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 꾸밈 요소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지라퍼입니다 ^^
이젠 제법 날씨가 따뜻해져서 그런지 오후가 나른해지는 분들 많으시죠? 특히 운전중에 오는 나른함은 떨쳐내기 어려운 것 같아요. 하지만 졸음운전이 얼마나 위험한지는 다들 알고 계실거예요! 그래서 이 오지라퍼가 졸음운전을 한방에 날려줄 기발한 장치들을 여러분께 소개하려고 합니다! 대한민국의 수많은 졸음운전 김여사님 박부장님 이대리님 등등, 집중 필수예요~ 오호호. 

 

# 1. 신통방통한 차량 졸음운전 방지 장치



BMW 530i와 아우디 뉴 A8은 깜빡이를 켜지 않고 차선을 이탈하려 하면 핸들이 강하게 진동하고, K7은 일정 시간 차선을 지속적으로 밟거나 좌측의 황색 차선을 넘을 경우 경고음이 울린다고 해요. 메르세데스-벤츠의 ‘Attention Assist’는 운전자가 평소 핸들 조작 성향에서 벗어날 시 계기판에 커피잔 모양의 그림과 함께 ‘잠깐 쉬어 가세요’라는 문구가 뜬답니다. 르노삼성의 뉴 SM5는 안마 기능을 갖춘 운전자 시트로 졸음운전을 방지하는 효과까지 있다고 하니 정말 신통방통한 졸음운전 방지 장치가 아닌가 싶어요 ^^


인피니티는 깜빡이를 켜지 않고 차선을 이탈할 시 경고음을 내며, 그 이후에도 핸들 조작을 하지 않을 경우 각 바퀴의 브레이크 압력을 조절해 원래 차선으로 돌아오게 한다고 합니다. 차가 능동적으로 개입해 사고 위험을 줄이는 것이죠~!! 이탈 경보 시스템은 주로 아우디나 렉서스 등의 외산 차나 고가의 국산 대형 차량(제너시스, K7, 에쿠스)에 장착되어 있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와, 참 다양한 졸음운전 장치들이 많죠? 간단하게 몇개만 살펴보겠습니다. 본인의 취향에 맞는 것으로 사용해보는것도 좋을 것 같아요. 흐흐흐.


1. 귀걸이형 졸음 방지기
율곡부대 운전병들이 사용해 화제가 되기도 했죠? 귀걸이형 졸음방지기는 안에 추가 달려 있어 운전자가 고개를 꾸벅거릴 때마다 경고음을 낸답니다.


2. 진동 목 쿠션
머리 받침대나 핸들, 시트를 진동시켜 졸음을 쫓는 장치예요~!!  


3. 졸음 올 때 씹는 껌
졸음 올 때 씹는 껌은 과라나 추출물과 페퍼민트의 톡 쏘는 향으로 졸음운전을 방지해줘요.


4. 안마 기능을 갖춘 운전자 시트
르노삼성의 뉴 SM5에 있는 안마 기능을 갖춘 운전자 시트예요. 장거리 운전시 피로를 풀어주기에 아주 딱이겠죠~? 


# 2. 운전자가 졸음운전시, 동승자의 행동요령!!

 

더 자세한 내용이 보고싶으시다면 소셜 웹진 in 5월호에서 확인해 보세요!

▶ 소셜 웹진in 5월호 '졸음운전 김여사 잠깨우는 기발한 장치들' 더 보러가기





운전자 분들에게는 아주 유용한 정보였죠? 더 궁금한 사항은 오지라퍼가 링크해드린 삼성화재 소셜웹진 in 사이트에서 확인해주세요. 그럼 오늘도 안전 운전 잊지마시구요~!! 지금까지 오지라퍼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