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통의 3요소는 무엇일까요? 바로 도로, 자동차, 운전자입니다. 이 세 분야를 체계적으로 연구하여 교통안전문화 발전에 공헌하는 전문 연구기관이 있다고 하여 ‘삼성화재 Mic On’이 찾아가보았습니다. :)

 

 

 

 

 

삼성화재 부설 ‘삼성교통안전문화연구소’는 교통사고 ‘Zero’ 사회를 위해 2001년 7월에 설립된 교통안전 전문 연구기관입니다. 교통안전에 대한 다양한 연구를 통해 안전정보, 차량 관리, 사고 대처요령, 교통안전교육 등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답니다.

 

 

 

최근 ‘보행 중 주의분산 실태와 사고특성 분석’을 발표하면서 보행 중 주의분산 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웠는데요. 주의분산 보행사고의 약 60%가 휴대전화 사용 중에 발생한 것으로 나타나 10~20대가 특히 주의해야 한다고 해요. 이와 관련해 삼성교통안전문화연구소의 박가연 책임연구원을 만나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Q. ‘보행 중 주의분산사고’는 어떤 사고를 말하나요?

 

‘보행 중 주의분산사고’는 보행 중 음식물 섭취, 스마트폰 사용 등 주의가 흐트러져 발생한 교통사고입니다. 한마디로 ‘아차사고’라고 할 수 있죠.

 

 

혹시, 나도 ‘스몸비’? 1020세대에게 집중적으로 발생하는 ‘보행 중 주의분산 사고’를 예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삼성교통안전문화연구소가 발표한 사고 행동 분석과 예방 방법을 알아보세요!

 

▷더 자세한 내용 알아보기 (클릭)

 

 

 

Q. 아차사고를 예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사고는 나에게도 언제든 일어날 수 있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합니다. 특히, 도로 횡단 시에는 SNS나 문자 전송 등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주의력을 분산시키는 위험 행동을 절대 삼가야 합니다.

저도 보행 중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가 있지만(웃음), 이번 연구를 통해 가급적 횡단 중에는 사용하지 않으려 노력하고 있답니다.

 

 

 

Q. 안전한 교통환경을 위해 어떤 노력을 해야 하나요?

 

교통사고는 ‘나’의 일이 아니라 ‘남’의 일이라고 무심코 생각하는 경향이 많은데요. 사고는 언제든지 내게도 일어날 수 있다는 경각심을 갖는 게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안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는 삼성교통안전문화연구소! 이곳은 어떤 일을 하는지 궁금하시죠? 장택영 수석연구원을 만나 삼성교통안전문화연구소의 비전을 들어보았습니다. :)

 

 

 

Q. 삼성교통안전문화연구소는 어떤 일을 하나요?

 

삼성화재 부설 삼성교통안전문화연구소는 유일무이한 민간연구소로서 선진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다양한 조사 연구, 국가 정책 개발 및 제도 개선, 대국민 교통안전 계도∙계몽 활동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로써 국가에 이바지하는 한편, 회사에 필요한 교통문화를 전파하고 사회적 책임을 기대할 수 있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죠.

 

 

 

Q. 삼성화재가 왜 이런 연구소를 운영하는 거죠?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기업의 역할과 책임을 충실히 수행함으로써 국가와 사회, 기업, 고객의 지속 가능한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Q. 삼성화재 교통안전연구소의 비전은 무엇인가요?

 

삼성교통안전문화연구소가 추구하는 비전은 ‘교통사고 감소’입니다. 불필요한 사고 비용을 줄여 국가와 사회의 경쟁력을 높이고, 후손에게 안전하고 밝은 교통사회를 유산으로 물려줄 수 있습니다. 

 

 

 

Mic-On에서 만난 첫 번째 주인공 ‘삼성교통안전문화연구소’의 이야기를 들으니 어떠신가요? 일상생활을 위협하는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앞으로 대한민국 교통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힘쓰는 교통안전문화연구소의 활약을 응원하겠습니다! :)

 

 

삼성교통안전문화연구소는 선진 교통문화 정착과 교통사고 ‘Zero’인 사회를 위해 2001년 7월에 설립된 교통안전 전문 연구기관입니다. 도로, 자동차, 운전자 분야 전반에 걸친 연구를 통해 효과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최근엔 첨단 IT기술을 접목한 사고감소 정책에 부합하도록 하는 고품질의 교통안전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삼성교통안전문화연구소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더 궁금하다면?
▷ 삼성교통안전문화연구소에 가다! (클릭)

▷ 지속가능경영사무국에 가다! (클릭)

▷ 인천공항 삼성화재 데스크에 가다! (클릭)

▷ 침수예방 비상팀을 만나다! (클릭)

▷ 2018 삼성화재배 월드바둑마스터스에 가다! (클릭)

▷ 자전거 동호회 ‘블루휠즈’를 만나다! (클릭)

▷ 피서지 자동차 무상점검 나선 삼성화재 애니카손사와 만나다! (클릭)

 

천체관측 동호회 ‘별과 우리 유산’을 만나다! (클릭) IFRS 도입, 삼성화재 계리사들을 만나다! (클릭) 2018 삼성화재배 월드바둑마스터스에 가다! (Ⅱ) (클릭)

 

킥복싱반 ‘스파링스’를 만나다! (클릭)▷ 삼성화재 애니핏 편 (클릭)▷ 가족과 함께하는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 (클릭)

▷ ‘뽀꼬 아 뽀꼬’ 음악회에 가다! (클릭)

▷ 2018 삼성화재배 월드바둑마스터스 결승전 현장에 가다!(클릭)

 

다양한 보험 정보와 생활Tip이 궁금하다면? 

삼성화재 SNS와 친구가 되어주세요 :)

 




삼성화재 프로포즈
열심히 준비한 글, 어떠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