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 꾸밈 요소


안녕하세요~ 여러분! 화제만발 지킴이 오지라퍼입니다~^^
커피 좋아하는 분들 많으시죠? 오지라퍼도 점심 식사 후 습관처럼 커피를 마시는데요. 습관이 고착화 되다보니 커피를 마시지 않으면 뭔가 허전한(?) 기분이 들때가 많아요. 이럴 때 우리 고유의 한방차로 커피를 대신해보는 건 어떨까요? 미병도 물리치는 특효약이 될 수 있다구요. 

이제는 제법 날씨가 선선해지는 계절인만큼 한방차로 미리미리 건강관리를 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그럼 오지라퍼와 함께 한방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 티 테라피란 무엇인가?

티 테라피는 기초적인 미병(未病) 관리법입니다. 뒷목이 결리고, 어깨가 뭉치고, 머리가 자주 아프고, 속이 더부룩하면서 소화가 안될 때가 많고, 늘 피곤하고, 몸이 잘 붓고 무거우며, 불면증에 시달리고... 
누구나 한 번쯤 경험한 적이 있는 증상일 텐데요. 분명히 몸은 안 좋은데 병원에 가면 아픈 것은 아니라고 하고, 원인으로는 언제나 스트레스성, 신경성이라 추정된다는 말 뿐입니다.  


이처럼 병은 아니어도 자신은 늘 불편한 상태를 미병이라고 해요. 쉽게 말해 나의 부주의나 과로, 몸에 대한 무관심으로 균형이 깨지고 있다는 SOS 신호인 셈입니다. 티 테라피는 이 같은 증상을 미리 예방하고 더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 또 하나의 치료 영역이라 볼 수 있겠어요.  


# 한방차는 쓰고, 오래 달여야 한다?

쓰고 오래 달여야만 성분이 우러나 약이 되는 것. 흔히들 생각하는 한방차의 모습일 거예요. 그러나 티 테라피는 외국의 허브차같이 3분 안에 우려서 편하고 가볍게 마실 수 있답니다. 한의원에서 사용하는 한약재는 300여 가지. 그중에서 부작용이 없고 맛과 향이 뛰어나 식품으로 사용 가능한 재료 30가지를 선별해 만든 우리의 전통 허브차인데요. 한약재를 커피의 로스팅 방법, 녹차의 덖음 기술, 전통적인 약재 수치법을 응용하여 제조했기 때문에 물만 부어도 쉽게 우러나는 것이죠. 이제는 일상에서 한방차를 즐기는 문화가 시작된 것입니다!!

"한잔 마셔봐야 얼마나 효과가 있겠어?"라고 말하는 사람들. 한방차의 개념을 잘못 이해하고 있는 거예요. 예부터 우리 조상들은 '화와 열'을 향기로 풀어냈습니다. 그중 하나가 차를 마시면서 내 몸을 이해하는 일종의 위로 방법이었는데요. 차의 기운과 향(香)이 모든 신체에 퍼져 나간다는 이미지 메이킹을 하면서 내 생각을 들여다보고, 이끌어 나가는 일종의 명상이기도 해요. 기(氣)도 마찬가지구요.

생각해 보면 미병이라는 것이 결국 '기분'이 나빠서 생기는 마음의 병인데, 몸속에 기운을 충분히 갖추고 원활하게 순환함으로써 긍정적인 에너지로 채워가는 것입니다. 더구나 약재가 몸속에 작용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양과 시간이 필요한데, 기운은 오히려 행동을 취하는 즉시 효과를 볼 수 있어요.


#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티 테라피

감기, 발한에 효과적인 귤피차

① 내과피를 모두 뗀 귤 껍질을 깨끗하게 씻어서 얇게 채 썬다.
② 곰팡이가 슬지 않게 그늘에 잘 말리면서 수분을 완전히 제거한다.
③ 머그잔에 귤피 조각 5개를 넣고 뜨거운 물을 부어 우려 마신다.

혈액순환과 위장에 좋은 건강차

① 생강 사이사이에 낀 흙을 깨끗이 씻어 껍질째 동전 두께로 썬다.
② 볕에 말리면서 수분을 완전히 제거한다.
③ 머그잔에 건강 조각 3개를 넣고 뜨거운 물을 부어 우려 마신다.
※ 주전자에 넣고 보리차 끓이듯 팔팔 끓여 식수 대용으로 마셔도 좋다.

눈과 머리를 맑게 해주는 국화차

① 노란색 소국을 준비한다.
② 뜨거운 물에 감초 몇 조각을 넣고 ①을 1분 정도 살짝 데친다.
③ ②를 말린 뒤 차로 마시면 쓴맛 없이 화려하게 만개하는 국화차를 즐길 수 있다.

염증과 통증을 멎게 해주는 박하차

① 박하 잎을 따서 볕에 잘 말린다.
② 머그잔에 ①을 넣고 뜨거운 물을 부어 우려 마신다.


더 자세한 내용이 보고싶으시다면 소셜 웹진in 9월호에서 확인해 보세요!


▶ 소셜 웹진in 9월호 '미병을 물리치는 특효약, 커피 대신 한방차!'


 
이제 늦더위도 물러가고 본격적인 가을시즌이 시작된다고 합니다. 몸을 냉하게 만드는 커피대신 따뜻한 한방차를 즐겨마시는 것도 가을철 건강관리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여러분께 유용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그럼 오지라퍼는 다음에 더 좋은 정보로 찾아올게요~^^

날씨가 많이 선선해진다고 하니 아침저녁으로 건강 잘 챙기시구요.
오지라퍼는 이만 물러가보겠습니다.
지금까지 오지라퍼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