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 꾸밈 요소


안녕하세요~ 화제만발 가족여러분! 오지라퍼입니다.^^
오늘은 대내외적으로 어깨가 으쓱한 소식을 전해드리려고 해요. 바로 세계 각국의 보험감독당국 수뇌들이 모이는 IAIS 총회가 대한민국 서울에서 열린다는 소식입니다~!! 매일경제 기사를 참고해서 이번 총회에 대해 간략하게 알려드릴테니, 많은 관심부탁드릴게요~^^


# IAIS 총회에 대해 알아보아요~!

IAIS(International Association of Insurance Supervisors)는 국제보험감독자협의회로서 바젤 은행감독위원회(BCBS), 국제증권감독자기구(IOSCO)와 더불어 금융관련 3대 국제기구 중 하나입니다. 1994년에 설립되었으며 설립목적은 각국의 보험감독자들이 서로 정보와 경험을 교류하고자 하는 의도에서였지요. 덕분에 현재 IAIS에는 144개국의 보험감독기관과 5개 국제기구가 정회원이며 우리나라는 금융위와 금감원이 소속되어 있답니다.

이 정회원 외에도 각국 보험협회, 연구소, 보험사들이 소속되는 옵저버(Observer)에는 8개 국제기구 및 117개 기관이 소속되어 있는데요. 우리나라는 생보, 손보협회와 보험연구원, 보험개발원, 예금보험공사, LIG손보, 코리안리재보험, 삼성화재와 삼성생명 등이 포함되어 있어요.

이번 IAIS에서 중점적으로 논의될 사항에는 보험감독 국제기준 개정과 최근 주요 감독이슈등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금감원 관계자의 말처럼, 이번 IAIS 연차총회를 통해 한국 보험산업의 국제적 위상을 높이는 것은 물론, G20 서울 정상회의에 이어 대한민국이 국제 금융계의 교류와 협력을 주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거라 믿습니다!

무엇보다 또 한가지, 절대 빼놓을 수 없는 소식이 있지요.
바로 삼성화재와 삼성생명이 IAIS 총회를 후원한다는 것입니다.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일수 있는 좋은 행사인만큼 이번 후원이 행사를 진행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이렇게 뜻깊은 행사를 후원한다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참 뿌듯해져요.


앞으로 삼성화재와 삼성생명의 행보에 더욱 기대가 되는 바입니다.
여러분도 많이 응원해주실거죠? 꾸준히 발전하고 성장할 삼성화재의 모습도 많이 지켜봐주세요.
그럼 오지라퍼는 여기서 물러가보겠습니다. 주말 잘 보내시고 월요일에 만나요~!
지금까지 오지라퍼였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