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 꾸밈 요소

안녕하세요~ 여러분! 화제만발 지킴이 오지라퍼입니다. ^^
노출과 바캉스의 계절 여름이 다가오면서 성형수술에 대한 관심이 부쩍 높아지고 있어요. 휴가를 이용해서 약간의 시술(?)을 계획중인 분들도 있으실텐데요~ 흐흐흐. 7월부터 성형수술에 부가세가 붙는다는 것 때문에 지난 6월 내내 성형외과가 북새통을 이뤘다는 얘기도 들려오고 있어요. 
그렇다면 좀 더 자세히 함께 알아보도록 해요~!!

# 쌍커풀 등 미용성형, 7월부터 세금 부과

"먼저 결제부터 하시고, 수술은 7월 이후에 받으세요."
지난달 성형수술 환자가 전월대비 15~20%가량 증가했다는 언론보도가 있었어요. 바로 상담을 위해 병원을 찾았다가 7월부터 미용성형에 부가세가 붙는다는 사실을 알게 된 사람들이 서둘러 날짜를 잡았기 때문이죠. 그렇다면 세금이 붙는 항목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많이들 궁금하시죠? 흐흐흐.
  
세금이 붙는 5개 항목에는 쌍꺼풀수술, 코성형, 주름살제거술, 지방흡입술, 유방확대술이 포함됩니다. 여름휴가 때 미용목적으로 성형수술을 받으려던 환자들이 7월부터 각종 미용 목적 수술에 부가세가 붙는다는 소식을 듣고 날짜를 앞당긴 경우가 많은데요. 하지만 급한 마음에 의료진과 병원에 대해 충분히 검토하지 않은 채 수술 날짜부터 예약하는 것은 위험한 행위예요.

특히 부가세가 붙는 5종 수술 모두 수술이 가장 많이 이루어지는 부위지만 그만큼 부작용의 발생빈도도 높은 부위입니다. 방학이 시작되는 7월만 되면 '강남 성형가에서 수술 도중 한두 명은 사망한다'는 얘기가 나도는 것도 이와 무관하지 않아요. 으, 조금 끔찍한 소리죠? 흑흑. 성형수술이 대중화된 지금도 여전히 많은 위험요소를 내포하고 있기 때문에 이런 얘기가 나도는 건 아닐까 싶네요.

<7월부터 부가세가 붙는 성형수술과 그 부작용>

- 쌍꺼풀수술: 수술 부위 풀림, 쌍꺼풀 겹형성, 안검외반(뒤집힘), 반흔, 눈 감기지 않음, 짝짝이,
   염증 발생
- 코성형수술: 세균 등 2차 감염, 보형물 삐져나옴, 무리하게 높여 피부 얇아짐, 괴사, 부종
- 유방확대축소술: 모양과 높낮이 비대칭, 피막구축현상, 모유수유 불능, 식염수 유출
- 주름살제거술: 피부 당김, 피부 괴사, 혈관 부종, 안면마비, 색소침착, 탈모
- 지방흡입술: 피부조직 불균일, 화상, 복막염 발생, 지방색전증, 혈액 부종

# 성형수술을 마음먹었다면?

작은 흉터 제거에서부터 재건, 신체 부위를 접합하는 재활성형에 이르기까지 신체의 불편함과 정신적 콤플렉스를 해소해주는 것이 바로 성형외과의 역할이에요. 일단 성형수술을 마음먹었다면, 시술에 대해 충분히 상담하고 수술 후 생길 수 있는 부작용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아보고 시작을 해야 합니다! 수술 시 비용보다 중요한 것은 전문의의 신중한 판단 하에 수술이 부작용 없이 이루어지는 것이기 때문이죠.

객관적인 판단을 위해 되도록 동행자와 함께 상담을 받고, 시술 정보를 미리 찾아보는 것도 나쁘지 않아요.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수술에 대한 만족도와 안전입니다~ 요즘 쌍꺼풀은 수술 축에도 안 든다는 우스갯소리가 있지만 그만큼 대중화된 수술이기에 더 가볍게 생각하는 오류를 범할 수 있어요.
정보가 많아진 만큼 오히려 전문가의 조언을 제대로 숙지하지 않는 환자들이 많아집니다.
 
급한 마음보다 중요한 것은 무엇보다 시술에 대한 안전이 바탕이 되야 한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의견이에요. 단순하게 빨리 예뻐지겠다는 조급함을 버린 채 자신에게 이 수술이 왜 필요한지, 의료진이 해당 수술에 대한 임상 경험이 풍부한지를 확인하는 건 필수입니다!
 
"2년 전 단골로 다니는 미용실 주인의 소개로 주름제거 시술을 받았어요. 칼을 대지도 않고 주사 한 번으로 끝나는 거라고 해서 귀가 솔깃했죠. 지금은 애들 아빠 보기가 민망해 죽겠어요." 성형수술이 유행하기 전 저렴한 가격으로 빠른 시간 안에 예뻐질 수 있다는 이점 때문에 시작된 불법 성형 시술은 지금까지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Tip!! 후회하지 않을 성형수술을 위한 7계명


1. 자신의 체질을 잘 살펴라: 수술 전 병력은 없는지, 켈로이드 체질은 아닌지, 수술 전 만성질환(고혈압, 당뇨, 알레르기) 유무를 확인하는 것은 필수 과정입니다.

2. 수술 전 후 금주와 금연은 필수: 간에 부담을 주고 염증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수술 후 최소 3주 정도는 금주를 하는 것이 좋아요. 흡연은 혈액순환을 저해하므로 2주 정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3. 병원 지명도보다는 전문 과목을 보자: 코는 코 전문의에게, 광대뼈는 광대뼈 전문의에게 시술을 받는 것이 좋아요. 예전에는 전문의 자격증을 딴 곳을 의원과 구분해 생각했지만 요즘은 알아보기가 어려우므로 차라리 전문 과목이 무언지 따져보는 것이 현명하답니다.

4. 마취의가 상주하는 전문 병원을 선택하라: 양악수술 같은 안면윤곽술, 가슴 성형 등은 모두 전신 마취가 필요한 수술이에요. 위급한 응급 상황 발생 시 바로 대처하지 못할 수도 있으므로 마취의와 집중 케어가 있는 곳을 선택해야 합니다. 만약을 대비해 혈액은행까지 갖췄다면 금상첨화!

5. 연륜이 쌓인 의사를 찾아라: 되도록 경험 많은 의사를 선택하는 것이 좋아요. 많은 환자를 대하다 보면 경험과 기술이 쌓이기 때문이죠. 너무 당연한 말인가요? 흐흐흐.
 
6. 발로 뛰어라: 병원 규모나 의사 지명도, 가격 모두 살펴봐야 하지만 인터넷을 통한 조사보다는 실제 의사를 만나서 상담을 받는 것이 현명합니다. 연예인들을 많이 상담했다며 소비자에게 지나친 자랑만 늘어 놓는다면 의심해 볼만 해요. 발품을 팔아야 좋다구요~!

7. 모든 것은 참고 사항으로 자신이 직접 판단해야 한다: 의사가 하는 말을 잘 듣되 여러 가지를 살피고 체크해보세요. 결국 선택은 여러분의 몫이라는 사실!!  

더 자세한 내용이 보고싶으시다면 소셜 웹진in 7월호에서 확인해 보세요!
 
▶ 소셜 웹진in 7월호 '성형수술 급하게 맘먹으면 체하기 쉽다'




성형수술을 생각하고 있는 분들에게는 아주 유용한 정보가 되었을 것 같아요! 예뻐지는 것도 좋지만... 그래도 이왕 하는 수술이라면 하나하나 잘 따져보고 하는게 후회없는 선택이 되지 않을까요? 오호호.
그럼 오지라퍼는 여기서 이만 물러가겠습니다. 다음에도 여러분께 도움되는 정보로 찾아올게요!!
지금까지 화제만발 지킴이 오지라퍼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