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5월 8일 어버이날, 부모님께 드리고 싶은 선물로 가장 많이 언급되는 ‘말말말’은 무엇일까요? 지난해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어버이날 선물 연관 단어로 ‘건강’이 가장 많이 언급됐다고 합니다.(다음소프트, 2015) 아마도 부모님의 건강을 바라는 자식들의 마음이 반영된 것이겠죠.

 

‘건강’하면 우선 떠오르는 게 ‘건강식품’과 ‘건강검진’인데요. 클릭 몇 번이면 고를 수 있는 건강식품과 달리, 건강검진은 사전에 검진받을 항목 및 검진센터 선택, 검진비용 점검 등 확인해야 할 항목이 많습니다. 그러니 부모님이 완벽한 건강검진을 받으실 수 있도록 삼성화재가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건강검진 꿀팁을 주의 깊게 살펴보세요!

 

 

▶ 부모님을 위한 건강검진, 어떤 검사가 필요한가요?

 

 

건강검진의 목적은 전반적인 건강 상태 및 질병 유무 확인입니다. 특히 50대 이후로 고혈압, 당뇨병 등 만성질환으로 인한 합병증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그만큼 초기 검진이 중요합니다. 

 

시력, 청력 등 기본적인 신체 기능에 이상이 없는지 확인하는 것은 기본이죠. 60대 이후에 중요한 질환 검사는 치매와 뇌졸중 검사입니다. 부모님의 기억력이 급격히 나빠졌거나 치매가 걱정된다면 치매 심리검사와 함께 뇌 MRI를 찍어보고, 뇌졸중이나 알츠하이머, 파킨슨병 등 뇌신경계질환이나 심혈관계 질환 등을 검사하는 것이 좋습니다. 평소 고혈압이나 흡연 등 뇌졸중 위험요인이 있거나 뇌질환과 관련된 가족력이 있다면 1~2년에 한 번씩 검사를 받아보는 게 바람직합니다.

 

또 우리나라 사망 원인 1위인 암도 유의해야 하는데요. 다행히 대부분의 종합검진에는 위내시경, 복부 초음파, 유방 촬영술, 자궁 세포진검사 등이 포함되어 있어 위암, 간암, 유방암, 자궁경부암 검진이 가능합니다. 만성 간염 보균자라면 복부 CT 촬영을 추가로 받고, 대장암 가족력이 있거나 비만이면 대장내시경검사를 추가로 포함시켜 검진받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마다 건강 상태와 가족력, 생활습관이 다르기 때문에 의료진과의 상담을 통해 필요한 검사를 파악해보고 선택해야 합니다.

 

 

▶ 부모님께 맞는 검진센터를 선택하려면?

 

 

시간과 비용을 크게 투자해야 하는 건강검진! 자주 받기 힘들기 때문에, 한 번을 받아도 제대로 받아야 합니다. 그런 점에서 어떤 검진센터를 선택해야 좋을지 고민되실 텐데요. 다음 사항들을 체크하면 믿을 만한 검진센터를 고를 수 있습니다.

 

종합건강검진은 신체의 전체적인 부분을 한 번에 검사해야 하기 때문에 각각의 전문 의료진이 있는 검진센터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검사 항목이 같다고 해도 병원 시설이나 장비, 의료진에 따라 품질의 차이가 발생하기 때문에 이 점도 미리 체크해두면 좋겠죠. 검진을 통해 질병을 발견했을 때 해당 병원에서 즉시 치료 및 수술이 가능한지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검사 진행 전 의료진과의 상담 여부도 중요한 사항입니다. 상담을 통해 본인에게 필요한 검사를 추가하고 검진항목을 조정할 수 있기 때문이죠. 또한 치매 검진의 경우 MRI나 CT뿐만 아니라 의료진의 상담이 필요하기 때문에 전문적인 상담과 평가가 이루어지는 검진센터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 검진비용을 절감하는 방법이 있나요?

 

 

종합건강검진은 검진 프로그램과 검사항목, 서비스에 따라 비용이 달라집니다. 종합병원은 보통 100만원 미만, 대학병원은 100만원대 초중반 정도이지만, 추가 검사 비용도 포함한다면 점점 비용이 올라가겠지요. 

 

부모님께 필요한 검사를 모두 해드리고 싶지만 검진비용이 부담스럽게 느껴진다면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제공하는 암 검진을 이용해보세요. 2년마다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위암, 유방암, 자궁경부암에 대한 기본 검진에 필요한 추가 항목을 더한다면 검진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것입니다. 

 

 

부모님을 위한 특별한 선물을 찾는다면 어떤 것과도 바꿀 수 없는 ‘건강’을 선물하는 게 어떨까요? 부모님의 건강상태도 파악하고 미리 질병도 대비해보는 건강검진, 꼼꼼히 체크해보고 제대로 검사받으시길 바랍니다 :)

 

참고 :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IN

 

 

소득이 줄어 걱정이 많은 노후에도 의료비를 실손으로 보장해 드리는 <노후실손의료비보험>을 만나 보세요!

▶무배당 삼성화재 <노후실손의료비보험> 자세한 내용 알아보기(클릭)

 

 


 

 

[보험 상품 필수 안내사항]   

ㆍ보험계약 체결 전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ㆍ이 계약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한도는 본 보험회사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보호대상 금융상품의 해지환급금(또는 만기시 보험금이나 사고보험금)에 기타지급금을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이며, 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    

ㆍ보험계약자가 기존에 체결했던 보험계약을 해지하고 다른 보험계약을 체결하면 보험인수가 거절되거나 보험료가 인상되거나 보장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ㆍ해지환급금 및 만기금은 이율의 변동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중도 해지하는 경우 지급되는 해지환급금은 납입보험료보다 적거나 없을 수도 있습니다.   

ㆍ보험계약자는 보험증권을 받은 날로부터 15일 이내(다만, 청약을 한 날부터 30일을 한도로 합니다)에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단, 진단계약, 보험기간이 1년 미만인 계약 또는 전문보험계약자가 체결한 계약은 청약을 철회할 수 없습니다.   

ㆍ보험계약자는 다음의 경우 계약이 성립한 날로부터 3개월이내에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보험계약 청약시 약관과 계약자 보관용 청약서를 전달받지 못한 경우   

   ② 약관의 중요한 내용을 설명받지 못한 경우   

   ③ 청약서에 자필서명(전자서명 포함)을 하지 않은 경우  

 

 

 

 

 

 

 


삼성화재 프로포즈
열심히 준비한 글, 어떠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