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 꾸밈 요소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지라퍼입니다 ^^
광복절은 잘 보내고 복귀하셨나요? 흐흐흐. 그럼 혹시 8월 17일이 무슨 날인지 아시는 분!!! 네, 바로 8월 17일은 '제8회 에너지의 날'이라고 합니다. 저녁에는 소등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라고 해요. 무엇보다 삼성화재도 이 뜻깊은 행사에 참여한다는 사실!! 오호호~

지구를 위한 작은 실천을 나눌수 있는 행사라 그런지 더욱 뿌듯하고 기분이 좋습니다.
그럼 '제8회 에너지의 날'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해 드릴게요!  

 

(포스터 제공: 에너지 시민연대)


# '에너지의 날'이란?

2003년 8월 22일, 전력 소비가 역대 최고치를 기록하면서 '에너지의 날'은 시작되었습니다. 2004년부터 매년 8월 22일을 '에너지의 날'로 지정했지요~! '에너지의 날'에는 전국적으로 밤 9시부터 5분간 전등을 끄는 동시 소등행사를 진행하고, 전력 소비 피크 타임인 오후 2시부터 3시까지는 에어컨 끄기를 독려하고 있습니다. 이런 작은 실천들이 모여 실질적인 에너지 절감효과를 내고 있다해도 과언이 아니죠.

지난 2010년 제7회 에너지의 날 하루에만 무려 75만kWh의 전력이 절감되었다고 합니다~ 흐흐흐.
정말 놀라운 성과가 아닐까요?
이번 '2011년 에너지의 날' 행사는 '불을 끄고 별을 켜다'를 슬로건으로 다양한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에요~!

에너지 가요제 '나는 에너지스타', 인간동력 전기만들기 세계기록도전 이벤트인 '나는 발전소다' 등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답니다. 서울광장은 물론 전국 17개 지역에서도 각각 에너지의 날 행사가 열릴 예정이니 많은 참여 부탁드릴게요 ^^ 


# 2011년 8월 17일 밤 9시, 전국 소등 행사!

8월 17일 밤 9시부터 5분간 전국적으로 소등행사가 진행됩니다~ 서울 시청 앞 서울광장을 비롯해서 전국 15개 지역에서도 동시에 진행될 예정이라고 하니, 꼭 체크해 두셨다가 함께 동참해주세요! 삼성화재도 이 좋은 일에 동참한답니다~ 흐흐흐. 이번 '에너지의 날' 행사를 통해 에너지 절약은 물론, 지구 사랑을 다짐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그럼 각 지역별로 소등행사 진행 장소에 대해 안내해드릴게요.
참고하셔서 지구를 살리는 일에 함께 해주세용~ ^^ 



▶'2011 에너지의 날 공식 블로그' 바로가기
▶'에너지 시민연대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 뜻깊은 행사에 많은 분들이 참여해주셨으면 좋겠구요! 삼성화재 역시 뜻을 같이 하여 지구를 살리고 에너지 절약하는데에 동참하겠습니다~ 흐흐흐. 그럼 오지라퍼는 이만 물러갈게요~
'제 8회 에너지의 날' 잊지말고 꼭 기억해주시기 바랍니다. 오호호!
지금까지 화제만발 귀요미 오지라퍼였습니다~! 고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