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년 새해가 시작되면서 ‘금연’ 다짐하는 분들 많아졌을 텐데요~

매년 ‘올해엔 꼭! 금연 성공~’을 꿈꾸곤 하지만 달콤한 유혹에 무너지고 말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2017년, 새해 금연에 성공하는 비결’

 

 

담배, 끊기 어려운 이유?

 

 

담배가 건강에 나쁘다는 사실은 누구나! 알고 있는데요. 담배에는 발암물질만 43개가 있다고 하죠. 그중에서도 타르, 니코틴, 일산화탄소는 인체에 매우 해롭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모두가 알고 있는 담배의 해로움! 그럼에도 왜 이토록 끊기 어려운 걸까요?

 

 

 

그 이유는 바로 니코틴! 니코틴은 쾌락과 행복감을 느끼게 해주는 신경전달물질인 도파민을 생성한다고 하는데요. 시간이 지나면 뇌에 도파민 물질 농도가 낮아져 니코틴을 찾게 되죠. 더 큰 문제는 흡연 기간이 길수록, 담배 피우는 양이 많을수록 더 많은 니코틴을 필요로 하게 된다는 사실!  

 

 

끊기 힘든 담배! 몸에 해로운 담배! 

 

(출처 : 보건복지부 금연길라잡이)

 

지속적인 흡연은 호흡기계, 심혈관계 질병을 일으키는데요. 뇌졸중, 당뇨병, 식도암, 후두암, 폐암, 췌장암 등 각종 암을 유발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남성 사망의 16%, 여성 사망의 7%는 담배 때문이라고 하니 담배가 얼마나 몸에 해로운지 아시겠죠?

 

 

금연을 결심했다면? 국가금연지원서비스! 

 

 

금연을 결심했다면, 가장 필요한 건~ 옆에서 구체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전문가!

금연을 돕는 서비스는 대표적으로 금연상담전화서비스(1544-9030)와 금연상담사가 있는데요. 

 

금연상담전화서비스는 우리나라의 경우, 2006년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이미 1980년대 중반부터 미국, 캐나다, 유럽 등 각국에서 운영의 필요성과 효과를 입증한 사업이라고 하는데요. 일반인 누구나 금연과 흡연예방을 위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죠. 전문 금연상담사가 흡연자의 금연 의지 확인, 금연 결심, 금연실천, 금연유지 등 흡연자에게 금연을 위한 1년간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금연상담사는 전국 255개 보건소를 통해 흡연자 대상으로 한 금연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상담뿐만 아니라 금연패치 및 금연보조제 등도 제공해주죠. 

 

이외에도 중증 흡연자 대상 전문금연캠프, 금연이루미 및 금연길라잡이, 병의원 금연치료지원 등 다양한 국가금연지원서비스가 마련되어 있답니다. 이렇게 금연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가 있으니 혼자보다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게 좋겠죠?

 

 

자세한 사항은 ‘금연길라잡이 홈페이지’에서!

 

자가진단 테스트부터 금연을 위한 1:1 전문가 상담, 금연콜센터 상담 예약까지~ 금연을 위한 다양한 정보들은 바로 ‘금연길라잡이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금연길라잡이 홈페이지 http://www.nosmokeguide.or.kr/mbs/nosmokeguide/)

 

 

 


삼성화재 프로포즈
열심히 준비한 글, 어떠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