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 꾸밈 요소

안녕하세요~ 화제만발 가족여러분! 오지라퍼입니다 ^^
혹시 오늘, 10월 10일이 무슨 날인지 알고 계시나요? 바로 임산부의 날이랍니다. 하지만 여성들의 사회진출이 활발한만큼 임산부를 배려하는 마음이나 제도적인 면이 아직은 부족한 상황인대요. 삼성화재에서는 이미 임산부를 위한 배려 정책에 앞장서고 있답니다. 출산이나 육아로 인한 고충을 해결함으로써 여성 근로자분들의 복지를 향상시켜주는 것이죠! 이 뜨끈뜨끈하고 훈훈한 소식, 지금 바로 만나보실까요? ^^    
   

# 삼성화재의 '임산부'팀이란?

삼성화재 광주콜센터에서는 여성 근로자의 편의와 복지를 위해 지난 3월부터 임신 중이거나 출산 후 1년 이하의 상담사들로 구성된 '임산부팀'을 운영중이에요. 직장 여성들이라면 누구나 결혼 후, 현실적인 어려움에 부딪히게 되는대요. 육아와 출산 문제가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는 사실은 모두 잘 알고 계시겠죠?

특히 3교대 근무를 해야하는 콜센터 여성 상담사들은 불규칙한 근무시간으로 인해 출산과 육아에 더 큰 어려움을 겪기 마련입니다. 삼성화재에서는 이런 어려움 없이 여성 상담사들이 보다 안정적으로 근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임산부팀'을 만들어 근무조건 및 평가목표 등을 조정, 임산부의 근무환경을 개선시켰어요! ^^


# '임산부팀'을 위한 삼성화재의 배려 정책 엿보기!

콜센터 특성상 3교대 순환근무이기 때문에 임산부에게는 체력적으로나 정신적으로 남들보다 힘들 수 있는대요. 이러한 고충을 해소하기 위해 삼성화재에서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일정한 업무시간에 일하는 고정근무제를 도입했답니다. 또 업무 평가로 인한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해 다른 일반팀 대비, 업무 목표량을 80%로 감소시켰어요.

이외에도 임산부들의 휴식과 수유를 위해 별도의 휴게실을 마련하여 휴식시간을 늘렸으며, 월 2회의 개별 상담을 통해서는 업무 고충을 해결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하고 있어요. 결혼을 앞두고 있거나 출산계획이 있는 여성 근로자들의 사기 진작에 일조하고 있는 셈이죠! 흐흐흐.  


# 광주콜센터 '임산부팀' 그리고 삼성화재 이야기

출산과 육아 등의 관심사가 비슷한 동료들과 함께 일하다 보면 서로 정보 공유가 잘 이루어지고, 출산용품 및 장난감을 물려주기도 하면서 팀워크가 향상되고 근무만족도 또한 높아진다고 합니다.
광주콜센터 '임산부팀'의 김경미 상담사는 "솔직히 다른 일반팀에서 일하게 되면 업무를 쉬었다 나오게 되어 본의 아니게 팀실적에 피해를 줄 수도 있잖아요. 그런데 임산부팀에서는 같은 입장의 직원들이 업무를 하고 있어서 그런지 공감대도 형성되고 심적으로 굉장히 편하죠."라고 소감을 밝히기도 했는대요.

이러한 광주콜센터의 임산부팀 운영사례는 보건복지부와 인구보건복지협회가 주관하는 '임산부 배려 미담사례/정책 수기 공모전'에서 기업부문 최우수상을 받기도 했어요. 이번 기회를 계기로 다른 곳에서도 임산부 근로자들을 위한 배려 정책이 좀 더 많아졌으면 하는 생각이 듭니다!

앞으로도 삼성화재는 여성근로자가 출산 및 양육 걱정을 덜게 됨으로써 자신의 능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근무환경을 만들어 주고, 나아가 저출산 시대의 임산부를 배려하는 사회 분위기 확산에 동참하기 위해 광주센터에서 시작된 '임산부팀' 운영을 서울, 인천센터에도 확대할 예정입니다.
듣던 중 반갑고 또 마음 따뜻한 소식이 아닐 수 없네요 ^^


오지라퍼가 전해드린 삼성화재만의 이야기, 잘 읽어보셨나요?
임산부를 위한 삼성화재의 배려 정책이 꾸준히 빛을 발해, 여성 근로자들이 출산이나 육아의 고충 없이 일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도 응원 많이 해주실거죠~?

그럼 오지라퍼는 이만 물러가볼게요.
다음에도 삼성화재만의 가슴따뜻한 이야기로 찾아오겠습니다!
지금까지 오지라퍼였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