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 꾸밈 요소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지라퍼입니다! 지난 4월 4일, 삼성화재에서 뜻깊은 행사가 진행되었어요. 바로 호텔 신라에서 올해 승격한 신임 과장 184명과 그들의 배우자를 초청해 '신임 간부 리더십 컨퍼런스'를 개최했다는 사실!!(두둥) 특별히 이 오지라퍼의 눈길을 끈 대목은 바로 신임 과장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 조사 결과였는대요. 흐흐흐, 주제는 '우리 회사 신임간부들의 생각'이었구요. 무엇보다 새로 승격한 신임간부들의 생각을 잘 알수 있어서 더욱 즐거웠던 시간이었어요. 그럼 설문 결과를 보기전에 신임간부 리더십 컨퍼런스의 현장을 잠깐 살펴보실까요?


삼삼오오 모여있는 사람들의 모습이 참 단란해 보이죠? 신임간부와 그들의 배우자에게는 얼마나 소중하고 행복한 시간이었을까요. 상상만해도 이 오지라퍼의 마음이 흐뭇~합니다.


신임 간부들의 자부심과 리더십을 고취하기 위해 삼성화재 지대섭 사장님께서 참석하셨어요.
"진정한 고객감동을 바탕으로 명품서비스 회사를 만들고, 맡은 분야에서 최고의 전문성을 가지며, 화목한 가정을 위해 노력하는 인재가 되어줄 것"을 당부하면서 좋은 말씀을 많이 해주셨는데요. 신임 간부들에게는 정말 자양분이 되었을거라 생각합니다.  

 

어머나, 이분은!!!! 네, 바로 대중들에게 모범적인 모습으로 유명한 션(본명 노승환씨)입니다. 탤런트 정혜영씨와 유명한 잉꼬부부로 멋진 활약(?)을 보여주고 있기도 하죠. 선한 미소가 참 보기 좋네요. 흐흐흐. 이날 션은 '행복한 가정생활과 커뮤니케이션'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해서 사람들의 눈길을 끌었습니다. 정말 션이라서 할 수 있었던 특강이 아니었나 싶어요~!! 신임 간부들과 배우자들을 위해 마련된 자리여서 더 빛났던 이유도 있었구요.

그럼 이날의 하이라이트였던 설문조사 결과를 공개할게요. 여러분들의 생각과는 어떤 차이가 있는지 비교해 보는것도 재미있을 것 같으니까 참고해 주세요. 그럼 출발~!!


▶ 설문조사: "2011 우리회사 신임 간부들의 생각"


승진에 가장 큰 도움을 준 사람은?
1위 '선배'(67%)
2위 '배우자'(13%)
3위 '후배'(12%)
4위 '본인'(6%)

훌륭한 간부가 되기 위해 가장 필요한 자질은?
1위 '전략수립 및 실행력'(44%)
2위 '리더십'(40%)
3위 '근면 성실한 태도'(8%)
4위 '창의적 아이디어'(4%),'대내외 인맥'(4%)
 
입사 이후 가장 힘들었다고 느꼈던 시기는?
1위 '입사 1~2년'(35%)
2위 '입사 3~5년'(25%)
3위 '입사 6~9년'(17%)
  
가장 얄미운 후배는?
1위 '시키는 대로만 하고 스스로 생각을 안하는 후배'(35%)
2위 '앞에서만 잘 하고 뒤에 가서는 선배 흉보는 후배'(33%)
3위 '잘난척, 아는척 하는 후배'(15%)
4위는 '계산은 항상 선배가 해야한다고 생각하는 후배'(12%)
5위는 '잘된 일은 직접 보고하고, 못된 일은 보고해 달라고 하는 후배'(6%)
  
이상적인 선배의 모습은?
1위 '후배가 역량을 발휘하도록 지원하는 선배'(44%)
2위 '부담없이 소통할 수 있는 선배'(33%)
3위 '믿음과 신뢰를 주는 선배'(17%)
4위 '어려운 업무를 직접 해결해주는 선배'(4%)
5위 '항상 밥값을 계산해주는 선배'(2%)



신임간부들의 생각을 알 수 있었던 설문조사! 여러분은 어떠셨어요? 오지라퍼는 몇개 읽으면서 속으로 좀 찔렸던 부분도 있었지만 대체적으로 공감이 가는 결과였어요. 그중 이상적인 선배의 모습에서 1위로 뽑힌 '후배가 역량을 발휘하도록 지원하는 선배'부분이 가장 많은 공감을 이끌어 냈습니다. 다시한번 신임간부분들 승진 축하드리구요! 여러분의 밝은 미래를 응원합니다~! 더불어 삼성화재도 보험업계에서 더욱 승승장구하길 기원할게요. 뜻깊고도 유익했던 시간, 이 오지라퍼도 좋았답니다. 흐흐흐.
그럼 오지라퍼는 여기서 이만 물러날게요.
다음번에 찾아올 재미있는 삼성화재의 소식, 기대 많이 해주시구요.
그럼 즐거운 목요일 보내세요~ 금요일이 얼마남지 않았으니 으쌰으쌰 힘내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