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 꾸밈 요소

안녕하세요~ 오지라퍼입니다. 뒤숭숭하고 정신없는 지난 한 주였죠? 일본 대지진의 충격이 가시기도 전에, 방사능의 공포까지 우리 한반도에 넘어올 수도 있다는 괴소문이 돌기도 했잖아요. 다행히 근거없는 소문으로 밝혀졌지만, 불안한 마음은 계속되고 있는 것만 같아요. 어서 이 소문들이 잠잠해지고 안정되었으면 하는 바람을 가져봅니다. 그럼, 이렇게 어수선(!)했던 지난 3월 셋째 주, 어떤 이슈들이 트위터 안에서 화제가 되었을까요? 오지라퍼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고고고!!

# 1. 나는 트위터 멘션에 얼마나 답장할까? 트윗매니저!


첫 이슈는 바로 '트위터' 기능 중 하나였어요~ 여러분은 트위터를 하실 때 내 팔로워들과 얼마나 다양한 대화를 나누시나요? 별 의미 없는 안부 멘션이든, 궁금한 걸 물어본 멘션이든, 토론의 장을 여는 멘션이든~ 다양하게 의사소통을 하실 텐데요. 그렇다면! 과연 나는 누군가가 내게 보낸 멘션에 대해 얼마나 답장해 주고 있는 걸까요? 이것을 계산해 주는 기능이 나타났습니다. 얼마나 답장해주는지를 보여주는 답장률을 계산해 주는 건데요. 트위터와 관련해서 이제 이렇게 내 의사소통에 대해서 체크해주는 기능도 나타나고... 신기해요! 호호호.


내 트위터 답장률 계산해주는 트윗매니저 보러 가기 클릭!


# 2. 슬램덩크의 작가, 일본의 희망을 그리다


우리에게는 '슬램덩크'로 너무도 유명한, 일본의 작가 이노우에 다케히코가 일본 대지진과 관련해 사람들에게 희망을 전해주고자 나섰습니다. 이노우에는 트위터에 '미소'를 주제로 한 그림을 그리면서 '재난을 극복할 수 있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 싶다'라는 글을 남겼다고 해요. 또한 이번 시리즈를 책과 우편엽서로 제작해 수익금을 복구 작업에 쓸 계획이라고도 하는데요. 따뜻한 미소를 통해 일본 사람들이 더욱 힘을 내기를 바라면서, 따뜻한 그림 함께 감상하시죠!

 

 

 

 

 

 



# 3. 구제역 피해농가에게 힘을 전해요!


옆 나라 일본이 대지진으로 힘들어하고 있는 와중에도, 우리가 잊지 말아야 할 것이 트위터에서 이슈가 되고 있었답니다. 바로 우리 나라의 구제역인데요. 처음에는 사람들이 많이 걱정하다가도 이제 그 관심이 사라지고 있는 것만 같아요. 하지만 아직도, 구제역으로 인한 피해와 농민들의 고통은 전혀 끝나지 않았답니다. 이에 대한 관심은 지속적으로 이어져야 할 것 같아요. 이 트위터 속의 모금은 끝났지만, 우리가 구제역 피해농가에 도움을 전할 수 있는 길은 여전히 많이 열려 있어요. 우리, 다함께 조그만 손길이라도 보태 보는 것은 어떨까요?



# 4. 인터넷 익스플로러 9가 떴다!


새롭게 개발된 인터넷 익스플로러 9가 트위터에서 이슈가 되고 있었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개발된 인터넷 익스플로러 9는 전반적으로 더욱 향상된 속도, 웹 사이트에 중점을 둔 디자인 등으로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는데요. 바이러스 걱정도 한결 줄어들었다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9! 다운로드 받고 선물도 받아가는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었어요. 새로워진 인터넷 익스플로러, 우리의 인터넷 라이프에 큰 도움을 주는 브라우저가 되기를 바라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