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 꾸밈 요소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지라퍼입니다 ^^
혹시 '날씨연계보험'이라고 들어보셨나요? 다소 생소한 이름의 상품이지만, 나름 날씨 변화에 따른 비용과 이익손실을 보상해주는 신개념의 상품으로 삼성화재에서 내놓은 야심작이랍니다! 이미 지난 6월 7일자로 판매중이구요. 흐흐흐. 그럼 '날씨연계보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 산업도 날씨의 영향을 받는다?

우리나라는 무려 GDP의 52%에 해당하는 산업이 날씨에 영향을 받고 있어요. 접객 업소의 경우에도 보통 비가 오는 날에는 5%, 눈이 오는 날에는 10%의 매출이 감소하는 반면 강수량이 10mm 이상일 때는 매출이 50%이상 줄어드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삼성화재의 '날씨연계보험'이란?

'날씨연계보험'은 날씨변화에 따른 산업계의 위험을 담보하기 위해 개발된 상품이에요. 기온, 강수량, 강설량들의 날씨의 기준을 설정하고 해당 기준을 초과하는 날씨변화가 발생하는 일수마다 가입금액을 한도로 보상해주는 똑똑한 보험이랍니다! 해당지역 기상청에서 발표한 기상통계가 확정되고, 보험금 지급조건을 충족하면 별도의 손해사정절차 없이 보험금을 받을 수 있어요. 보상절차가 정말 간편하죠?


# '날씨연계보험' 보상의 좋은 예시

서울에 사는 고깃집 사장 A씨가 3천만원의 보험금을 타게 된 사연?

8월 한 달간 서울에서 하루에 비가 4mm 이상 온 날수를 15일, 하루당 보상한도액을 1천만원으로 가입했는데, 만약 8월에 4mm 이상 비가 온 날수가 18일이라면 기준을 초과한 3일에 대해서는 하루당 1천만원씩 총 3천만원의 보험금을 받게 되는 것이죠.  


날씨와 관련된 부분도 보험상품으로 나올 수 있다니... 새삼 놀랍습니다 ^^ 당연히 삼성화재를 외치고 싶은 이 순간!! 으흐흐. 혁신적인 상품과 서비스 개발에 박차를 가하는 모습! 어떠세요?
앞으로도 삼성화재 상품에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오지라퍼는 또 다른 소식으로 찾아올 것을 약속드립니다. 화창한 날씨처럼 활기넘치는 수요일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