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 꾸밈 요소

오지라퍼가 요즘 재테크에 대해서 많이 알려드리고 있는데 직접 실천해 보셨나요?
아직 실천하지 않은 분들은 쉬운 것부터 차근차근 실천해 보세요.
그럼 조금은 재테크가 쉬워질거예요. 물론 오지라퍼도 아직까지 재테크가 어렵지만서도요. 후훗 

어렵다는 생각을 버리고 부자가 될 수 있다는 기대를 안고 이제부터 재테크 속으로 빠져봅시다.

재테크로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종자돈을 빨리, 그리고 많이 모아야 하는데요. 그러기 위해서는 자산이 많아져야 하겠죠? 자산을 늘릴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자산을 늘리는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한데요.
바로 수입을 늘리거나 지출을 줄이면 되는데요. 말은 너무  쉽지만 제일 어려운 것 중 하나죠. 

자영업자라면 장사가 더 잘 되는 방법을 찾아보면 되지만 이 또한 만만치 않는거잖아요. 월급쟁이라면 갑자기 수입을 늘리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죠. 그렇다면 지출을 줄이는 방법을 선택해야겠죠? 지출을 줄이는 방법 중 가장 유용한 것이 바로 새는 돈을 막는 것입니다. 일상생활에서 새는 돈을 어떻게 막을지 그 비법 알려드릴게요.




재테크로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종자돈을 빨리, 그리고 많이 모아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자산이 많아져야 하겠죠? 자산을 늘릴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자산을 늘리는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하답니다. 수입을 늘리거나 지출을 줄이면 되는데요. 물론 말은 쉽게 할 수 있지만 행동은 쉽지 않죠.

자영업자라면 장사가 더 잘 되는 방법을 찾아보면 되지만 이 또한 만만치 않는거잖아요. 월급쟁이라면 갑자기 수입을 늘리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죠. 그렇다면 지출을 줄이는 방법을 선택해야 한다. 지출을 줄이는 방법 중 가장 유용한 것이 바로 새는 돈을 막는 것이다. 일상생활에서 새는 돈을 어떻게 막을까.


◇ 연말정산 최대로 활용하기




새해가 되면 곧바로 연말정산을 준비해야 합니다. 연말정산 시 한푼이라도 더 돌려받기 위한 마지막 몸부림(?)을 해야 할 때인데요. 그렇다고 연말정산을 위해 자식을 더 낳을 수도 없고 아프지도 않은데 병원을 다닐 수도 없는 노릇.. 소득공제 많이 받고자 지금부터 카드를 열심히 긁어 대는 것도 넌센스.

월급쟁이가 연말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는 항목은 그다지 많지 않죠. 그러나 은퇴한 부모님의 덕을 볼 수는 있답니다.

은퇴하고 특별한 수입이 없는 부모라면 가족관계증명서 등을 통해 연말정산 때 함께 첨부하면 됩니다. 두분 중 한분이 부동산 임대업 등의 수입이 있다하더라도 나머지 한분이 사용한 카드대금과 의료비, 소득공제 금융상품, 기부금 등은 본인의 연말정산 때 사용이 가능하니깐요.

장기적으로 볼 때도 은퇴한 부모님께 급여생활자 자식 명의의 가족카드를 사용하게 해 드리면 그에 대한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답니다.


◇금융상품 이용하기


해외여행 때에는 가능하면 카드로 결제하는 것이 유리하답니다. 일단 카드 사용과 청구액 납부까지 45일 정도의 신용공여기간이 있는데요. 해외에서 사용한 카드 금액은 사용 당시의 환율이 아닌 청구액 납부 당시의 환율이 적용된답니다. 따라서 환율이 전반적으로 하락하고 있다면 단 10원이라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은행을 이용할 때도 새는 돈이 많습니다. 0.1%포인트의 금리차이에는 민감하면서도 입출금·송금·환전 등 은행거래를 할 때 들어가는 수수료에는 무딘 사람들이 의외로 많답니다. 한번에 1000원 남짓한 수수료도 쌓이면 적지 않은 돈이 되는데요. 주거래 은행에서 영업시간 중에 자동화기기나 인터넷ㆍ텔레뱅킹ㆍ모바일뱅킹을 이용해서 거래하는 습관을 들이면 수수료를 줄일 수 있습니다. 물론 요즘 일부 은행에서 무조건 수수료를 면제해 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한답니다. 이를 적극 활용하는 것도 새는 돈을 막는 좋은 방법이 되겠죠?



◇자동차에서 새는 돈 막아라


자동차는 기본적으로 재테크에 도움이 되지 않지만 자동차를 운행하면서 아낄 수 있는 것은 최대한 아끼는 방법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우선 교통질서와 기초 생활규범을 잘 지키는 것도 돈 버는 길인데요. 생활 속에서 종종 납부하는 벌금은 '과속' '불법주차' '담배꽁초 투기' 등 사소한 것이지만 이와 같은 생활법규만 잘 지켜도 불필요한 지출을 막을 수 있습니다. 좀 빨리 가려고 자동차 속력을 내다가 무인단속기에 기념촬영(?)이라도 당하면 6만원이 지갑에서 빠져나간답니다.

자동차 세금도 1년 선납을 하면 10% 할인 받을 수 있답니다. 자동차 요일제에 동참하면 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출처 : 머니투데이


실생활에 무심코 하는 행동 하나하나를 고치다 보면 어느 새 지갑이 두둑해지겠죠?

이제부터 내 습관을 돌아보면서 재테크를 해봅시다!!