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 꾸밈 요소

안녕하세요~ 화제만발 가족여러분! 오지라퍼입니다 ^^
오늘은 '스마일 RC' 카테고리에 담을 두번째 이야기를 들고 이렇게 찾아왔답니다. 흐흐흐. 이번 테마는 '소통'과 관련된 이야기예요. 그래서 소통의 중요성과 긍정적인 힘을 믿는 천안 행복지점 RC 두 분을 만나보려 합니다. 두 사람이 생각하는 진정한 소통의 의미와 인맥 관리 비법에 대해 함께 알아보아요~ ^^


# '하하하' 웃는 사이, 진심은 자연스레 오간다
천안 행복지점 한경순 RC


'사람에게 웃음을 주는 것만큼 값비싼 선물은 없다.' 우연히 참석한 강의에서 이런 얘기를 들은 적이 있습니다. 마음에 무언가 와 닿는 기분이 들더군요.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볼 수 있는 좋은 계기였어요. 이때부터 100%의 완벽함보다는 5%를 제외한 95%의 인간미로 승부를 봐야겠다는 결심을 하게 되었죠. 나 자신을 좀 더 사람들에게 오픈하자는 취지에서 레크레이션 관련 강의도 듣고 나름 노력을 많이 했어요. 고객들에게 웃음을 줄 수 있는 대화를 유도함과 동시에, 진지한 모습으로 다가가는 열의를 보이기도 했고요.

이런 모습을 지속적으로 유지하다 보니 고객들과 사이도 더욱 돈독해지고 믿음이 생긴다는 걸 느낄 수 있었어요. 무엇보다 마음을 터놓고 대화를 한 게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28년 동안 RC로 일하면서 자연스럽게 얻은 인맥도 있지만, 이러한 노력으로 얻은 인맥이 더 소중하게 느껴지는 건 어쩔 수 없는 것 같아요. 매일 시간이 날 때마다 휴대전화로 그분들의 안부를 묻습니다. 곁에서 늘 친구 같은, 가족 같은 RC로 남고 싶은 마음 때문이지요.


# 한경순 RC가 추천하는
'유쾌한 소통을 위한 추천 도서'


96가지 독심술 마음을 읽는 법(다고 아끼라 지음, 미래문화사)

28년 경력의 베테랑 한경순 RC도 가끔은 인간관계나 사람의 마음에 대해 궁금할 때가 있는대요. 햇수가 무색할 만큼 괴리가 느껴질 때면 이 책을 읽는다고 합니다. 조직 생활에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지만 다 읽고 나면 사람의 심리에 대한 전반적인 파악이 가능하기 때문이죠. 상세하게 풀어놓은 설명들을 따라 대인관계를 돌아볼 좋은 기회가 될 거예요~!


# 한마디의 말보다 신뢰감 있는 행동으로
천안 행복지점 노선종 RC


처음 영업을 시작할 땐 재미보다 두려움이 더 컸어요. 영업은 말을 잘하고 대인관계가 좋은 사람들의 전유물이라는 인식이 일반적이었으니까요. 비록 언변가는 아니지만 RC로 활동하며 느낀 건, 말 한마디보다 신뢰감을 주는 행동 하나가 사람의 마음에 더 깊은 울림을 남긴다는 것이었어요. 고객과의 소통은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 수반될 때 가장 이상적으로 이루어진다고 생각해요. 제 경우엔 사고로 다친 고객을 찾아가 위로한다거나 신속하고 정확한 사후처리로 신뢰감을 쌓는 데 주력했어요.

보험에 대해 편견을 가진 고객의 마음을 변화시켰을 때, 이것만큼 뿌듯한 일은 없는 것 같아요.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것은 역시 말보다는 행동이라는 것을 고객님들을 만날 때마다 깨닫습니다. 저만의 인맥 관리 비법이요? 만나는 사람들에게 늘 제 명함을 주고, 받은 명함을 그때그때 정리하는 편입니다. 그리고 이 한마디!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사람은 평생 재산이다!’라는 말. 이것이 진리입니다.


# 노선종 RC가 추천하는
'유쾌한 소통을 위한 추천 도서'


매일 읽는 긍정의 한 줄( 린다 피콘 지음, 책이있는풍경)
 
직업의 특성상 매일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야 하는 노선종 RC에게 긍정적인 마인드는 필수 요소. 긍정적인 자세와 표정, 생각을 담아 상담을 하는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의 결과 자체가 판이하게 다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그는 늘 밝고, 낙천적인 마음으로 살고자 노력하며, 슬럼프가 온다 싶을 때는 이 책에서 해답을 얻는다고 해요. 삶에 꼭 필요한 이야기들을 읽다 보면 어느새 맑은 정신을 되찾을 수 있다는 그의 삶의 지침서이기도 합니다.

▶ 출처: Smile RC 2월호, RC가 말하는 '소통의 힘', '인맥 관리 비법'  


오늘도 RC분들의 프로페셔널하고 긍정적인 모습을 만날 수 있어서 정말 좋은 인터뷰였던 것 같아요.
어떤 일이든 본인의 신념과 주관이 확실해야 성공할 수 있는 게 아닐까요? 다음주에도 RC 분들의 다양한 스토리를 들려드릴 예정이니, 기대 많이 해주세요~!

그럼 오지라퍼는 여기서 물러가보겠습니다.
이제 일주일도 딱 절반 왔네요. 힘찬 수요일 보내시길 바랄게요.
지금까지 오지라퍼였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