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 꾸밈 요소


안녕하세요~ 오지라퍼 입니다! 이제 날씨가 좀 따뜻해지나 싶었는데 여전히 아침, 저녁으로는 쌀쌀한 것 같아요. 게다가 오늘은 비가 내릴 예정이라고 하네요. 그것도 방사능이 섞여 내릴 확률이 있다는 뉴스가 있었죠? 혹시나 위험하진 않을까 전전긍긍하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일본 후쿠시마 원전 부근의 방사성 물질이 남서풍을 타고 우리나라에 직접 유입될 가능성은 거의 없고 비를 맞는다고 해서 직접적인 건강에 위험이 가해지는 것은 아니라고 하니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그래도 되도록 우산을 준비하시고 차분한 하루를 보내시는게 좋겠죠? 

오늘은 매년 봄철마다 찾아오는 불청객! 바로 황사에 대비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확실한 황사 예방법을 알려드릴테니 지금부터 오지라퍼를 주목해주세요~!! 


▶ 황사란 무엇인가?

황사는 아시아 대륙 중심에 있는 사막과 황토지대의 작은 모래나 먼지가 바람을 타고 멀리 날아가 떨어지는 것을 의미해요. 우리나라의 경우 중국에서 오는 황사의 피해가 가장 심각하죠. 황사는 주로 3~5월에 불쑥 찾아오며 보통은 3~6일 정도 관측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황사가 심할때는 외출 금지는 물론이고 잠깐 나갔다 와도 깨끗하게 씻어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어요. 올해 첫황사는 지난 3월 19일 발생했는데요~ 황사의 근원지인 중국 북부지역의 오랜 가뭄으로 인해 여느 해보다 황사가 심해질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아흐흑. 정말 철저한 황사대비 노하우가 필요하겠어요~!




▶ 본격 황사대비! 봄철 불청객, 황사에 대처하는 자세는?




-외출 후에는 깨끗이 씻고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
황사에는 중금속부터 여러가지 인체에 유해한 먼지들이 섞여 있기 때문에 외출 후, 깨끗하게 씻는게 필수예요. 세안이 가장 우선이자 최선의 방법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라는 말씀!! 세안 시에는 얼굴과 손, 귀까지 꼼꼼하게 이중세안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세안시, 되도록이면 너무 뜨거운 물보다는 미지근한 물을 사용해주세요. 황사는 피부의 수분손실을 일으키는 주범이 되거든요. 뜨거운 물로 세안하게 되면 피부에 자극을 주는 것밖에 되지 않아요!

그리고 황사로 예민해진 피부는 부쩍 건조해짐을 쉽게 느낄 수 있어요~ 샤워 후에는 바디 로션을 꼭 챙겨바르는 세심함이 필요합니다. 흐흐흐. 이 오지라퍼도 피부를 위해 수분감있는 바디 클렌저와 로션을 사용해야겠어요. 샴푸 역시 수분이 충분한 제품을 사용하는 게 두피를 위해 좋으니 참고해주세요. 평소에 꾸준히 물을 마셔주는 습관도 봄철 황사를 이기는 든든한 지원군이 됩니다~!! 청결과 수분공급. 이 두가지만 기억하면 황사 따위, 훌훌 날려버릴 수 있다구요!




-꼼꼼한 집안 청소와 환기는 요령껏!
황사 기간동안에는 무턱대고 창문이나 문을 열어 환기시키는 일은 자제해야 해요. 특히 황사가 심할 때는 창문이나 문단속을 잘해서 외부의 유해 먼지가 실내로 들어오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답니다~!! 오지라퍼도 황사 기간에 창문 한번 잘못 열었다가 거뭇거뭇한 먼지들이 거실에 내려앉은 적이 있었거든요. 평소보다 청소도 꼼꼼하게 해야 할 뿐더러 먼지가 쌓이기 쉬운 곳은 마른걸레질 대신 물걸레질을 해주는 게 좋습니다~ 아, 이 오지라퍼... 물걸레질은 정말 질색인데 이제는 제대로 신경좀 써야겠어요! 그리고 황사 주의보나 경보가 해제됐다고 해도 약한 황사는 지속될 수 있기 때문에 바로 창문을 열고 환기시키는 일은 금해주세요.    

-외출시에는 마스크와 긴 옷 챙기기!
황사가 심한 날이라고 해서 야외활동을 안할수도 없고, 사실 황사가 심한 날에는 집에서 여유롭게 휴식을 취하며 집안에만 있는 게 가장 좋아요. 하지만 사회생활을 왕성하게 하는 오늘의 현대인들에게 그런 여유따위는 사치일뿐! 아흐흑. 물론 기관지가 약한 어르신들이나 아직 면역체계가 잡히지 않은 어린아이들은 실내에 머무르는게 좋아요. 외출을 피할 수 없다면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시고 입이나 코 같은 호흡기관에 유해먼지가 들어가지 않도록 신경 써주세요~ 피부가 약한 분들은 항상 긴 소매 옷을 챙겨다니는거 잊지 마시구요! 안그래도 민감한 피부에 황사의 유해먼지까지 닿게되면 알레르기 피부염이 발생할수도 있거든요. 얇은 가디건이라도 챙겨주는 센스! 발휘해 주세요~!! 

-충분한 휴식과 숙면 취하기! 
봄이다 보니 춘곤증도 몰려오고, 조금만 무리해도 피로감이 확 느껴지는 것 같아요. 이렇게 피로가 누적되다보면 만성피로로 이어지게 되고 심하면 수면장애까지 발생할 수 있어요. 잠을 잘 못자면 피부의 면역력도 떨어지게 된답니다~ 이 오지라퍼도 요즘 피부가 따갑고 건조한데 걱정이에요 흑흑. 이런 피부 상태에 황사의 유해먼지가 더해지게 되면, 좋지 않겠죠? 그래서 피로는 꼭 풀어주는 게 좋아요. 가벼운 운동이나 맨손체조로 뭉친 근육들을 가볍게 풀어준 뒤, 취침 전에는 가벼운 샤워로 몸을 따뜻하게 데워주세요. 무엇보다 숙면을 취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 빨간 펜으로 밑줄 쫙~ 입니다!


황사, 오지라퍼가 알려드린 수칙을 지키신다면 현명하게 대비할 수 있겠죠? 
오지라퍼가 알려드린 황사대비 노하우, 꼭 기억해주시구요. 오늘도 힘내서 으쌰으쌰 하셨으면 좋겠어요. 오지라퍼는 늘 여러분을 응원합니다~ 오호호. 그럼 다음번에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뵐것을 약속 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