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거리 운행 전, 타이어 점검 팁을 알아봄

 

 

 

얼마 남지 않은 민족 대명절 추석이 코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대부분의 고향 가고 오는 길이 그러하듯, 장거리 운행을 앞두고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실텐데요. 추석을 앞두고 직접 운전하실 많은 분들을 위해, 오늘은 장거리 운행 전 알아두면 좋을 타이어 점검 팁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오늘 애니카 오토레슨 장소는 서울시 중랑구에 위치한 애니카랜드 면목점입니다. 

 

▶삼성화재 애니카랜드 면목점

- 주소 : 서울시 중랑구 동일로 657 (면목동)

- 전화 : 02-437-0063

 

 

 

장거리 운행 전 타이어 점검 팁을 알려주실 오늘의 주인공, 애니카랜드 면목점 노광신 대표입니다.

 

 

Q. 타이어 점검은 어떤 식으로 하면 좋을까요?

 

 

 

 

타이어 점검은 월 1회 정도 정비센터를 방문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공기압 체크를 하고, 타이어의 마모도를 판단하여 타이어 앞 뒤의 위치교환은 1만~1만 5천km 주행했을 때 실시하고, 타이어 교체는 마모 한계선이나 타이어 갈라짐 등을 판단하여 교체해주시면 됩니다.

 

 

Q. 타이어 마모도 점검의 기준은 무엇인가요?

  

 

 

타이어를 잘 살펴보면 아시겠지만 새 타이어들은 트레드의 홈이 깊에 파여 있습니다. 반면 이미 사용한 타이어(폐 타이어)의 경우 트레드의 홈과 마모 한계선의 돌출 부위와 높이가 거의 일치하는 것을 알 수 있죠. 이 경우에는 접지력이 저하가 될 수 있으므로 교체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Q. 일상에서도 마모 한계선을 보고 교체 시기를 알 수 있겠군요?

 

 

 

네 그렇습니다. 핸들을 돌려 트레드 면이 보이게 주차를 하신 후, 점검하실 수 있습니다. 트레드 홈과 마모 한계선의 높이가 수평이라면 교체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Q. 타이어 옆면도 점검할 사항들이 있나요?

  

 

 

타이어는 트레드 홈과 마모 한계선의 높이가 수평을 이룰 때 교체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트레드 면에 이상이 없다면 옆 표면도 살펴볼 필요가 있는데요. 크랙 또는 갈라짐 현상이 발생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주행 중에 발생한 손상일 수도 있지만 햇빛에 의한 타이어 재질의 노후화로 인해 크랙과 갈라짐 현상이 발생하는 경우도 제법 많기 때문에, 이런 증세가 발견되었다면, 정비소에 방문하셔서 교체하실 것을 권장합니다.

 

 

Q. 그 외에 타이어 점검 시, 확인해야 하는 부분이 있다면요?

   

 

 

 

 

이 타이어를 보시면 자동차 핸들의 조향 부분이 틀어짐으로써 타이어의 좌우가 불규칙하게 닳는 증상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타이어 트레드 면만 보시지 마시고, 타이어 좌우 편차와 주행 중에 발생한 핸들의 떨림 등도 체크를 함께 해서 전문가와 상담 후, 교체를 진행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애니카랜드 면목점 노광신 대표님의 친절하고 꼼꼼한 설명과 함께한 오늘의 애니카 오토레슨 어떠셨나요? 이번 추석에도 삼성화재 애니카 오토레슨에서 알려주는 셀프 점검 팁과 함께 안전하고 즐겁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

 

 

다양한 보험 정보와 생활Tip이 궁금하다면? 

삼성화재 SNS와 친구가 되어주세요 :)

 

 

 

 


삼성화재 프로포즈
열심히 준비한 글, 어떠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