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 꾸밈 요소

안녕하세요~ 화제만발 가족여러분! 오지라퍼입니다 ^^
새롭게 생성된 '스마일 RC' 카테고리를 보고 궁금해 하는 분들이 있으셨을텐데요. 앞으로 매주 금요일마다 '스마일 RC'에서 RC분들의 인터뷰 이야기를 따로 포스팅 할 예정입니다. 삼성화재 RC로 활동하면서 있었던 에피소드와 본인 삶의 철학 등, 다양한 스토리를 만나보실 수 있으니 앞으로 많은 기대 부탁드릴게요!

오늘은 광진지점 RC 두분의 이야기를 들어보려 합니다. 20대의 초심을 떠올리며, 현재의 열정을 이야기 하는 두 사람. 그들의 '첫 마음'과 '지금'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여보아요~ ^^


# '언제나 오늘은 시작이다'
광진지점 박경영 RC
 


20대 시절에는 무조건 열심히 하자는 마음만 있었습니다. 내일은 없다는 심정으로, 언제나 오늘이 시작이라는 마음을 간직한 시기였죠. 그 후, 30대가 되고 삼성화재 RC로 커리어를 쌓아가면서부터는 점점 일에 욕심이 나기 시작하더군요. 실적이 꾸준히 오르고 회사에서 인정을 받자, 이런 성과들을 끝까지 유지해야겠다는 생각이 강하게 들었습니다. 그때부터 '언제나 오늘이 시작이다'라는 초심을 떠올리며, 고객과의 관계를 돈독하게 유지하기 위해 노련하게 움직였고 작은 업무라도 최선을 다했습니다.

가끔 많은 업무로 마음이 지칠 때는 동료RC들과 이야기하며 위안을 받는 편이에요. 혹 실수나 잘못으로 인해 괴로워하는 동료RC에게 저는 항상 털털하게 웃으며 이렇게 말합니다. "우리에게 내일보다 중요한 건 오늘이에요. 이미 지나간 일은 다 털어버리고 지금부터 죽도록 열심히 일해보는 건 어때요?"


# 박경영 RC가 추천하는
'
초심을 잃지 않는 추천도서'

 


더 큰 나를 위해 나를 버리다(박지성 지음,중앙북스)

힘든 여건 속에서도 꾸준히 도전하는 모습으로 스타 플레이어의 위치에 우뚝 선 박지성. 경기 때마다 ‘게임을 하는 게 아니라 즐기러 왔다’고 말하는 그의 모습은 박경영RC에게 항상 자신의 일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동기 부여가 되었어요. 진솔한 스토리로 구성된 이 책은 축구에 대한 박지성만의 인생 매뉴얼을 통해 초심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게 한답니다.


# '작은 것에도 감사하는 마음'
광진지점 김종애 RC
 


아침마다 자동차와 내비게이션에 고마움을 표시하는 인사로 하루를 시작합니다. 사소한 것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살아온 지도 벌써 30년. 철모르던 20대에는 ‘하루에 한 가지씩 감동을 느끼며 살기’라는 다소 낭만적인 초심을 품었던것 같아요. 하지만 RC라는 직업을 얻게 되고 소중한 고객들과 관계를 형성하면서 감동을 느끼는 것 대신 감사할 줄 아는 마음이 더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덕분에 안정적인 지금의 위치에서도 자만하지 않고 겸손하게 살아가는 법을 터득할 수 있었어요. 낙천적인 성격 또한 작은 것에도 감사할 줄 아는 마음 때문은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앞으로도 변함없이 많은 시간을 고객들에게 할애하여 그분들이 불편함 없이 생활할 수 있게 서포트하는 것이 14년 차 RC의 소박한 꿈이자 초심이랍니다. 고객들에게 든든한 수호천사가 되고 싶어요.


# 김종애 RC가 추천하는
'
초심을 잃지 않는 추천도서'

 


사랑하라 한번도 상처받지 않은 것처럼(류시화 지음, 오래된미래)

평소 시를 좋아하는 김종애RC는 마음의 중심을 잡아야 할 때마다 이 시집을 선택한답니다. 몇 구절만 읽어도 명상을 한 것처럼 개운할 뿐 아니라 감동이 저릿하게 느껴지기 때문이죠. 실제로 서양의 여러 명상 센터에서는 마음을 치유하기 위한 방법으로 시를 이용하는데 이것을 '힐링포엠이라 합니다. 이 책에 담긴 힐링 포엠을 통해 머릿속을 비우다 보면 잊고 있던 초심이 자연스럽게 떠오르는걸 느낄 수 있을 거예요.

▶ 출처: Smile RC 1월호, RC가 말하는 '나의 20대, 그리고 초심'  


직접 RC분들의 인터뷰를 통해 간접적으로나마 소통을 해보니 어떠세요?
정말 RC라는 직업에 대한 자부심은 물론이고 본인 삶에 대한 자신감까지 여러가지로 본받을 모습이 많은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얘기 많이 들려드릴거예요. 그때마다 함께 귀기울여 주세요~

그럼 오지라퍼는 여기서 물러가보겠습니다.
금요일 마무리 잘하시고,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지금까지 오지라퍼였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