASSION & OWNERSHIP

 




② 업계 부동의 1위 기업, 삼성화재가 세운 기록들


 


③ 삼성화재 가족에게 주어지는 특별한 혜택




④ 2017 상반기 삼성화재 공채/인턴 모집요강



2017 상반기 삼성화재 공채/인턴 모집을 앞두고, 좋은 결과를 얻으려면 어떻게 준비해야 좋을지 고민하는 분이 많을 텐데요. 몸은 바쁘고 마음은 급한 취업 준비생들을 위해 삼성화재가 준비한 [응답하라 취준생] 시리즈를 읽으며 스케줄을 짜 보는 건 어떨까요?


인턴을 거쳐 입사한 서부보상 구로대인센터의 조영제 주임은 1년차 신입사원의 시선에게 주어진 다양한 업무와 근무환경 등을 설명합니다. 그는 삼성화재에 들어올 수 있었던 비법으로 ‘자신감’을 꼽으며, 취업 준비생들에게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전공에 얽매여 지원 부서에 한계를 세우지 말고 다양하게 도전하세요. 직무에 구애받지 않고 도전하면 분명 좋은 결과가 있을 겁니다.”



공채를 통해 입사한 장기보험심사2부의 임지수 주임은 지원하려는 회사와 그곳에서의 업무가 자신과 잘 맞는지 파악하는 게 중요하다고 강조합니다. 한편, 자신이 일하며 이루고 싶은 목표를 설정하고 여기에 맞는 직장을 고를 필요가 있다고 말합니다.


“제가 삼성화재에 들어올 수 있었던 건 보험업에 대한 의지를 잘 어필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해요. 실제로 보험업에 관심이 많아, 보험업과 관련된 학교 수업을 챙겨 들었을 정도니까요. 제 주위를 봐도 지원한 회사에 관심이 있고, 그 업무를 위해 꾸준히 노력한 친구들이 합격하더라고요.”



삼성화재 인턴 생활을 거친 후 본격적으로 입사를 준비해 당당히 합격한 GA 사업부 주성우 주임. 빈약한 학점과 토익 점수, 무(無) 자격증이란 악조건을 딛고 합격할 수 있었던 비결은 목표에 대한 ‘관심’과 ‘집중력’이었다고 합니다.


삼성화재가 아니면 안 된다라는 간절함이 있었어요. 그래서 면접 전 삼성화재 보험상품의 약관을 다 읽고, 상품명을 모두 외웠어요. 덕분에 면접 때 삼성화재에 대한 제 애정과 관심이 얼마나 깊은지를 증명할 수 있었죠.”



삼성화재 선배들이 전하는 입사 비결을 참고해, 이틀 앞으로 다가온 삼성화재 공채 일정을 현명하게 준비하세요 :)






삼성화재 프로포즈
열심히 준비한 글, 어떠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