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 꾸밈 요소

안녕하세요~ 오지라퍼입니다. 지난 주말은 갑자기 추워져서, 따뜻한 봄날씨 나들이를 생각하신 분들에게는 조금 실망스러운 날씨였을 것 같아요~ 오지라퍼도 바깥외출을 시도했다가 너무 추워서 화들짝 놀랐었거든요. 흐흐. 그래도 즐거운 주말들 보내셨죠? 또 한 주의 시작인 월요일인데, 너무 어깨 움츠러들지 말고 힘차게 시작해야죠~ 그럼 오지라퍼는 지난 한 주 동안 트위터에서 이슈가 되었던 이야기들을 모아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2월 넷째 주, 어떤 일들이 화제만발했을까요? 함께 보시죠!

# 1. 버스카드 잔액충전, 이젠 걱정 안 해도 된다?!


지난 주 동안 요 이야기가 트위터에서 '무한RT'되는 현장을 오지라퍼도 목격했답니다. 충전형 교통카드를 이용할 때 혹시 잔액이 부족해도, 무리 없이 버스를 탈 수 있다는 이야기였는데요.


이 이야기는 사실 몇 년 전부터 있어왔던 이야기랍니다. 버스를 탈 때 우리를 당황하게 했던 그 목소리, "잔액이 부족합니다~" 가 들려오면 얼굴이 빨개지면서 황급히 현금을 찾아 다시 돈을 내고는 했었는데요. 이 글에 의하면 혹시 잔액이 부족하다는 안내음이 나와도 일단은 카드를 단말기에 대어서 입력하면 나중에 현금을 충전할 때 지불이 된다는 것이에요. '으잉? 그런 신개념 교통카드였군!!' 하고 놀랐는데, 오지라퍼가 알아본 결과 그런 기능은 1회에 한해서랍니다. 돈 없이 마구마구 찍어선 안되는 거였지요. 호호. 혹 몰랐던 분들이 계시다면, 이제는 이 사실 참고해 주세요~


# 2. 독도에서 펼쳐지는 김장훈 콘서트!


삼일절을 맞아 독도에서 '선상 콘서트'를 개최하는 가수 김장훈의 공연 소식이 RT바람을 슝슝 타고 있답니다.


독도에서 콘서트를? 조금은 의아한데요. 김장훈은 공연 이유에 대해 '전국투어의 일환인데, 독도도 우리 땅이기 때문에 독도에서 콘서트를 하기로 한 것'이라고 담담하게 밝혔답니다. 하지만 이렇게 담담하게 밝힌 것처럼 쉬운 일은 아니었다고 하는데요. 공연비 전액을 부담하는 것에서부터, 날씨가 궂어 공연이 힘들지 않겠냐는 우려에도 공연을 강행한다는 굳은 의지를 보여주고 있는 김장훈 씨. 그의 여러 가지 좋은 행보 중에서도 '독도 사랑'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할 수 있게 해 준 의미있는 콘서트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김장훈 씨 화이팅이에요!! :)


# 3. 이거 진짠가요? 비물면 탄생!!


두둥~ '짬짜면 이후 최고의 혁명'이라는 제목으로 돌아다니고 있는 사진 한장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무엇이냐고요?


바로 비빔냉면과 물냉면을 반반 섞어서 나온 메뉴, 이름하여 '비물면'이 그것입니다. 그동안 '자장면이냐, 짬뽕이냐'를 두고 고민해 온 많은 사람들에게 한 줄기 희망이 되어 준 '짬짜면'처럼, 비빔냉면 반그릇과 물냉면 반그릇이 하나의 메뉴가 되어 나온 것인데요. '어디서 파느냐'. '국물은 숟가락으로 먹어야겠다' 등등 폭발적인 반응이 쏟아지고 있었답니다. 오지라퍼도 이 메뉴를 어디서 파는지 알아보고 있어요. 알아내게 되면 바로 시식하러 가서 후기 써드릴게요. 흐흐. 아이 맛있겠다~


# 4. 삼겹살에 소주, 치킨에 맥주~ 최악의 음식궁합!?


우리가 사랑해 마지 않는 최고의 조합, '치맥'이라고도 불리는 치킨과 맥주, 삼겹살엔 쏘주지~ 라며 칭송받는 삼겹살과 소주가 최악의 음식궁합이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우리가 사랑하는 그 음식들~ 몸에 좋다고 생각하진 않았지만, 그렇다고 해가 되지도 않을 거라고 생각하며 먹어왔던 음식들의 궁합에 대한 논의가 제기된 건 한 뉴스 기사를 통해서랍니다. 기름진 음식인 치킨에 기름진 맥주가 더해지면 그야말로 최악의 궁합이라는 것이죠. 삼겹살과 소주 또한 마찬가지여서, 건강에는 아주 안 좋다는 것! 맥주를 마실 땐 기름진 안주보단 마른 안주가, 소주를 마실 땐 과일 안주가 좋다고 합니다. 건강을 생각하면 이제부턴 이렇게 드셔야 할 텐데, 아이고~ 어쩌나요. 오지라퍼는 이 글을 쓰고 있는 와중에도 '치맥'이 당기는 것을. 아예 드시지 말란 것은 아니지만, 몸 생각 하면서 적당히 건강한 안주와 맛있는 안주를 잘 나눠서 먹어주는 센스를 발휘해 보는 건 어떨까요? :)


이젠 본격적으로 3월이 코앞에 다가온 시점이네요~ 봄을 앞두고 마지막 꽃샘추위가 오는지 추웠던 주말이었지만, 또다시 새로운 시작을 하는 만큼 힘내시고, 또 활기차게 한 주를 시작해 보자구요~ 그런 마음가짐이라면 어떤 일이든 다 해낼 수 있을 테니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