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 꾸밈 요소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지라퍼입니다!! 이제 조금만 지나면 4월의 초입이네요. 4월에는 식목일과 지구의날이 있어서 그런지 환경에 대한 관심이 더욱 커지는 것 같아요~ 최근 있었던 이상기온이나 북극의 얼음이 녹는 것만 봐도 이 오지라퍼는 심장이 벌렁벌렁하거든요. 지구를 지켜야하는 사명감이 느껴진다면 믿으시겠어요? 흐흐. 그래서 이 오지라퍼가 아주 좋은 취지의 행사를 하나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바로 '지구촌 불끄기행사'입니다~ 이름 되게 소박하죠? 하지만 이래뵈도 매년 다양한 국가가 참여하는 대형행사랍니다.

 

 



그럼 여기서 '지구촌 불끄기행사'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 지구촌 불끄기(Earth Hour)는 매년 3월 마지막 토요일에 열리는 행사로 가능한 모든 전등을 1시간 동안 소등하여 지구온난화로 인해 뜨거워진 지구를 식혀주자는 좋은 취지를 갖고 있습니다~ 2007년 호주 시드니에서 시작된 이번 행사는 1년 만에 35개의 국가에서 5천만 명 이상의 사람들이 함께하는 국제적인 지속 가능 운동으로 자리를 잡게 되었어요~

▲ 2009년 3월에는 공식적으로 88개국 4000개가 넘는 도시들이 지구를 위한 약속을 지켜주었습니다. 지구촌 불끄기 행사가 세계에서 가장 큰 국제적 기후변화 운동이라는 것을 입증한 셈이죠!! 2010년 행사에는 전 세계 128개국 4000개 이상의 도시에서 공식적으로 참여했으며, 우리나라의 경우는 116개의 도시 및 정부기관을 비롯하여 수십개의 회사가 참여했다고 합니다~!  

▲ 2011년도 지구촌 불끄기 행사는 3월 26일 오후 8시 30분에 시행될 예정이라고 하니 달력에 빨간 동그라미로 체크표시 해놓고 꼭꼭 챙겨주세요!! 총 한시간으로 오후 8시 30분~9시 30분까지 소등해주시면 됩니다.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지구를 위한 첫 발걸음. 어렵지 않겠죠~?
이 오지라퍼는 무지 감격스럽습니다~ 불끄기 라는 작은 행동만으로도 지구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이 너무 기뻐서요!! 그것도 전세계적으로 말이죠! 흐흐흐. 취지가 좋은만큼 국내에서도 많은 참여가 이루어질 전망인데요. 삼성화재도 이번 행사에 참여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기본적인 사옥소등은 물론이고 직원들과 고객들에게 지구촌 불끄기 행사 안내 및 참여유도에 각별히 힘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해요!
친환경적인 기업답게 환경을 생각하는 마음 또한 아름답네요. 이 오지라퍼도 지구촌 불끄기행사에 참여해서 성숙한 시민의식을 마음껏 발휘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오지라퍼가 준비한 소식은 여기까지구요~
다음에도 눈이 번쩍뜨이는 알짜배기 소식들 많이 기대해주세요. 그럼 모두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