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C 완전정복 1편에서는 RC에 대한 인식과 업무 환경, 2편에서는 RC 직업의 장점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그렇다면 삼성화재는 RC를 육성하기 위해 어떤 교육 시스템을 갖추고 있을까요? 드디어 마지막 3편! 오늘은 최고의 보험설계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삼성화재의 RC 교육 시스템과 복지혜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전문 RC로 육성, 체계적인 단계별 교육 시스템



삼성화재는 보험에 대한 경험이 전혀 없는 분들도 차근차근 단계를 밟아 나갈 수 있도록 육성하는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RC라는 직업에 관심은 있지만 ‘보험 전문 지식이 없는 내가 과연 잘할 수 있을까?’라는 걱정 때문에 망설였다면 삼성화재에서 첫걸음을 떼는 게 어떨까요?

 

삼성화재 RC가 되면 전국의 지역단에 있는 ‘육성지점’에서 6개월간 집중교육을 받습니다. 주로 보험 전반에 대한 지식과 삼성화재 보험 상품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체득하게 되며, 막 RC가 된 분들이 앞으로 활용할 시장 발굴 방법 및 가망고객 확보 방법도 함께 배울 수 있습니다. 


이렇게 배운 이론적 지식을 실전에 적용하는 시간도 갖습니다. 바로 ‘Field Training Course’라고 부르는 과정인데요. 전문 코치와 1:1로 동행하면서 컨설팅 역량을 향상하고 자신감을 쌓는 중요한 코스입니다.


 


6개월의 육성지점 교육이 끝나면 심화 교육이 진행됩니다. 보상 사례 및 심사기준, 컨설팅, 마인드 관련 교육이 1년 넘게 진행되는데요. 슬럼프를 맞기 쉬운 8~9개월 차 신인 RC를 위해 TA 마케팅(Telephone Approach: 전화로 방문 약속을 잡는 것)과 고객 상담 기법 교육 과정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어떻게 고객을 개척해야 할지 막막할 때 이러한 교육을 통해 다시 도전할 수 있는 힘을 북돋워 주는 것이죠. 


활동 1년 차 즈음엔 ‘성공다짐과정’이라는 교육을 통해 지난날을 돌아보고 미래 비전을 확인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상품 제안 스킬 등 세일즈 역량을 업그레이드해주는 심화 교육으로 부족한 부분을 채우고, 본인의 능력을 점검하여 해결책을 세우도록 돕습니다.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삼성화재는 고능률 RC를 대상으로 핵심 성공노하우를 발굴하고 이를 공유함으로써 업계 최고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든든하게 뒷받침해주고 있습니다.



▶자부심 최고, 가족까지 챙겨주는 복지혜택


이번에는 복지 혜택을 살펴보겠습니다. 일정 기준 이상 성과를 달성한 RC들에게는 경조비와 조의 물품 지원 등 다양한 지원이 공통 제공됩니다. 여기에 단체보험 및 개인연금 가입 지원도 빼놓을 수 없겠죠. 


중•고등학생, 대학생 자녀의 학자금 및 6세 미만 자녀의 육아비 지원 혜택도 눈에 띕니다. 육아비와 교육비가 만만치 않은 요즘 이런 지원을 받는다면 가계에 큰 도움이 되겠죠. 


그 밖에도 RC가 자신의 건강을 관리하며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연 1회 건강검진 혜택, 영업활동을 위한 판촉비 지원, 우수 RC에게 제공되는 특급호텔 휴식 패키지 등 삼성화재 RC라면 꼭 받고 싶어하는 혜택이 많답니다.

 


평생 직업으로서의 RC를 육성하고 뒷받침하는 삼성화재 RC 지원 시스템! 보험이 생소하거나 기본적인 지식이 부족해도, 혹은 영업에 자신이 없어도 괜찮습니다. 삼성화재의 교육시스템과 함께라면 누구든 어엿한 RC로 거듭날 수 있으니까요.


RC에 대한 많은 궁금증이 해결되었기를 바라며, RC 완전정복 3편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삼성화재 RC는 보험설계뿐만 아니라 고객의 재무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컨설팅하는 종합금융전문가입니다. 재테크와 금융상품에 대한 컨설팅을 받고 싶다면, 삼성화재 RC에게 문의해보세요.

▷나의 RC 찾기 (클릭)




다양한 보험 정보와 생활Tip이 궁금하다면? 

삼성화재 SNS와 친구가 되어주세요 :)







삼성화재 프로포즈
열심히 준비한 글, 어떠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