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설 귀성길 떠날 준비 잘 하고 계신가요? 당장 오늘 저녁부터 긴 여정을 시작하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짧게는 1~2시간, 길게는 7~8시간까지 도로에서 보내야 하기 때문에 떠나기 전 만반의 준비를 하셔야겠습니다. 차 안에 챙겨갈 간식보다 더욱 달콤한 귀성길 꿀팁 전해드립니다 :)

 

 

설 교통정보 도우미 TIP

 

 

쾌적한 귀성 및 귀경길을 보장하는 교통정보 안내 사이트 및 어플리케이션을 알려드립니다. 즐겨찾기에 저장하시거나 앱을 설치하시면 보다 원활하게 다녀 오실 수 있을 거라 강추해 드립니다. 

 

▶국가교통정보

▶국가교통정보센터

▶전국 대중교통 정보

▶고속도로 App

▶철도 App

▶스마트항공스케줄 App

 

 

우회도로 활용 TIP

 

 

국토교통부는 귀성 및 귀경길 고속도로 주요 정체구간을 우회하는 주요 도로를 발표했습니다. 짧게는 수 분, 길게는 30분 이상을 절약할 수 있으니, 바로 위에 말씀드린 교통정보 안내 사이트 및 어플리케이션에서 실시간 교통정보를 확인해가며 이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특히 이번 설부터는 운전자가 고속도로 돌발상황에 신속 대처할 수 있게 돕는 ‘돌발정보 즉시알림서비스’가 전국 국도까지 확대되어 도로교통 안전성을 더욱 향상시킬 전망입니다.

 

 

설 연휴기간 기상 TIP

 

 

이번 설 연휴기간 귀성길, 귀경길은 비나 눈이 올 확률이 높습니다. 26일 목요일 오후부터 구름이 많아지겠고, 늦은 밤부터 곳에 따라 비나 눈이 내리다 27일 금요일 새벽 전국으로 확대될 전망입니다. 다행히 설날 당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고 기온도 양호하지만, 다음날인 토요일부터 차츰 흐려지기 시작해 연휴 마지막 날인 30일엔 많은 곳에 비나 눈이 내리니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차량 점검 TIP

 

 

귀성길 장거리 운전에 앞서 전국 애니카랜드(총 528개소) 지점에 방문하시면 타이어 공기압 및 각종 오일 측정 등의 무상점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장거리 운행 전에 꼭 점검 받으시고 이상이 있을 경우 꼭 조치 받으세요! 

 

▶가까운 애니카랜드 지점 찾기(클릭)

 

※ 20가지 차량점검 항목은?

엔진오일 / 밋션오일 / 브레이크오일 / 클러치액 / 부동액 및 냉각수 / 얼터네이트 / 배터리 / 각종 호스 / 브레이크라이닝(전) / 브레이크라이닝(후) / 타이어(예비 포함) 공기압 / 경음기 / 에어컨 / 히터 / 와이퍼브러쉬 / 워셔액 / 파워오일 / 벨트류 / 주차브레이크 / 각종 램프류

 

 

차량 고장 or 사고 대응 TIP

 

 

삼성화재는 설날 연휴기간 중 종합상황실을 운영하고, 주요 차량정체 예상지역에 출동자를 전진배치해 사고 및 고장 신고 등에 신속하게 대응할 방침입니다. 설날 연휴 중에도 평소처럼 최상의 출동서비스를 고객들께 전해 드릴 예정이니, 만약 차량 고장 및 사고 등으로 낭패를 겪으셨다면 지체하지 마시고 신속하게 출동서비스를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삼성화재가 알려드린 귀성길 꿀팁 활용하셔서

안전하고 편안한 귀성길과 풍요로운 정유년 설 되시길 기원합니다^^

 

 

 

  

 

 


삼성화재 프로포즈
열심히 준비한 글, 어떠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