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 꾸밈 요소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지라퍼 입니다 ^^

마음 편안한 금요일 보내고 계신가요? 바쁜 일상을 보내다 보면 마음이 지치고 힘들 때가 많은데요. 책을 통해서 마음의 위안을 얻는 경우도 많은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오지라퍼가 척박한(?) 마음에 한줄기 빛이 되어주는 도서를 몇 권 소개하려 해요. 집중해 주는 센스! 발휘해 주세용~


'생각 버리기 연습'

코이케 류노스케(승려) 지음, 21세기 북스

생활이 점점 풍요로워지면서 삶의 여유와 본질을 되찾으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어요. 바쁘게 돌아가는 일상에서 넘쳐나는 것들을 감당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니까요. 특히 지나치게 생각하게 되면서 생겨나는 잡념에 의해서도 우리의 마음은 불안과 짜증에 시달리곤 합니다. 이러한 잡념을 없애고 어지러운 마음과 뇌를 다스리는 과정들은 모두 책을 통해서도 충분히 배울 수 있는데요. 잡다한 생각에서 벗어나 좀 더 마음의 자유를 얻는 것만으로도 한결 숨통이 트이는 걸 느끼리라 믿어요~ 흐흐흐.   


'못 가본 길이 더 아름답다'

박완서(소설가) 지음, 현대문학

가끔 사는 게 힘들다고 느껴질 때면 부모님이나 선생님 같은 인생의 선배들에게 조언을 구할 때가 있어요. 인생의 연륜도 있을뿐더러 혈기왕성한 청춘들보다는 훨씬 차분하고 객관적으로 판단할 줄 아는 현명함을 지녔으니까요. 인생의 황혼에서 노년의 작가가 담담하게 써 내려가는 이야기, '못 가본 길이 더 아름답다.'는 사람과 자연을 한없이 따뜻하게 볼 줄 아는 그 시선에서 마음의 위로를 받고 긍정의 힘을 품습니다. 치열한 삶 속에서 생채기 난 마음을, 노년의 작가가 본인 삶의 이야기를 통해 보듬어 주기 때문이죠. 별 것 아닌 것 같은 인생도 박완서 선생님의 산문집을 읽고 나면 장밋빛으로 물들어 있을 거예요.  


'내려놓고 행복하라'
가이 핀리 지음, 흐름출판

사회 생활을 하다 보면 여러 가지 생각의 돌부리에 걸려 넘어질 때가 많은 것 같아요~ 부정적인 생각과 두려움, 한계 등... 모두 행복한 삶을 방해하는 요소들이죠. 현대인들이 정신적으로 고통 받고 예민한 이유는 무엇인지, 해결 방안은 무엇인지, 모두 이 책을 통해 알 수 있어요. '원만하고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해서는 머릿속에 꽉 들어차있는 무수한 잡념들을 내려놓을 줄 알아야 한다.'는 한마디가 바로 이 책이 전달하는 메시지예요. 생각이 꼬리를 물다 보면 결국 자신도 모르게 착각에 빠지게 되니까요.
내려놓고 행복해지기 위해서 우리 모두 노력하자구요~ 흐흐흐.


'아프니까 청춘이다'

김난도(칼럼니스트) 지음, 쌤앤파커스

'청춘'이라는 두 글자는 우리의 심장을 뛰게 만들고 눈물이 나게도 만들지만, 이 두 글자로 인해 용인되는 것들도 많아요. 실패나 좌절, 실수를 하더라도 청춘이니까 괜찮다는 얘기를 듣기도 합니다. 인생에서 두 번 다시 돌아오지 않을 이 시절이 너무나 불안하고 외롭다면, ‘아프니까 청춘이다’를 추천할게요.
최고의 청춘 멘토 김난도 교수가 그동안 기고했던 글과 격려 메시지를 통해 여러분의 청춘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거든요~ 따뜻한 위로와 격려도 있지만 냉철한 지성과 판단으로 청춘의 중심을 잘 잡아주니, 이보다 더 좋을 순 없겠죠? 흐흐흐. 
 


책은 마음의 양식이라는 말처럼, 정말 우리에게 꼭 필요한 존재인것 같아요 ^^ 마음의 위안도 얻고 양식도(?) 쌓으면서 교양있는 지성인이 되자구요. 으흐흐. 조만간 유용한 도서로 또 찾아올게요. 즐거운 금요일 보내세요~ 지금까지 오지라퍼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