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 꾸밈 요소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지라퍼입니다 ^^

주말은 잘 보내셨나요? 흐흐흐. 거뜬하게 6월을 보내고 나니 7월이 시작되었어요! 정신 없는 월요일이지만 7월 첫째 주 SNS 핫이슈를 함께 둘러보면서 마음의 여유 찾으시길 바랄게요 ^^
뭉클하고 뜻있고 재미있는 내용들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 1. 이유 없는 동물 학대는 이제 그만!

최근 고양이나 강아지들을 이유 없이 학대하는 사건들이 많았습니다. 얼마 전에 극적으로 구출된 황구 사건도 그렇고... 갈수록 잔인해지는 수법들에 다들 많이 놀라셨을 거예요. 예전에는 적당히 손쓸 방법이 없어서 걱정이었는데, 지난 6월 29일! '동물 보호법'이 국회를 통과했다는 기쁜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으흐흐. 이제는 동물학대를 하면 1년 이하의 징역형과 1000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질 수 있다고 해요. 유기동물예방이나 동물 입양 전 보호자의 책임의식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거라고 생각합니다.
말 못하는 동물이라고 해서 학대하는 일은 정말 없어졌으면... 좋겠네요.

▶ '동물 보호법, 국회 통과'와 관련된 내용 더 보러가기


# 2. 신개념 터치, 종이 신문의 혁명?

종이 신문의 혁명이라니. 제목부터 호기심을 발동하게 만드는 것 같아요~ 으흐흐. 종이신문은 자고로 눈으로 읽고 신문을 한장, 한장 넘기는 맛으로 보는 재미잖아요. 그래서 혁명이 뭘까 하고 클릭해봤더니 글쎄, 보도사진 밑에 '동영상 보기'라는 글자가 떡하니 적혀있는 겁니다!! 아니 이걸 손으로 눌러야 하나... 라고 고민하는 분들도 봤어요. 흐흐흐. 하지만 이런 기술이 발전되려면 아직 멀었다는 사실!
간만에 당황스럽고도 유쾌한 트윗이었습니다.


# 3. 1995년 6월 29일 '삼풍백화점 붕괴사건'을 기억하시나요?

기억 속에서 이미 흐릿하게 잊혀져 가는 사건으로 우리들의 머릿속에 남아있는 '삼풍 백화점 붕괴 사건'. 하지만 그 당시에는 많은 사상자를 내면서 온 국민을 충격에 빠뜨렸던 사건이었어요. 사람이 가장 많았을 퇴근 시간에 벌어진 참사는 사랑하는 가족과 친구들을 잃게 만들었습니다... 그로부터 16년이 지난 2011년 6월 29일, 트위터에서는 이 날을 회상하게 만드는 트윗이 올라왔어요. 시간은 많이 흘렀지만 여전히 애틋하고 안타까운 마음이 드는 건 어쩔 수 없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