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과 재료를 싱싱하게 보관해주는 가전제품, 냉장고! 

날이 더워서, 세균 번식이 걱정돼서 모든 재료를 냉장고로 슥~ 넣어뒀던 분이라면 오늘 이 내용이 무척 유용할 거예요 :) 냉장고에 보관하면 안 되는 음식과 그 이유, 지금 바로 알려드릴게요!

 

 

▶ 바나나

 

 

열대 과일의 대표주자인 바나나는 과육이 무르기 쉬워 보관방법이 중요해요. 바나나는 아보카도와 같은후숙 과일(수확한 후 숙성되는 과일)이어서 냉장고에 보관하면 속은 익지 않고 겉만 갈색으로 변하는 갈변 현상이 생긴답니다. 바나나의 면이 최대한 바닥에 닿지 않도록 뒤집거나 매달아 상온에 보관하는 것을 추천해요.

 

 

▶ 토마토

 

 

"시식했을 때는 맛있었는데, 왜 맛이 없지?"

 

토마토는 햇빛이 들지 않는 서늘한 곳에 보관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냉장고 속 차가운 공기가 토마토의 숙성기간을 단절시키고 세포막을 손상시켜 수분을 앗아가기 때문인데요. 냉장보관 시 특유의 풍미 또한 사라진다고 하니 앞으로는 꼭 실온에 보관해주세요 :)

 

 

▶ 꿀

 

 

꿀은 냉장보관 시 유동성이 사라지고 딱딱하게 굳는 결정 현상이 생기기 때문에 실온 보관을 추천합니다.

 

 

▶ 커피

 

 

커피는 특유의 풍미가 매력적인 재료인데요. 냉장고에 들어가는 순간, 다른 식재료의 냄새를 흡수해 본연의 향을 잃게 됩니다. 냄새가 섞이지 않도록 잘 밀봉해서 보관해주세요 :)

 

 

▶ 양파

 

 

양파를 냉장보관 하면 수분이 생겨 쉽게 물러지고 곰팡이가 생깁니다. 통풍이 잘되는 공간에서 실온보관 하는 걸 추천해요 :)

 

 

▶ 마늘

 

 

마늘을 냉장고에 보관하면 특유의 풍미가 손실되고 곰팡이와 싹이 나기 쉬워요. 고유의 맛을 지키고 신선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건조하고 서늘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

 

 

▶ 감자 & 고구마

 

 

감자와 고구마를 냉장 보관하면 이들이 가지고 있는 녹말 성분이 당분으로 변하게 된답니다. 씻지 않은 상태로 통풍이 잘 되는 종이봉투나 상자에 담아 보관하는 것이 제일 좋아요.

 

 

건강한 밥상으로 건강을 지키는 것만큼 중요한 게 바로 든든한 보험이죠. :)

일상에서 일생까지 생애 주기에 맞는 보장으로 불안한 미래를 안심시켜 드리는 

삼성화재 대표 통합보험 <모두모아건강하게>를 만나 보세요!

 

▶ 자세히 알아보기(클릭)

 

 

다양한 보험 정보와 생활Tip이 궁금하다면? 

삼성화재 SNS와 친구가 되어주세요 :)

 

 




삼성화재 프로포즈
열심히 준비한 글, 어떠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