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 꾸밈 요소


안녕하세요~ 화제만발 가족여러분! 오지라퍼입니다 ^^

오늘은 삼성화재의 훈훈한 소식을 전해드리려고 해요. 요즘 부쩍 좋은 일로 많이 찾아뵙는 것 같네요.
훈훈한 소식이란 바로, 삼성화재의 교과부와 교육기부를 통한 사회공헌 MOU 체결 소식이랍니다.
또 어떤 좋은 취지가 숨어 있을지 기대하면서, 함께 알아보도록 할까요?



# 삼성화재, 교과부와 교육기부 통한 사회공헌 MOU 체결

삼성화재는 18일 교육과학기술부와 삼성화재 본사(서울 을지로)에서 지대섭 사장과 이주호 장관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기부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교육기부란 초,중등교육의 창의적 체험활동을 위해 2010년에 도입된 제도로 기업, 대학, 공공기관 등이 보유한 인적, 물적 자원을 교육에 직접 활용할 수 있도록 비영리로 제공하는 것을 뜻해요.

삼성화재는 교통안전문화연구소, 교통박물관 등을 운영하며 어린이 대상 교통문화사업을 실시해 왔고, 청소년 장애이해 교육용 드라마 제작 및 장애청소년 캠프와 음악회를 개최하는 등 장애인식개선 및 장애인 지원 사업을 위해 적극 노력해 왔습니다. 그동안 화제만발 블로그를 장식했던 훈훈한 소식들 역시 여기에 포함이 되어 있어요. 그래서 이번 MOU 체결을 계기로 기존의 사회공헌 활동을 교육기부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교육기부의 주요 계획 중 하나인 "찾아가는 애니카 교실"의 경우, 기존에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실시하던 교통사고 예방물품 지원사업을 교통안전교육, 학교 통학로 교통시설물 보수활동 등으로 확대하여 찾아가는 서비스를 실천한다는 데 의미가 있다고 보시면 되요. 이외에도 삼성화재는 특수 학급을 두고 있는 일반 학교를 대상으로 장애인식 개선 교육을 집중적으로 실시하고, 거주지역 중심의 특수 교육 활성화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는 등 장애인식 개선사업과 관련한 교육기부도 확대할 예정입니다.

좋은 일에 앞장서는 삼성화재의 모습이 정말 보기 좋은 것 같아요~! 요즘 기부가 다양한 형태로 실현되고 있는데, 특히 교육기부 같은 경우는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거라 믿습니다. 여기에 장애인식 개선사업까지 포함시켜 교육기부의 뜻을 넓히겠다고 하니, 더욱 기대가 되구요~ ^^

또 삼성화재 지대섭 사장은 MOU 체결식에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식을 바탕으로 삼성화재 사업의 특성과 전문 인력을 활용하여 교통안전 교육 및 장애인식 개선을 위한 교육기부 활동을 적극 추진하여 기업과 지역사회가 공생발전 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는대요.

삼성화재는 이외에도 지역별 사업장 동아리 형태로 실시하여온
'경제교육'을 방과후학교 체험활동 등을 통해 보다 체계적으로 확대하여 실시할 계획으로, 전국 학생들의 경제 이해도를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보험을 뛰어넘어 매번 새로운 사회공헌활동으로 모범을 보이는 삼성화재의 모습에서 밝은 대한민국의 미래를 찾아볼 수 있는 것 같아요 ^^


앞으로도 삼성화재 꾸준히 지켜봐주시구요. 삼성화재만의 사회공헌활동에도 많은 관심 가져주세요~! 그럼 오지라퍼는 여기서 물러가겠습니다. 오지라퍼는 다음에 더 훈훈한 삼성화재 이야기로 돌아올게요. 지금까지 오지라퍼였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